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명절이라 불리는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게임 업계 역시 추석을 앞두고, 각종 이벤트로 연휴 기간 유저들을 맞이할 준비가 한창이다.

특히 추석이나 설 같은 명절에는 대부분의 게임들이, 평소에 비해 풍성한 이벤트와 보상으로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번 추석을 앞둔 인기 온라인게임들은 어떤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을까?

‘오버워치’는 추석을 맞이해 ‘최대 4배 눈송이 적립 이벤트’를 실시한다. 21일부터 10월 1일까지 약 10일간, 모든 오버워치 유저는 장소에 상관없이 눈송이 추가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누적된 눈송이는 ‘오버워치 전리품 교환소’에서 경품 응모권으로 사용 가능하다. 경품 리스트는 ‘D.Va 스태츄’, ‘D.Va 나노 콜라 컬렉션’ 외에 ‘게이밍 PC’ 및 ‘헤드셋’ 등이다.

‘피파온라인4’는 9월 20일부터 26일까지 ‘선수팩’ 및 ‘BP 카드’를 획득하는데 필요한 포인트를 접속 시간에 따라 제공하는 ‘떡 하나 주면 안잡아 먹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9월 13일부터 10월 11일까지 ‘달 토끼 상점’을 오픈한다. 유저들은 달 토끼 상점에서 다양한 종류의 선수팩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말판을 완주할 때마다 250FC를 추가로 지급받는다.

‘배틀그라운드’는 추석맞이 미션 및 접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션 이벤트는 9월 20일부터 10월 17일까지 주 단위로 총 4회 진행되며, ‘솔로’, ‘듀오’, ‘스쿼드’ 모드 구분 없이 ‘5번 이상 Top 15 달성’ 미션을 달성해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유저는 9월 21일부터 30일까지 접속만 해도 ‘만추-M416’ 무기 스킨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 유저는 10월 10일까지 ‘단풍으로 물든 한가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일일도전을 완료하거나 PC방 포인트를 사용해 얻은 ‘단풍’ 아이템을 한복 의상 아이템(화월, 청월, 영월 등)으로 바꿀 수 있다. 같은 기간 블소 제휴 PC방에서 ‘각성, 블소데이’ 이벤트에 참여해 추가 게임 아이템(의상 아이템, 백사린, 태천주 등)도 얻을 수 있다.

‘검은사막’은 9월 19일부터 10월 4일 점검 전까지 게임 내에서 사냥, 채집, 낚시를 즐기면 5만 은화(게임 재화)로 교환 가능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간이연금을 통해 ‘단델리온 무기 상자’, ‘누베르의 봉인된 보조무기 상자’ 등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풍성한 한가위 복 주머니’를 만들 수 있다. 이와 함께 발레노스 지역에서 우두머리 몬스터 ‘맘모르’ 출현 이벤트와 접속 보상과 핫타임 이벤트도 오픈된다.

‘서든어택’은 22일부터 26일까지 매일 오후 5시 게임에 접속하면 날짜별로 ‘300 SP’, ‘200 SP’, ‘20만 경험치’ 등을 지급하고, 10월 4일까지 게임 미션 달성 횟수에 따라 보상이 강화되는 ‘추석맞이 UP BOX’를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는 여러 가지 미니게임으로 ‘유타네’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유타네 콩닭농장’과 ‘유타네’ 포인트를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유타네 코인샵’을 10월 17일까지 오픈한다. 또한 추석을 맞이해 29일까지 매일 접속 보상으로 ‘풍성한 추석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던전앤파이터’는 ‘송편 빚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적정 레벨 던전 1회 플레이로 완료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프리패스’ 아이템을 매일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5일 중 당일 참여를 3회 이상 성공한 모든 유저에게 ‘할렘지역 95레벨 에픽 무기 선택 상자’를 선물한다.

‘아이온’은 송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슈고를 도와줘’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게임 접속 보상으로 송편을 받을 수 있다. 라크룸 필드 감옥에 갇힌 ‘빠르슝’ NPC와 ‘슈슈랑’ NPC를 구출하면 추가 송편도 얻는다. 획득한 송편은 ‘감사룽’ NPC를 통해 ‘변신 물약 꾸러미’, ‘리디움 꾸러미’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매일 20시, 21시 30분, 23시 30분 라크룸 필드에 등장하는 ‘아싸룽’ NPC를 만나면 20% 저렴한 비용으로 교환할 수 있다.

‘천애명월도’는 10월 10일까지 추석 관련 미션을 수행하는 유저들에게 여러 가지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기념화폐’, ‘영구제 허리장식’, ‘은량’, ‘수양’ 등을 지급한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추석 연휴! 럭키 아이템을 잡아라!’, ‘풍부한 보상, 추석 미션 추천!’ 등의 이벤트로 ‘은량’, ‘천애명월도 일러스트 마우스 장패드’, ‘항해폐’, ‘수양’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리그오브레전드’는 ‘한가위 맞이 LoL 오색 이벤트’를 21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9월 21일부터 30일까지 약 일주일간 진행되며, 게임 내 상점에서 제공하는 스킨 할인 및 RP 충전 보너스 지급, 한정 스킨 재판매 등의 4가지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추석 연휴에 LoL을 즐기는 한국 유저들을 위해 보상으로 파랑 정수 및 열쇠 조각을 제공하는 특별 추석 미션을 진행한다. 

‘니드포스피드엣지’는 26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을 맞아 두 종류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S급 Top10 2강 차량팩’을 얻을 수 있는 ‘미션레이스’ 참여권을 두 배씩 지급한다. 또 같은 기간 게임에 매일 접속할 때마다 3천 마일리지를 제공하며,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한 유저에게 3천 마일리지를 추가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