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미첼 레스닉의 평생유치원’ 출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도서 출판사 다산북스를 통해, 미국 MIT 미첼 레스닉 교수의 저서 ‘미첼 레스닉의 평생유치원’을 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미첼 레스닉 교수의 저서 출간은 올해 1월 희망스튜디오가 MIT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창의학습 환경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한데 따른 것이다.

스마일게이트 백민정 상무는 “올해 초 MIT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창의 창작 프로그램을 공동 진행해 왔다”라며, “이번 미첼 레스닉 교수 저서의 한국어판 출간을 비롯해, 앞으로도 MIT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내 창의 환경 확대에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씰온라인, 폭풍 레벨 업 프로젝트 진행

씰온라인은 금일 신규 필드와 레벨 확장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그리고 고레벨에 초점이 맞춰진 이번 콘텐츠에 대비하기 위한 사전 레벨 업 프로젝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인기가 많은 주요 필드의 선별하여 필드 사냥 활성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땅끝지대, 네레이스, 포이우스 북부, 블루아이 요새 등 주요 인기 필드에 등장하는 몬스터가 2배로 증가하며, 이들을 처치 시 기존보다 3배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이벤트 필드의 바일에게서 희귀한 펫이나 무기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로 씰온라인의 인기 콘텐츠 중 하나인 낚시에서도 새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낚시 진행 시 기존보다 낚시 속도가 2배로 증가하며, 낚시 경험치 아이템을 사용할 경우 획득 가능한 경험치가 3배로 증가한다. 강화된 효과와 더불어 낚시 진행를 통해 라나엘의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각 파츠 재료 및 부품 재료까지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인공지능 사물 인식 국제대회서 준우승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자사의 인공지능 연구센터 NARC(Netmarble AI Revolution Center) 연구원과 카이스트 학부생 인턴사원들이 컴퓨터 비전 국제학회 ECCV(European Conference on Computer Vision)가 개최한 '코코 덴스포즈 챌린지(COCO DensePose Challenge)'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1위는 중국북경우전대학교에게 돌아갔다.

넷마블은 딥러닝이 주요 객체를 보다 정확하고 세밀하게 인식하는 모델을 발표해 좋은 결과를 얻었다. 넷마블은 덴스포즈가 이미지를 인식하고 예측하는 단계에서 기존의 피쳐맵(Feature Map)의 해상도가 낮아 크기가 작은 사람은 검출하기 어렵다고 판단, 이를 해결하고자 해상도가 다른 여러 층의 피쳐맵을 합성해 업샘플링(Up-Sampling: 해상도가 낮은 원본 이미지의 픽셀을 증가시켜 고해상도 이미지로 변환) 레이어를 촘촘히 쌓음으로써 검출 성능 향상을 이끌어냈다.

액션스퀘어, 기간틱엑스·이터널랩소디, 글로벌 버전 영상 공개

액션스퀘어(대표 박상우)가 신작 게임 2종의 해외 서비스를 앞두고 글로벌 버전 게임의 영상을 공개했다.

먼저, 우주를 배경으로 한 액션 슈팅 게임 ‘기간틱 엑스’는 대기업의 용병이 되어 행성에서의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글로벌 버전 영상에는 영어권 유저 테스트에서 호평을 받았던 ‘기간틱엑스’에서 가장 중요한 협력 플레이의 재미를 중심으로 전반적인 게임 소개와 주요 전투의 플레이 장면을 담았다.

또 다른 기대작 ‘이터널랩소디’는 전략형 판타지 시뮬레이션 장르로 무역, 제작, 전투가 하나로 합쳐져 최강의 용병단을 운영하는 RPG 게임이다.

이번 영상에서는 단순 반복적인 전투와 캐릭터 성장 스타일이 아닌, ‘이터널랩소디’만의 독특한 시스템들, 무역을 통한 자원의 확보, 자원 채취와 제작, 몬스터와의 전투, 대륙과 바다에서 펼쳐지는 PvP 등을 담고 있다. 

데스티니 차일드, 2주년 기념 일러스트 전시회 개최 계획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이하 데스티니 차일드)’의 국내 출시 2주년을 기념하는 일러스트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금일(10일) 밝혔다.

‘데스티니 차일드’의 국내 출시 2주년을 기념하는 전시회 ‘데스티니 차일드 일러스트 전시회’의 는 10월 26일부터 11월 4일까지 총 10일간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갤러리원’에서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는 ‘데스티니 차일드’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넥슨재단, ‘창의적 놀이 문화’ 전파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은 소호임팩트(대표 프리야 베리, Priya Bery)가 미국 비영리법인인 이매지네이션 재단(Imagination.org), 투빗서커스 재단(Two Bit Circus Foundation)과 창의적 놀이 확산 및 융합인재교육 강화를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매지네이션 재단과 투빗서커스 재단은 21세기 필수 역량인 ‘창의성’ 증진에 중점을 두고 활동하는 단체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소호임팩트가 추구하고 있는 ‘놀이를 통한 창의력 확산’을 목표로 삼자간 노하우를 공유하고 시너지를 제고해나갈 계획이다.

뮤 이그니션, ‘출시 2주년’ 기념 축하 이벤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웹게임 뮤 이그니션의 2주년 축하 이벤트와 다양한 보상으로 회원들과 만난다.

웹젠은 10월 10일 ‘뮤 이그니션’의 게임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접속 선물 이벤트’와 ‘축하 메시지 이벤트’, ‘충전 특급 선물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10월 17일까지 ‘2주년 접속 선물 이벤트’를 열고 게임에 접속하기만 해도 ’귀속 다이아 50개’를 포함해 ‘8배 경험치 물약’, ‘특급 열매 열매 선물’, ‘마법서 양피지’ 등 게임에 유용한 여러 아이템을 지급한다.

10월 19일까지는 ‘2주년 축하 메시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뮤 이그니션’ 공식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방문해 ‘2주년 축하’를 제목으로 게시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귀속 다이아 2000개’를 선물로 준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M 필두로 인도네시아 시장 적극 공략

그라비티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8 인도네시아 K-콘텐츠 엑스포’에 참가했다고 10일 밝혔다.

‘2018 인도네시아 K-콘텐츠 엑스포’는 방송, 애니메이션, 캐릭터, VR/AR 등 국내 콘텐츠 기업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행사로, 쉐라톤 그랑데 자카르타 호텔(Sheraton grand Jakarta)에서 지난 10월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개최됐다.

그라비티는 게임, 만화, 문구 등을 주제로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동남아시아 지역 기업들과 신규 사업 기회 모색 및 타진을 위해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또한 지난 10월 4일 그라비티 COO 기타무라 요시노리가 참석해 현지 게임, IT 매체를 대상으로 미디어 대담회를 개최하고 ‘라그나로크 M: 영원한 사랑’을 비롯하여 앞으로 선보일 게임 제품들에 대한 향후 서비스 계획을 발표했다.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Re:Dive) 하반기 등장 예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0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하반기 국내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 중인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Re:Dive)’의 티저 페이지를 공개했다.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Re:Dive)’는 ‘아스트라이아 대륙’의 ‘랜드솔’ 세계에서의 대모험을 그린 ‘프린세스 커넥트’의 후속작으로, 올 초 일본 지역 출시 후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양대 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을 기록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애니메이션 RPG 장르 모바일게임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