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으로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확산시키는 의미 있는 체험의 장이 열렸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재단 이사장 권혁빈, 舊희망문화재단)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어린이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에 ‘스마일게이트관’을 운영하며 이를 기념해 한국잡월드 행사장 내에서 테이프커팅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잡월드 내 스마일게이트관 오픈을 기념한 테이프 커팅식에는 스마일게이트 측 인사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혁빈 이사장,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양동기 대표, 스마일게이트 게임즈 장인아 대표,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백민정 이사 외 학부모 직원 대표가, 한국잡월드 측에서는 장의성 이사장, 이성기 대외협력실장, 안철수 운영본부장이, 그 외 외부 인사로 경기중소기업청 서승원 청장, 선데이토즈 이정웅 대표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스마일게이트관은 크게 ‘게임개발회사 체험실’과 ‘게임산업 전시실’ 두 가지 테마로 꾸며져 있다. ‘게임개발회사 체험실’은 초등학교 5학년생 이상 청소년 전용 체험 공간으로, 직접 게임 개발과정을 익히고 각 분야 전문가들의 협업을 통해 완성시키는 종합 문화콘텐츠로서의 게임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하게 된다. 또한 ‘게임산업 전시실’에서는 전 연령이 입장권만 있으면 입장할 수 있으며 게임산업의 비전과 전문성을 갖춘 각 직군을 설명하고, 게임 개발에 필요한 지식들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게임개발회사 체험실에서는 청소년들이 게임 개발 PD가 되어 모바일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을 체험하고, 내 손으로 만든 모바일 게임을 자신의 스마트폰에 저장해갈 수 있다. 또한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게임개발 과정 체험을 통해 게임산업에 대한 이해도도 높이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체험실 오픈을 통해 미래 게임 인재가 되고자 하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게임 산업에 대해 막연한 부정적 선입견을 지닌 일반인들에게도 게임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향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한국잡월드와 함께 청소년 초청 이벤트, 게임 명사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불우한 어린이들에게도 정기적으로 잡월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한국잡월드 장의성 이사장은 “한국잡월드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 및 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건전한 직업관 형성과 적합한 진로, 직업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되었다”며 “최근 청소년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게임산업 체험관을 스마일게이트와 함께 운영하게 되어서 기쁘다”고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백민정 이사는 “한국잡월드 내 게임산업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방문자들에게 게임이라는 직군에 대한 오해를 불식시키고, 좋은 인식을 심어주는데 일조할 수 있게 돼서 기쁘다”며 “이를 통해 앞으로도 게임의 사회적 순기능을 알리고 게임업계에서 일하기를 희망하는 청소년 육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선데이토즈와 함께 지구촌학교 후원을 통해 다문화가정의 어린이들이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청년창업지원 프로그램인 ‘ORANGE FARM’(오렌지팜)을 통해 창업을 위한 대한민국 청년들의 열정을 응원하는 등 우리 사회 곳곳에 희망의 불꽃을 널리 확산시키는 의미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