이카루스M, 신규 콘텐츠 ‘파괴자의 습격’ 오픈

위메이드이카루스(대표 장현국)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서비스(대표 송모헌)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20일 ‘파괴자의 습격’ 업데이트를 했다.

‘파괴자의 습격’은 ‘타슬란의 은신처’, ‘비스무트의 해적단 기지’, ‘파를라크 얼음성채 내부’ 총 3개의 던전으로 구성됐으며, 최고 레벨에 도달한 이용자들이 하루에 한 번 입장이 가능하다.

특히, ‘파괴자의 징표’, ‘전설 장신구 상자’, ‘장신구 제작 재료’ 등 일반 던전보다 더 좋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주신 펠로우 '이클리아' 사냥에 성공 시 '주신의 징표', '주신 등급 장비', '주신 펠로우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모두의마블, 추석맞이 신규 ‘폭탄 배틀맵’ 추가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국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에서 신규 ‘폭탄 배틀맵’을 추가한다고 금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폭탄 배틀맵’에는 폭탄으로 상대 하트를 모두 없애면 독점과 파산에 관계 없이 승리할 수 있는 차별화된 룰이 적용됐다.

맵 내 위치한 특수 블록 도착 시 예상 폭발 범위를 확인한 뒤 폭탄을 놓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되며, 랜드마크가 늘어날수록 폭발 범위가 증가한다. 

프로야구 H2, 레전드 김용수와 ‘89년도 선수카드 추가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신규 선수카드를 추가했다.

한국프로야구에서 최초로 100승-200세이브를 기록한 김용수 선수(LG)가 레전드 카드로 등장한다. ‘LG 트윈스’는 김용수 선수의 활약으로 ‘90년도과 ‘94년도 한국시리즈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용자는 지정된 40명의 선수카드를 등록해 레전드 김용수를 영입할 수 있다.

뮤 템페스트, ‘그로우랜서’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웹게임 ‘뮤 템페스트(MU TEMPEST)’에 신규 캐릭터를 추가했다.

웹젠은 오늘(9월 20일) ‘뮤 템페스트’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6번째 클래스인 신규 캐릭터 ‘그로우랜서’를 추가하는 9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그로우랜서는 창과 방패로 적을 공격하고 가호의 힘으로 아군을 지원하는 황실기사단 최후의 기사다.

그로우랜서는 물리 공격과 보조 마법을 자유롭게 구사해 사냥은 물론 협업 전투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칠 수 있다. 주변의 적들에게 물리 데미지를 주는 ‘추풍참’, ‘천벌의 창’ 등의 공격 스킬은 물론, 자신과 아군의 스킬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가호’ 스킬로 보다 안정적인 전투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브라운더스트,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추석을 앞두고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시즌1 ‘일식의 날’ 마지막 이야기가 펼쳐지는 챕터 46~50 부분이 업데이트 된다. 시즌 1에서 벌어지는 모든 사건의 시작인 알테어 2세가 악에 물들게 된 이유, 여신 ‘프렐레아’의 인간 멸족의 음모와 진실이 모두 밝혀지게 된다. 이후 시즌2에서는 새로운 등장인물들의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신규 캐릭터 라인업 ‘죽음의 인형극’도 새롭게 선보인다. 해당 라인업에는 ‘레클리스’, ’에드윈’, ’사루비아’ 용병이 속해 있다. ‘레클리스’는 5성 방어형 용병으로 사람들의 병을 치료해주겠다고 유혹 한 후 결국에는 계약자의 영혼을 삼키는 악마가 깃든 관절 인형이다.

서든어택, 플리마켓 정식 서비스 및 에이핑크 캐릭터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0일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서 ‘플리마켓’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고, 에이핑크 캐릭터를 출시했다.

먼저, 서든어택 최초의 거래소 시스템인 ‘플리마켓’을 정식 오픈했다. 서든러들의 자율적인 아이템 거래 지원을 위한 서비스로, 신규 화폐인 ‘SP’를 이용해 미사용 캐릭터와 무기 아이템부터 영구제 캐릭터까지 모두 거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인기 걸그룹 ‘에이핑크’ 캐릭터를 출시했다. ‘에이핑크’ 캐릭터는 ‘2018 박초롱’, ‘2018 손나은’, ‘2018 오하영’ 등 레드 캐릭터와 ‘2018 윤보미’, ‘2018 정은지’, ‘2018 김남주’ 등 블루 캐릭터로 나뉘며, 신규 감정 표현 2종과 캐릭터 세트 효과 등을 제공한다.

마비노기 영웅전, 길드 커뮤니티 콘텐츠 ‘길드 하우스’ 오픈

넥슨은 20일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길드원 간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길드 하우스’ 콘텐츠를 오픈 했다.

길드 하우스는 누적된 길드 포인트(GP)와 길드 기금(길드 소유 골드)을 이용해 길드 마스터 혹은 운영진이 구입할 수 있으며, 길드 목표 달성 미션 수행 시 최대 다섯 단계까지 업그레이드하여 길드 하우스를 완성할 수 있다.

길드 하우스 내에 배치된 가구들을 통해 ‘채팅봇’, ‘주크박스’와 같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새로운 캐릭터 모션 상호작용도 확인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 검은 마법사를 봉인한 신규 영웅 ‘은월’ 출시

넥슨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영웅 캐릭터 ‘은월’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은월은 자신의 존재를 걸고 검은 마법사를 봉인한 여섯 번째 영웅 캐릭터로 정령의 힘을 활용한 빠르고 리듬감 넘치는 전투를 펼친다. ‘축지’, ‘정령결속 1식’ 등 은월이 가진 스킬 2종은 특정 퀘스트를 완료해야만 획득할 수 있다.

천애명월도, 신규 던전 및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20일 텐센트(Tencent)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Aurora Studio)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천애명월도’에 신규 던전 및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PVP와 PVE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신개념 최상급 던전 ‘수라성’을 추가했다. 맹회 간 전투를 진행하는 동시에 4대 성주를 쓰러뜨리는 ‘존자령 쟁탈전’과 최대 120명까지 입장 가능한 ‘연옥’에서 강력한 보스 ‘천살·수라왕’과의 대결을 즐길 수 있다.

클로저스, 시즌3 ‘광기의 과학자’ 업데이트

넥슨은 클로저스에 시즌3 ‘광기의 과학자’를 업데이트했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시즌3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로 신규 지역 ‘사냥꾼의 밤 챕터2’를 추가했다. 검은양·늑대개팀에 맞서 총장 곁을 지켰지만 결국 그의 음모를 눈치챈 사냥터지기팀이 도주한 총장을 다시 찾아 나선다는 이야기로 꾸며졌다.

챕터1 퀘스트를 완료해야만 입장할 수 있는 사냥꾼의 밤 챕터2는 ‘자정의 고성’, ‘사냥꾼의 전당’, ‘인공 배양실’, ‘호프만의 연구실’, ‘결전:호프만(일반, 오버클럭)’, ‘훈련 프로그램: 연구실 조사’, ‘훈련 프로그램: 광기의 산물’ 등 던전 7종으로 구성돼 있다.

하운즈:리로드, 가을맞이 업데이트 2탄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온라인 RPS(Role Playing Shooting, 총싸움역할수행)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신규 특수 미션, 신규 아바타 등을 추가하는 가을 업데이트 2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신규 특수 미션 ‘블러드 문’은 붉은 달빛으로 물든 지하기지를 배경으로 몰려오는 윅브로크들을 5단계에 걸쳐 소탕해야 하는 것이 임무로 주어진다. 미션 보상으로 블러드 코인, 어드벤스 지원 랜덤박스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아바타 ‘진짜 사나이 교복’과 ‘세라복’의 핑크 색상도 새롭게 추가됐다. 해당 아바타는 사격피해, 최대 생명력, 쿨타임 감소 등의 고정 옵션 능력이 최대치로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자이언츠워,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히어로 육성 전략 RPG ‘자이언츠워(GIANTS WAR)’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히어로를 포함해 ‘월드 보스’, ‘길드 베이스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영웅의 조각’ 분해 기능 추가, 일일 퀘스트 시스템 등 유저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력한다.

새롭게 등장하는 히어로는 인간 종족으로 인간 왕, 인간 광전사, 인간 포병, 인간 왕실 마법사, 인간 왕실 치유사 총 5종이다. 유저들은 특정 지역에서 특정 시간에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월드 보스 전투’에 참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