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버프툰, 마이크로소프트와 웹툰 콘텐츠 제휴 체결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웹툰 서비스 ‘버프툰(BUFFTOON)’이 마이크로소프트와 웹툰 콘텐츠 제휴를 맺었다.                                               

엔씨소프트는 23일부터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웹브라우저, 에지 시작 페이지와 한국 MSN 공식 홈페이지 등 각종 채널을 통해 버프툰 웹툰 제휴 서비스를 시작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버프툰 웹툰 제휴 서비스를 위해 채널 별 ‘엔터테인먼트’ 페이지에 ‘웹툰’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유저는 인기 웹툰 ‘너를 싫어하는 방법,’ ‘개가 사는 학교,’ ‘제카툰,’ ‘잘 가 좋은 아침이야’ 등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버프툰 콘텐츠를 마이크로소프트 웹툰 카테고리에서도 즐길 수 있다.

블랙옵스4, 출시 첫 주말 매출 5억 달러 돌파

블랙옵스4가 출시 3일 만에 전 세계에서 5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유저 수 역시 작년보다 증가, 출시 3일 만에 블랙옵스4는 현 세대 콘솔을 기준으로 전체 유저 수, 플레이어 당 평균 플레이 시간 및 총 플레이 시간 측면에서 프랜차이즈 사상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출시 후 첫 사흘 동안, 3가지 플레이 모드에 걸쳐 블랙 옵스 4 를 즐긴 플레이어 수는 작년 출시된 콜오브듀티: 월드 워2 및 콜오브듀티: 블랙옵스3의 같은 기간 플레이어 수를 각각 상회했다.

콜 오브 듀티 시리즈 가운데 최초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배틀넷으로 출시된 블랙 옵스 4의 PC버전 역시 출시 후 3일 간 플레이어 수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두 배 이상을 기록하며, 전년에 비해 월등한 우위를 보였다.

카카오게임즈-네이버웹툰, ‘외모지상주의’ 사전 예약 돌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3일, 네이버웹툰(대표 김준구)을 통해 연재 중인 인기 1위 웹툰 ‘외모지상주의’(작가 박태준)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와이디온라인(대표 변종섭)에서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신작 ‘외모지상주의’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올 4분기 중 정식 출시될 ‘외모지상주의’는 박태준 작가가 창작한 원작 웹툰의 스토리를 감상하며,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해 전투를 즐기는 횡스크롤 방식의 액션 RPG다.

로스트아크, 사전 다운로드 및 캐릭터 생성 일정 공개

로스트아크가 공개서비스에 앞서 사전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및 사전 캐릭터 생성 일정을 공개했다.

유저들은 오는 10월 25일 오후 4시부터 로스트아크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게임 실행에 필요한 클라이언트를 미리 다운받을 수 있으며 10월 29일 오전 11시부터 추후 공개서비스에서 플레이 할 캐릭터를 미리 생성해 로스트아크와 함께하는 모험을 한발 앞서 준비할 수 있게 됐다.

로스트아크는 오는 11월 7일 시작되는 공개서비스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 본격적인 여정에 나선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