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스트리머 침착맨 X 김태곤 상무와 함께한 특별 인터뷰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1일 엔드림과 조이시티(각자 대표 조성원, 박영호)가 함께 개발 중인 모바일 전략 RP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을 주제로 인기 스트리머 ‘침착맨’과 ‘옥냥이’가 ‘침터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인터뷰에서는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엔드림의 김태곤 상무가 특별 손님으로 등장할 예정이며, 이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웹툰 작가와 게임 개발자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또한, 인기 BJ ‘옥냥이’까지 인터뷰에 참여해 명작 게임 ‘창세기전’에 대한 이야기부터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히스토리와 차별점 등 게임에 대한 세부적인 콘텐츠와 개발에 대한 뒷이야기도 들어볼 예정이다.

오버워치, 한정판 ‘레고 오버워치 옴닉 바스티온’ 출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영웅 바스티온을 한정판 레고로 제작한 ‘레고® 오버워치® 옴닉 바스티온’을 최초로 공개하고 공식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레고 오버워치 옴닉 바스티온’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레고 그룹간의 협업을 통해 탄생됐다. 본 상품은 블리자드 기어 스토어를 통해 미화 25달러에 구매 가능하다. 11월 2~3일(태평양 표준시 기준) 양일간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블리즈컨에서도 현장 판매된다.

로열블러드, 글로벌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 진행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자사 MMORPG ‘로열블러드(Royal Blood)’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위한 ‘계승자 특별 성장 패키지’를 추가한다. 캐릭터의 성장에 필요한 ‘포자가루’, ‘별의 파편’, ‘고대인의 정수’ 등으로 구성된 패키지로 유저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더불어 오는 이달 25일까지 ‘일일 던전’ 콘텐츠에서 획득 가능한 승급석의 수량을 2배로 증가하는 ‘일일 던전 승급석 더블 이벤트’도 실시하며 세몰이에 나선다.

넥슨, 12월 1일 부산광역시청서 ‘제6회 네코제’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넥슨 콘텐츠 페스티벌 ‘네코제’를 오는 12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부산광역시청에서 개최한다.

이번 네코제는 넥슨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고 부산광역시청이 장소 제공과 행정 지원에 나선다. 또 부산콘텐츠코리아랩에 속한 콘텐츠 창작자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부산 지역 기업과 협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펍지주식회사, ‘KT 5G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 개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KT(회장 황창규)와 함께 10월 12일부터 11월 18일까지 약 6주간 ‘KT 5G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 전국 대회를 개최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는 일반인 대상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첫 공식 대회로 총 상금은 1억1천만원이다. 배틀그라운드 트레일러가 서울, 부산을 비롯한 전국 14개 지역을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오프라인 예선, 유명 인플루언서가 주체로 진행하는 온라인 예선이 동시에 펼쳐진다. 

첫 오프라인 예선은 오는 12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 연세로에서 개최되는 문화 축제인 ‘Y 스트리트 페스티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시즌2 개막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모바일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새로운 무대와 이야기를 선보일 시즌2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교외의 곰 동굴에서 샌프란시스코 도심으로 이주한 주인공 곰 삼형제가 겪는 도시 생활 이야기를 전할 시즌2는 첫 지역으로 원작의 ‘한인타운’을 배경으로 담았다. 특히 곰 삼형제와 유저, 등장 캐릭터들의 대화와 연계 플레이를 확대하며 이야기의 완성도를 높인 시즌2는 유저들의 다양한 제안이 적용됐다.

또한 이용자의 조작, 활동 범위를 건물 내부와 NPC와의 협업으로 확대한 점 역시 재미를 더할 새로운 요소로 관심을 모은다. 

탄: 전장의 진화, ‘배틀로얄 모드’ 사전예약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FPS 대작 ‘탄: 전장의 진화(이하 탄)’에 배틀로얄 모드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이를 위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이달 말에 예정된 정식 업데이트 이전까지 특별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을 신청한 이용자들은 ‘M14EBR-Taurus(영구)’ 총기와 다이아 300개, 방탄 헬멧과 방탄복 등이 포함된 ‘신병의 보급상자’ 등의 아이템을 전원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 주된 콘텐츠인 배틀로얄 모드는 3600만 제곱미터의 오픈 필드에서 펼쳐지는 초대형 전장의 전투로, 한번에 120명의 이용자까지 동시 접속해 플레이할 수 있다. 다양한 구조물과 자동차와 오토바이 등 탈 것을 활용해 긴장감 넘치는 전투가 이어질 전망이다.

뮤 온라인, ‘스피드 서버 시즌4’ 사전예약

웹젠(대표 김태영)이 PC MMORPG ‘뮤 온라인’의 스피드 서버 운영을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웹젠은 11일 ‘뮤 온라인’의 ‘스피드 서버 시즌4’ 이벤트 페이지를 열어 사전예약 접수를 받고, 참가자 전원에게 선물을 주는 이벤트 내용을 안내했다. ‘스피드 서버’는 정식 서버에 비해 경험치는 3배 이상, 아이템 획득 확률은 10배로 높게 조정된 서버로 캐릭터를 최대 700레벨까지 빠르게 육성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스피드 서버에서는 새로 추가되는 캐릭터 ‘룬 마법사(Rune Wizard)’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어 회원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룬 마법사’는 다양한 룬 마법을 구사하고, 에너지 스탯 배분에 따라 주위 적들에게 강력한 피해를 주는 마법형 캐릭터로 알려졌다.

앙상블 스타즈 for kakao, 신규 유닛 ‘발키리’ 업데이트 예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1일(목),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 for kakao’에서 신규 유닛 ‘발키리(Valkyrie)’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발키리’는 두 명의 아이돌 ‘이츠키 슈’와 ‘카게히라 미카’로 구성된 2인조 유닛으로, 10월 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적자색과 검정색을 테마 컬러로 사용하며, 섬세한 표현력과 수준 높은 무대, 열정적인 공연을 통해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와이디온라인, 교육 전문 기업 지엠에스플렉스와 MOU 체결

와이디온라인(대표 변종섭)이 학생부종합전형 및 특목고 입시 전문 교육 기업인 지엠에스플렉스(GMSPLEX, 대표 조창모)와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와이디온라인의 국내 및 해외 게임 서비스를 통해 축적한 인프라와 지엠에스플렉스가 보유한 교육 솔루션 및 R&E교재, PBL교구 등의 교육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입시 통합 관리 프로그램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체결됐다.

파워레인저 올스타즈, 사전예약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무브게임즈(대표 김동성)와 대원미디어㈜(대표 정동훈)가 공동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신작 ‘파워레인저 올스타즈’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파워레인저 올스타즈’는 ‘파워레인저’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만든 최초의 모바일 수집형 RPG로, 모든 ‘파워레인저’ 시리즈가 등장해 인류와 평화를 위협하는 외계 악당을 물리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파워레인저 다이노레인저’, ‘파워레인저 블레이드포스’, ‘파워레인저 매직포스’ 등 10여 종 이상의 ‘파워레인저’ 전대 시리즈를 직접 수집 및 성장시킬 수 있으며, 하나의 ‘레인저’ 시리즈를 모두 수집하면 각 시리즈의 ‘메가조드’ 또한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