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 시즌 3, 10월 23일 개막

블리자드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 시즌 3가 10월 23일(화) 공식 개막한다고 금일 밝혔다.

오픈 디비전을 뚫고 올라온 상위 4개 팀과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2에서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한 4개 팀 등 총 8팀이 풀리그를 통한 치열한 경쟁을 벌여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3에 진출할 상위 3팀을 선발하게 된다.

오픈 디비전을 뚫고 올라온 4개팀은 ‘고인워터스(Goin Water S)’, ‘와일드캣(Wild Cat)’, ‘모노 프로그 (Mono Frog)’ 그리고 ‘스톰 퀘이크(Storm Quake)’이며,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2에서 세트 득실 차이로 아쉽게 플레이오프 진출이 아쉽게 좌절되었던 ’세븐(Seven)’ 과 리브랜딩을 통해 전열을 가다듬은 ‘WGS 아마먼트(WGS Armament)’, ‘블라썸(Blossom)’, ‘폭시즈 (Foxes)’가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10월 23(화) 부터 시작되는 이번 대회는 11월 9일(금)까지, 오후 3시부터 3경기씩 3주동안 진행된다.

‘브라운더스트’, 시즌2 사전 예약 시작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브라운더스트’가 시즌2 시작을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전 예약은 오는 11월 6일까지 진행되며 별도 예약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사전 예약들에게는 ‘5성 용병 랜덤권’, ‘고급계약서’ 10장, 50만 골드를 모두 혜택으로 지급한다. 시즌2 ‘브라운더스트: 여명의 날’은 11월 8일 공개된다.

오버워치, 디지털 업그레이드 50% 특별 할인

블리자드는 오버워치의 대표 시즌 이벤트인 ‘공포의 할로윈 2018’을 기념해 10월 30일(화)까지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 업그레이드 50% 특별 할인을 실시한다고 19일(금) 밝혔다.

기간 중 블리자드 샵에서 오버워치 일반판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정가 45,000원)을 레전더리 에디션(69,000원)으로 업그레이드 시 50% 할인된 가격인 12,000원에 가능하다.

본 에디션은 오버워치의 모든 영웅, 전장, 게임 기능에 더해 총 15개의 전설, 영웅, 오리진 스킨 세트를 담고 있다. 전설 및 영웅 스킨에는 ‘탄소섬유 겐지’, ‘오카미 한조’, ‘때까치 아나’, ‘의문의 사나이 맥크리’, ‘창백 모이라’ 등이 포함되며, ‘슬립스트림 트레이서’, ‘자연의 친구 바스티온’, ‘블랙워치 레예스 리퍼’ 등의 오리진 스킨도 지급된다. 이 밖에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디아블로3 등 다른 블리자드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버워치 테마의 디지털 선물도 담고 있다.

‘열혈강호 for kakao’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예약 이벤트 실시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오는 10월말 ‘열혈강호 for kakao’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에 돌입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벤트는 카카오게임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참여하는 유저에게는 귀속금화 1,000개, 프리미엄 재료 선택 상자, 괴명검 조각, 1주년 코스튬, 탈 것 등 파격적인 아이템 구성으로 혜택을 증정한다.

게임빌, ‘탈리온’ 日 출시 직후 애플 앱스토어 매출 12위 진입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탈리온(일본 서비스명 : ‘벤데타’, ‘Vendetta’)’이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2위에 올랐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동남아 시장 출시 후 태국 애플 앱스토어 전체 매출 3위에 오른 데 이어 필리핀에서도 구글 플레이 5위에 오르며 성공적으로 안착, 빠르게 동남아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했다.

특히 일본 시장에서는 출시 전부터 현지 유저들의 호응이 컸으며, 서비스 직후 빠르게 12위에 진입한 만큼 10위권으로의 도약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더불어 비교적 늦게 공개되는 구글 플레이 순위에서도 기대감이 크다.

컴투스, 시나리오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 시상식 개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진행한 시나리오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의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은 컴투스의 대표적 글로벌 게임 IP(지식 재산권)인 ‘서머너즈 워’와 같이 세계 시장을 석권할 글로벌 문화 콘텐츠 창작을 지원하고, 우수한 인재 발굴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올리버씨의 시간공장’이라는 작품을 출품한 안민성(24)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으며, ‘마계주막’의 이진석(25)이 최우수상을, ‘네크로멘스’의 정성혁(26)과 ‘지하의 드래곤’을 집필한 문한새(28)가 각각 우수상을 차지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천만원과 트로피가 주어졌으며, 최우수상과 우수상에게도 각각 500만원과 25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전달되었다. 또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자 가족 및 컴투스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수상자가 직접 본인의 창작물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 의미를 더했다.

트위치, 익스텐션 활용한 ‘2018 LoL 월드 챔피언십’ 승자예측 이벤트 시작

트위치 코리아는 자사의 익스텐션 시스템을 활용한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승자 예측 이벤트를 시작한다.

롤드컵은 현재 16강까지의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고, 10월 20일부터 8강 이후의 일정에 돌입한다. 롤드컵의 열기가 점점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트위치는 익스텐션(확장 프로그램) 기능을 활용한 승자예측 이벤트를 통해 리그오브레전드 팬들이 더욱 즐겁게 롤드컵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트위치의 익스텐션 시스템은 스트리밍 시청을 하면서 화면 위 오버레이 또는 하단 패널 등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국내 최초 왕자영요 프로리그 KRKPL 22일 개막

왕자영요 프로리그(Korea King Pro League, 이하 KRKPL)가 오는 22일(월), 상암 OGN e스타디움 14층 기가아레나에서 개막식을 개최한다.

‘KRKPL’은 모바일게임 왕자영요의 국내 유일의 정규리그로, 중국 텐센트가 왕자영요의 글로벌화를 위해 직접 투자한 대회다. 오는 10월 22일(월)부터 12월 15일(토)까지 약 2개월 간 주 3회씩 진행하며, OGN의 온라인 플랫폼(카카오, 유튜브, 트위치)과 중국 도유TV, 텐센트를 통해 생중계한다. OGN은 이동진 캐스터, 고수진, 이진표 해설위원이 진행을 맡으며, 현장 관람은 무료다.

‘데스티니차일드’ 출시 2주년 기념 전시회 ‘아트 오브 데스티니차일드’ 상세 컨셉 공개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이하 데스티니 차일드)’의 아트 전시회인 ‘아트 오브 데스티니차일드(ART OF DESTINYCHILD)’의 상세 컨셉 및 세부 계획을 공개한다고 금일(19일) 밝혔다.

‘아트 오브 데스티니차일드’는 시프트업이 ‘데스티니차일드’의 국내 출시 2주년을 기념하여 마련한 전시회로, 오는 10월 26일부터 11월 4일까지 열흘간 서울 청담동 갤러리원에서 진행된다.

게임의 문화적 가치에 공감하고, 예술적 가치를 발견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된 이 전시회는 게임 안에서만 볼 수 있었던 매력적인 캐릭터와 배경 아트워크를 다양하게 재해석해 오프라인으로 구현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김형태 대표 외 12명의 작가들이 참여한 170여 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파이널 블레이드, 신규 이벤트 3종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서비스하고,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이 개발한 ‘파이널 블레이드’가 새로운 이벤트 3종을 공개했다.

파이널 블레이드는 11월 5일까지 ‘문파 협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험 참여, 비무대회 참여 등 ‘문파 협동 임무’를 완수하면 ‘문파 협동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유저는 문파 협동 점수 500점 당 ‘문파 협력 말판 주사위’ 1개를 얻는다. 문파 협력 말판 주사위를 굴려 ‘말판 보상(금화, 공깃밥, 천년호리정수 등)’을 받을 수 있다. 말판 완주 횟수에 따라 ‘완주 보상(각종 영혼 호리병)’도 받는다. 말판을 완주하면 ‘강화의 정수’, ‘영혼 호리병’ 등으로 구성된 ‘감사의 선물 상자’도 획득 가능하다.

10월 31일까지 ‘10월의 특별한 출석 이벤트’도 열린다. 유저는 게임 접속 일자에 따라 ‘금화’, ‘초월의 정수’ 등을 받을 수 있다. 7일 간 출석하면 ‘강림 호리병 조각’을 얻는다.

파이널 블레이드 유저는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시크릿 쿠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 접속 후 쿠폰 코드를 입력하면 아이템(청옥, 금화)을 얻는 이벤트다. 쿠폰 코드는 파이널 블레이드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 첫째 주 만에 관람객 7만 명 돌파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10월 12일부터 시작된 ‘KT 5G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의 현장관람객이 7만명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서울 신촌을 시작으로 강원, 청주 대회가 마무리된 시점에서 온라인 등록자 및 대회 참가자 수는 약 2000명을 돌파했으며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대회를 시청한 시청자수는 약20만 명에 달했다.

펍지주식회사는 10월 20일(토) 세종문화회관, 10월 21일(일) 광주 유스퀘어 광장, 10월 27일(토) 부산 원아시아 페스티벌 2018에서 진행하는 오프라인 예선을 포함 전국 14개지역과 온라인에서 예선전을 진행한다. 대회에는 개그맨 장동민, 이용진, 양상국, 펍지 이스포츠 프로 선수, 인기 게이밍 유튜버 등이 중계진으로 참여해 대회의 재미를 더욱높인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70개 전체 서버 마감…10개 긴급 증설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2차로 신규 서버를 긴급 증설했다고 19일 밝혔다.

넷마블은 지난 10월 11일 정오부터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브랜드 사이트에서 진행하는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위해 준비한 서버 50개가 4일 만에 마감됨에 따라 지난 15일 1차로 서버 20개를 증설한 바 있다. 추가한 서버 역시 4일 만에 마감되면서 19일 신규 서버 10개를 2차로 또 추가했다.

새롭게 오픈한 서버명은 '화룡점정', '도원결의'이며, 아직 이벤트에 참가하지 못한 유저는 신규 서버에서 캐릭터명과 서버 선점이 가능하다.

블리즈컨 2018 스타크래프트 게임 내 선물 공개

블리자드는 블리즈컨 2018 참석자 및 가상 입장권 구매자들에게 선사 되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스타크래프트2 게임 내 선물을 공개했다.

블리자드는 블리즈컨의 현장을 찾을 팬들과 가상 입장권을 구매한 전세계 팬들을 위한 특별한 게임 내 선물을 제공해 오고 있으며, 해마다 유저들의 수집욕을 자극하는 아이템들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어 온 바 있다.

블리즈컨 2018 참석자와 가상 입장권 구매자들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스타크래프트2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내 콘텐츠를 받을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경우, 스타크래프트 II에서 영감을 얻은 프로토스 우모자 스타일의 ‘블리즈컨 2018 콘솔 스킨’이 선물로 주어진다. 스타크래프트2는 각 종족의 일꾼들이 사용할 수 있는 ‘오리지널’ 스킨과 모든 종족이 결합된 ‘키메라 해병’ 초상화가 선물로 주어진다.

스타크래프트 게임 내 선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타크래프트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블리즈컨 2018을 기념할 수 있는 스타크래프트 및 다양한 블리자드 게임 내 선물이 포함되어 있는 가상 입장권은 블리자드 샵에서  5만5천원에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