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시티, ‘사무라이 쇼다운 M’ 퍼블리싱 계약 체결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SNK 인터랙티브(사장 전세환)와 모바일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전했다.

조이시티는 이번 계약을 통해 ‘사무라이 쇼다운 M’의 한국 판권을 확보하고, 게임 서비스 전반을 책임진다. 또한 내년 1분기 출시를 목표로 그동안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유니티, ‘디지털 모나크 미디어’ 인수, 가상 촬영 분야 기술 확보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26일 디지털 모나크 미디어의 인수를 발표했다.

이번 인수에 따라 DMM의 해당 팀 및 공동 설립자 웨스 포터, 하비브 자가포르가 유니티의 영화 제작 전담 조직에 합류해 유니티의 최고 매출 책임자 데이브 로즈가 이끄는 팀에서 해당 분야에 대한 유니티의 전문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게 된다.

DMM 인수는 유니티 엔진의 확장성과 세계적인 개발자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영화 제작 워크플로에 혁신을 가져오고, 더 나아가 영화 부문 크리에이터의 성공을 지원한다는 유니티의 미션을 실현시킬 중요한 전기가 될 전망이다.

컴투스, 할로윈 데이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자사의 모바일 게임에서 시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1월 초까지 진행되며, ‘호박’, ‘유령’, ‘박쥐사탕’ 등 할로윈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유저들에게 즐거움과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서머너즈 워’에서는 오는 11일까지 ‘할로윈 호박 상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션 수행 시 ‘금호박’과 ‘은호박’을 획득할 수 있으며, 누적된 수에 따라 ‘데빌몬’, ‘신비의 소환서’ 등 보상을 받아볼 수 있다. 

골프스타’는 ‘골프공 유령’과 ‘박쥐사탕’이 등장하는 ‘할로윈 출석 이벤트’를 실시하며, ‘낚시의 신’은 ‘호박유령’을 잡아서 모은 포인트로 이벤트 장비를 구매할 수 있는 할로윈 파티를 준비했다.

그 밖에 ‘사커스피리츠’는 11월 2일까지 ‘호박 조각’을 모아 할로윈 기념 선물을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뮤 레전드, 지안 마나스의 시험 이벤트 실시 

웹젠은 25일 ‘뮤 레전드’에 ‘지안 마나스의 시험 이벤트를 시작했다.

우선 강력한 각성 유물 획득이 가능한 ‘지안 마나스의 시험’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르도르’에 위치한 이벤트 포탈을 통해 ‘지안의 기억 던전’에 입장 가능하며, 이벤트 던전에서는 ‘지안의 증표’, 시원한 냉녹차’, ‘따뜻한 우롱차’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지안의 증표’는 오르도르의 이벤트 NPC 상점에서 ‘유물의 정수, 칸트라의 빛’, ‘유물의 정수, 굳건한 맹약’ 등 신규 각성 유물 제작에 필요한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고, ‘시원한 냉녹차’와 ‘따뜻한 우롱차’는 사용 시 다량의 ‘영혼 경험치’와 ‘각성 유물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M, 에피소드 5.0 업데이트 사전예약 시작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에피소드 5.0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지역과 매지션 2차 직업군인 세이지, 아처 2차 직업군인 바드와 댄서가 추가되며, 6:6 PVP 시스템 등 새로운 콘텐츠가 공개됐다.

사전예약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 후 한정 의상 ‘오들오들 데비루치’와 ‘고양이 티켓 연 30장’, ‘오래된 파란상자 5.0’ 등을 제공한다.

파이널 블레이드, 할로윈 기념 이벤트 2종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서비스하고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이 개발한 모바일 RPG ‘파이널 블레이드’가 할로윈 데이를 맞이해 이벤트를 공개했다.

파이널 블레이드는 오늘(26일)부터 11월 5일까지 ‘오싹달콤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모험 지역에서 드랍되는 보상(호박쿠키, 유령젤리, 박쥐초콜릿)을 수집해 ‘사탕 호박’, ‘천년호리 정수’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 2018 롤드컵 결승 오프닝 무대 라인업 공개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가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결승전 특별 오프닝 무대에 참여할 아티스트들의 라인업을 공개했다.

오프닝 공연에는 롤드컵 공식 주제가인 ‘RISE’에 참여한 미국 EDM 그룹 ‘더 글리치 몹’, 유명 DJ ‘마코’, 밴드 ‘더 워드 얼라이브’와 함께 RISE의 리믹스 버전을 공개한 K-POP 아이돌 그룹 ‘아이콘’의 ‘바비’가 무대에 올라 RISE를 열창할 예정이다.

또한 미국 인기 싱어송라이터인 ‘매디슨 비어(Madison Beer)’, 실력파 신인 걸그룹 ‘(여자) 아이들’의 미연 & 소연, ‘자이라 번스(Jaira Burns)’가 참여한 신곡 무대도 펼쳐진다.

몬스터슈퍼리그, 할로윈 이벤트 진행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이하 4:33)은 모바일 게임 몬스터슈퍼리그(개발사 스마트스터디)에서 할로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되는 '할로윈 페스티벌'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내에 추가된 임무를 달성하고 시나리오 전투를 완료해 일정 확률로 이벤트 재화인 ‘할로윈 캔디’를 획득하는 이벤트다. 

유저는 ‘할로윈 캔디’를 모아 특별 상점에서 할로윈 특별 의상과 4~5성 스타몬을 소환할 수 있는 영웅 등급 ‘비밀의 알’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 제 2회 ‘PUBG ASIA INVITATIONAL’ 개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2019년 1월 10일부터 사흘간 마카오에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아시아 국제 이스포츠 대회인 ‘PUBG ASIA INVITATIONAL MACAO 2019(국문 표기: 펍지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마카오 2019, 이하 PAI 마카오 2019)’를 개최한다.

이번 PAI 마카오 2019에서는 16개 프로팀이 총 상금 50만 달러와 아시아 최강팀 타이틀을 놓고 경쟁한다. 지역별로 진행되는 펍지 공식 이스포츠 프로 대회를 통해 한국(4개), 중국(4개), 동남아시아(4개), 대만∙홍콩∙마카오(2개), 일본(2개)에 시드권이 주어진다. 

배틀라이트 프로 리그, 한국 지역 최종전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배틀라이트 프로 리그’ 한국 지역 최종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넥슨은 이달 27일 서울 서초구 게임이너스 신논현점에서 배틀라이트 프로 리그의 한국 지역 우승팀을 뽑기 위한 최종전을 진행한다. 총 상금 1400만 원 규모의 한국 지역 최종전에는 온라인 예선을 통해 선발된 전국 14개 팀이 참가한다.

최종전은 세 명씩 한 팀을 꾸려 모든 선수가 동시에 출전하는 팀 전(3:3)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팀에게는 1위부터 8위까지 순위에 따라 상금을 차등 지급된다.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할로윈 맞이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공동 퍼블리싱하는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에서 할로윈 데이를 맞아 'Trick or Treat’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전했다.

먼저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에서 할로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마을 ‘세인트헤이븐’을 호박 모양의 랜턴으로 꾸몄다.

또, 이달 30일까지 매일 공식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출석을 인증하는 ‘할로윈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인원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고, 기간별로 3일 연속 출석한 유저를 추첨해 1만원 상당의 ‘구글 기프트카드’, S급 정령 ‘레몬 마녀’ 등을 선물한다.

넥슨, 모바일게임 5종 ‘할로윈데이’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할로윈 시즌을 맞아 자사 인기 모바일게임 5종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AxE(액스)’에서는 11월 1일까지 던전을 플레이하면 승급석 상자로 교환할 수 있는 ‘할로윈 호박’을 지급한다. ‘할로윈 호박’은 이벤트 종료 후에는 골드로 교환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11월 7일까지 할로윈 기념 ‘고스트 콜렉터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몬스터를 사냥하면 ‘할로윈펌프킨’, ‘호박좀비’, ‘메소 고스트’ 이벤트 몬스터 3종을 소환할 수 있는 ‘몬스터 소환 보따리’를 제공하고, 소환 및 처치한 몬스터 종류에 따른 보상을 지급한다.

‘카이저’에서는 11월 22일까지 할로윈 시즌을 맞아 ‘마녀의 숲’, ‘유령의 숲’ 등 특별 던전을 운영한다. 특별 던전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잭 오 랜턴 펫’, ‘그림 리퍼 펫’ 등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과 다양한 주문서를 얻을 수 있다.

‘진삼국무쌍: 언리쉬드’에서는 11월 8일까지 관문 모드, 길드 던전 등 미션을 수행하면 ‘할로윈 사탕’을 지급하며, 이를 모아 ‘현광석’, ‘전용무기 초월석 상자’ 등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다크어벤저 3’에서는 11월 13일까지 게임 내 할로윈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할로윈 코인’으로 돌림판을 돌리면 ‘할로윈 전용 의상 장식’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넥슨, 온라인게임 ‘할로윈’ 맞아 이색 이벤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할로윈 시즌을 맞아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에서 다양한 이색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천애명월도’에서는 11월 5일까지 ‘할로윈 보물찾기’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항해폐’, ‘밀봉된 유리병(영웅)’, ‘특산품 구매서’, ‘보보생련(3일)’ 아이템을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할로윈 테마 스킨을 포함해 다양한 아이템과 ‘이벤트 메럿’을 획득할 수 있는 ‘블러디 몽슈슈 호텔의 비밀’ 이벤트를 11월 8일까지 진행한다. 

‘서든어택’에서는 11월 1일까지 ‘3보급-할로윈’ 콘텐츠를 오픈한다. 기존 ‘3보급창고’ 맵에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한 ‘3보급-할로윈’은 ‘원한이 맺힌 벽’, ‘마법사의 흔적’ 등 새로운 규칙이 추가돼 색다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11월 1일까지 적정 레벨의 던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세 가지 호박 아이템으로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세 가지 ‘특제 스프’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으며, ‘직업별 할로윈 모자 아바타’, ‘할로윈 무기 아바타’, ‘여우귀 마녀의 사진첩’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블리자드, Realize Your Dream 2018 발대식 진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차세대 게임 업계의 주인공이 되기를 희망하는 예비 인재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Realize Your Dream 2018’ 발대식을 진행했다.

오늘 오후, 서울 삼성동 블리자드 사무실에서 진행된 발대식에서는 ‘Realize Your Dream 2018’에 최종 선발된 12명의 대학생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및 한국장학재단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에게 장학 증서가 전달됐으며, 블리즈컨 2018 해외 탐방을 위한 사전 오리엔테이션 및 안전 교육, 그리고 블리자드 게임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최종 선발된 12명의 대학생에게는 소정의 장학금과 함께 오는 11월 2일과 3일 양일간(현지 시간 기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개최되는 블리즈컨 2018 현장 방문과 블리자드 본사 탐방의 기회가 주어진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