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스누피 틀린그림 찾기 글로벌 시장 출시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스누피 틀린그림찾기’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스누피 틀린그림찾기는 화면을 통해 제시되는 비슷한 두개의 그림에서 다른 부분을 찾아 터치하는 모바일 캐주얼게임이다. 손쉬운 게임 방법에 원화를 활용한 게임은 전통적인 틀린그림찾기 모드와 이를 재해석한 스피드, 반전 모드 등으로 콘텐츠 차별화를 선보였다.

선데이토즈의 첫 외부 도입 IP로 제작된 ‘스누피 틀린그림찾기’는 해외 타이틀 ‘SNOOPY SPOT THE DIFFERENCE’로 세계 140여 개국 오픈마켓에 출시됐다. 

킹덤 오브 히어로, 정식 서비스 시작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체 개발 모바일 전략 RPG ‘킹덤 오브 히어로: 택틱스 워(이하 킹덤 오브 히어로)’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킹덤 오브 히어로’는 정통 택틱스 RPG 고유 게임성을 계승해 헥사곤(육각형) 전장에서 턴 방식으로 진행되는 전략 게임이다. 전장, 영웅마다 특화된 다양한 스킬, 다양한 룬 시스템 등 다양한 전략 요소들이 특징이다.

이번 정식 서비스에는 파이터, 가디언, 아쳐, 위자드, 프리스트 등 5개의 클래스와 5개의 속성, 170여개의 영웅 등을 선보인다. 특히, CBT때는 공개되지 않았던 ‘오만의 탑’도 추가됐다.

에브리타운 for Kakao, 신규 마을 파크타운 오픈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에브리타운 for Kakao(이하 에브리타운)가 신규 마을이 포함된 10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마을 ‘파크타운’이 오픈됐다. ‘파크타운’은 에브리타운이 선보이는 아홉 번째 마을로 40레벨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오픈 가능하며, 오픈 시 ‘30시드’가 보상으로 100% 지급된다. 

이와 함께 토끼 캐릭터 ‘몰랑’ 팬들을 위한 신규 컬래버레이션 아이템 ‘몰랑 팬케이크 전문점’과 ‘테마파크: 몰랑 가면 페스티벌’이 게임에 추가됐다.

로스트사가, 무림고수 업데이트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로스트사가가 24일 신규용병 ‘무림고수’를 공개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무림고수’는 205번째 레어 용병으로, 경공 무술을 기반으로 지상과 하늘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빠른 연속 공격을 선보인다.

특히, 검에 기운을 모아 전방으로 발사하는 ‘진공참’, 주변의 상대를 원하는 위치에 던져 공격하는 ‘흡격’, 하늘로 날아올라 기공을 발사하는 ‘천상기공파’, 상대의 공격을 튕겨내는 ‘전세역전’ 등 공격과 방어에 최적화된 기술을 겸비했다.

검은사막, 편의성 초점 맞춘 인터페이스 리마스터 단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이, 유저 인터페이스(이하 UI)를 리마스터하고, 연금 숙련도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그래픽 및 오디오 리마스터에 이어 모험가들의 플레이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창 형태로 이루어진 모든 UI를 리마스터 수준으로 개편했다. 잠재력 돌파 UI와 거래소 최고가, 최저가 글자 색상 등이 기존보다 직관적으로 바뀌었으며, 의뢰 탭이 새롭게 추가되어 신규 의뢰와 이벤트 의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변경했다. 여기에 접속 보상, 도전과제 알림, 메뉴 UI, 캐시샵 UI도 모험가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개편했다.

이와 함께 매주 순차적으로 적용해가고 있는 생활 콘텐츠 숙련도 시스템에 연금 숙련도를 추가했다. 연금 숙련도는 기존 생활 레벨을 보조하는 연금 숙련 척도로, 생활 레벨이 성장하면 함께 올라간다. 또한 마노스 연금술사의 장비 및 장신구를 착용하면 더 빠른 상승이 가능하며, 연금 시간 감소와 연금 경험치 증가 효과도 적용 받을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 레이드 던전 ‘적몽의 비원’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적몽의 비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적몽의 비원’은 최대 12명의 유저가 함께 도전할 수 있는 레이드(raid, 협동전투) 던전이다. 55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가 외전 퀘스트(영생의 사원 9장. 낙화)를 진행하며 입장할 수 있다. 

‘적몽의 비원’ 보스 몬스터인 ‘기접마수(융합 실험실 지역)’, ‘진교악(개화의 정원 지역)’을 처치하면 신규 전설 목걸이와 전설 비공패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최종 보스 몬스터인 ‘사화마녀’는 오는 11월 14일부터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