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이해 자사가 서비스하는 주요 온라인게임 및 모바일 게임에서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4일 추석 명절을 맞아 홈페이지를 통해 추석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일러스트에서는 ‘메이플스토리2’의 한복을 입은 여자 캐릭터와 함께 대표 몬스터인 ‘주황버섯’, ‘리본돼지’, ‘슬라임’ 등의 모습을 미리 확인 할 수 있다. 넥슨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알파 테스트로 유저들에게 ‘메이플스토리2’의 모습을 처음 선보일 예정으로, 테스트 참가자 모집은 홈페이지를 통해 10일까지 진행된다.

‘FIFA 온라인 3’에서는 한가위를 맞아 11일까지 접속한 유저 중 매치를 5회 이상 완료한 이들에게 ‘30만 EP’, ‘선수 경험치 이전권(50%)’, ‘10LV 경험치 획득권’ 등이 포함된 ‘한가위 패키지’를 증정한다. 아울러, 특정시간대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는 ‘07시즌 TOP 200 강화선수팩’, ‘골드 행운의 열쇠/상자’ 등을 선물하는 온타임 이벤트를 실시하고, 넥슨 프리미엄 PC방에서는 유저의 접속시간에 따라 ‘WC 브론즈 패키지’, ‘2002 한국 전설 선수팩’, ‘300만 EP’ 등을 지급한다.

‘마비노기’에서는 4일부터 10월 2일까지 마비노기만의 강점인 생활형 콘텐츠를 활용해 ‘추석 잔칫상 차리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에서 요리에 필요한 재료 수집, 요리 하기, 잔칫상 제작까지의 퀘스트를 순서대로 진행하면, 단계에 따라 경험치 보상을, 최종 잔칫상을 완성하면 기존 생활 도구보다 내구도가 높은 ‘튼튼한 도구 시리즈’ 아이템 등이 포함된 ‘참가 기념 상자’를 선물한다. 또한 ‘참가 기념 상자’를 획득할 때마다 주어지는 ‘모종’을 20개 모으면 캐릭터 나이와 사계절 특성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로 연출한 ‘모자라는 모자’ 의상 아이템을 지급한다.

‘서든어택’에서는 18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오색송편’과 ‘전통떡’ 아이템을 지급하며, ‘오색송편’과 ‘전통떡’ 수집 미션을 달성하는 유저에게 ‘한복캐릭터 세트(3일)’, ‘TRG21(MG)이니셜(3일)’, ‘秋男(추남), 秋女(추녀) 칭호’, 경험치 등 푸짐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6일부터 10일까지는 특정 시간에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에게 매일 5만 경험치와 ‘버닝부스터300%’를 지급하며 게임 접속 시간에 따른 핫타임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신규 마이건 주무기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 PC방에서 이벤트 참여시 ‘퍼니 캐릭터 상자’, ‘대박 포인트상자’ 등의 아이템을 추가 제공한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는 추석을 맞아 18일까지 게임 접속 시간에 따라 단계별로 최대 4배의 경험치 및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고, 같은 기간 특수 효과를 지닌 ‘송편 수류탄’ 아이템을 전원 지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4일부터 10월 7일까지 보스 몬스터 사냥 시 특정 NPC(Non Playable Character)에게 전달하면 공격력, 방어력 등을 증가시켜주는 ‘맛있는 냄새가 나는 감 목걸이’를 비롯해 ‘턱수염 도깨비탈’, ‘달토끼 인형 모자’, ‘프릴 개량 한복’ 등 추석 기념 아이템들로 교환이 가능한 ‘쫄깃한 추석 송편’을 선물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먼저 6일부터 10일까지 특정시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골드 카트 기어’, ‘골드 플랜트 상자’ 등 고급 아이템을 선물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RP(경험치)’ 및 ‘루찌(게임머니)’를 4배 지급한다. 또, 17일까지 플레이 시간에 따라 ‘한복 다오’, ‘한복 디지니’ 등 특별 제작된 한복 코스튬 캐릭터를 선물하며, 10일까지 넥슨 프리미엄 PC방에서 멀티플레이로 6회 주행을 완료할 때마다 ‘실버 카트 기어’를 증정한다.

‘버블파이터’에서는 17일까지 ‘한가위 모나’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게임 플레이 시 획득 가능한 포인트 ‘모나’를 모아 아이템 상자를 열수 있으며, 희귀 아이템인 ‘토끼귀 머리띠’를 비롯해 다양한 신규 아이템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한가위 기념 신규맵 ‘스페이스 정비소’를 오픈, 이벤트기간 해당맵에서 플레이 시 승패와 관계없이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사이퍼즈’에서는 18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모은 ‘BP(버닝포인트)’로 생산한 ‘버닝송편’ 개수에 따라 ‘슈퍼부스터 -50:50-’, ‘슈퍼부스터 -레어-’, ‘엘리의 토이박스’ 등의 아이템을 차등 지급하며, ‘버닝송편’ 5천 개를 완성하는 유저에게는 ‘린’ 또는 ‘하랑’ 캐릭터의 ‘선택형 한가위 코스튬’을 추가로 선물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접속 일수에 따라 인기 부스터 아이템을, 공성전 플레이를 통해 모은 ‘그랑주화’를 NPC 마틴에게 가져가는 유저에게는 코스튬이 담긴 ‘런웨이박스’ 아이템을 각각 제공한다. 이외에도 추석 연휴 기간 내내 접속 유저 전원에게 ‘선택형 부스터’와 함께 달러(게임머니) 보너스를 제공하며 게임 플레이 횟수에 따라 ‘블루 부스터’를 최대 20개까지 지급한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6일부터 10일 오전까지 적정레벨 던전 4회 완료 시, 1천 세라(게임머니)를 지급하고, 누적 일수에 따라 최대 1만 세라까지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6일부터 11일까지는 경험치를 2배로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엘소드’에서는 이달 18일까지 ‘달빛이 깃든 무기’를 강화하면 강화단계와 동일한 기능을 발휘하는 ‘강화부적’을 추가로 지급하고, 특정 퀘스트를 달성하는 유저 전원에게 인기 아이템이 포함된 ‘추석 보름달’ 액세서리를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경험치 30%를 지급하고, PC방 접속 유저에게는 ‘한정 아바타 3종’을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도타 2’에서는 6일과 10일 양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도타 2 박성민 실장, 인기 BJ(Broadcasting Jockey) 이태윤, 정인호 해설위원이 진행하는 인터넷 방송을 보고 함께 도타 2를 즐긴 유저에게 ‘곰방대’, ‘미포도사’, ‘테론 커리어’ 등 다양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한 방송이 진행되는 강남 인근 PC방에 직접 방문한 유저 20명에게는 PC방 이용권과 간식을 제공한다.

‘바람의나라’에서는 10일까지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백호’(호랑이), ‘현무’(거북이), ‘청룡’(뱀) 등의 환수를 키울 수 있는 3차, 5차 환수알 아이템을 무작위로 지급한다. 또, 이벤트 맵 내 특정 몬스터 사냥 시 경험치 또는 장비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일즈위버’에서는 추석연휴 기간인 6일부터 9일 정오부터 자정까지 게임에 접속 시 경험치 및 고급(레어) 아이템 획득률 2배의 혜택을 제공한다.

‘삼국지를 품다’에서는 18일까지 푸짐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달아 달아 밝은 달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내 사냥을 통해 모은 ‘보름달 소원종이’를 NPC 오중개에게 가져가면 ‘적토마’, ‘+3 폭주한 군마’, ‘흰쌀 송편 3개(방어력+100)’, ‘쑥 송편 3개(공격력+100)’, ‘왕씨의 강화이용권(15개)’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소망상자’를 증정한다.

‘영웅의 군단’에서는 5일부터 10일까지 특정 시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5성급 영웅 티켓’으로 교환할 수 있는 특별 아이템 ‘송편’을 지급하며, 공격력 30% 증가 효과도 제공한다. 또한, 주인공 캐릭터의 고향에 해당되는 지역에 찾아가 다른 유저의 캐릭터와 함께 스크린샷을 찍어 공식카페에 올리는 유저 전원에게 ‘의욕회복제(10개)’를 제공하고 그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시즌4 플래티넘 티켓(3장)’을 선물한다.

모바일 전략 게임 ‘히어로스카이’에서는 이달 6일부터 13일까지 ‘송편 바구니’, ‘절구통’, ‘복주머니’ 등 추석 이벤트용 장애물이 추가되며, 각 장애물 제거 시 최대 ‘50젬(게임머니)’을 지급할 예정이다.

모바일 3D RPG ‘삼검호’에서는 스페셜 던전 ‘통천탑’, ‘보스전’, ‘협객전’ 공략에 성공하는 유저 전원에게 신규 코스튬 ‘만월세트’를 얻을 수 있는 ‘보름달’ 아이템을 이달 18일까지 제공한다.

모바일 대전 격투게임 ‘스트리트파이터 Ⅳ 아레나’에서는 이달 1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A등급 배지상자’, ‘인장상자’, ‘행운티켓’ 등이 포함된 ‘보름달 상자’를 무작위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바일 탐험 액션게임 ‘헝그리샤크 for Kakao’에서는 이달 10일까지 특별히 선보이는 해저 유물 ‘달따기’를 획득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20보석(게임머니)’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