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신규 트레일러 영상 공개와 함께 사전 캐릭터 생성 시작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로스트아크’가 공개서비스에 앞서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고 사전 캐릭터 생성을 시작한다고 29일(월) 밝혔다.

로스트아크는 지난 25일부터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가 가능하며, 유저들은 다운로드 한 클라이언트에 접속해 공개서비스에서 사용할 닉네임과 캐릭터의 클래스를 선택하고 캐릭터의 외형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변경할 수 있다. 캐릭터 생성을 완료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

공개서비스에서는 ‘무도가’, ‘마법사’, ‘헌터’, ‘전사’의 총 4개의 뿌리 클래스가 오픈되며 각 뿌리 클래스는 다시 3개의 세부 클래스로 전직이 가능해 다양한 유저들의 취향을 만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클래스별 특징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클래스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실제 플레이 장면으로 제작된 신규 트레일러 영상도 공개됐다.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와 유투브를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은 약 13분 분량으로 공개서비스에서 선보일 다양한 콘텐츠를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다.

더불어, 7년이라는 시간 동안 변함없이 응원해준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로스트아크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금강선 디렉터가 직접 작성한 감사의 편지도 공개됐다. 금강선 디렉터는 편지에서 “설레는 마음으로 저희가 만든 세계 ‘아크라시아’에서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라며 공개서비스를 앞둔 소감을 전했다.

카카오게임즈, ‘지스타 2018’ 부스 디자인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금일(29일) ‘지스타 2018’에서 선보이게 될 부스 디자인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1월 15일(목) 개막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에 참가해 B2C(business-to-consumer)관과 야외 광장, B2B(business-to-business)관에 전시 부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B2C관은 총 100부스 규모로, 자사의 대표 PC 게임 중 하나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전시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부스에서는 관람객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40인 대전 체험존과 상시 체험존을 운영하며, AR 포토존과 ‘배틀그라운드x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판매하는 MD샵, 신작 게임을 소개하는 영상존도 구성할 방침이다.

부스는 전체가 한 눈에 보이는 개방형 구조로 제작된다. ‘배틀그라운드’ 전장에 투입되기 전 수송기에 탑승한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활주로를 메인 콘셉트로 디자인 했으며, 카카오게임의 정체성이 드러나도록 카카오프렌즈 대표 캐릭터 ‘라이언’도 배치했다.

야외 광장에서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IP를 활용해 개발한 신작 모바일 레이싱 게임 ‘프렌즈레이싱’ 부스가 관람객을 찾아간다. ‘프렌즈레이싱’ 부스는 레이싱카에 탑승한 라이언을 메인 디자인 콘셉트로 잡았다. 부스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의 레이싱 경쟁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대전 체험존이 마련되며, 무대존, 포토존 등도 구성해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비즈니스 파트너를 위한 카카오게임즈 B2B 부스도 운영된다. B2B 부스는 카카오게임즈를 방문한 비즈니스 파트너들에게 편안한 미팅 공간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여기에 부스가 한 눈에 보이도록 카카오의 상징색인 옐로우와 화이트를 조합하고, 전면에는 반투명 소재를 활용해 개방감을 더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금일 ‘지스타 2018’ 부스 공개에 이어 조만간 게이머와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 페이지도 오픈할 예정이다.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 온라인 투표 시작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 네티즌 투표가 10월 29일(월)부터 11월 5일(월)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부문별 후보작을 살펴보면 본상 ‘콘솔패키지/아케이드/보드’ 부문에는 <더 도어>가, ‘모바일’부문에는 <검은사막 모바일>, <나이츠크로니클>, <복싱스타>, <블레이드 2 for kakao>, <아이언쓰론>, <야생의 땅 : 듀랑고>, <에픽세븐>, <열혈강호 M>, <오버히트>, <이카루스 M>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인기게임상 ‘국내’분야에는 <검은사막 모바일>, <에픽세븐>, <오버히트>가, ‘해외’분야에는 <데스티니 가디언즈>, <뮤 오리진 2>, <콜 오브 듀티 : 블랙 옵스4>가 포함됐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게임콘텐츠 크리에이터상 후보에는 <김성태(킴성태)>, <박진수(머독)>, <이상호(BJ이상호)>, <이영호(Flash이영호)>가 접수를 완료했다.

온라인 투표 결과(일반 투표)는 본상에 20%, 인기게임상에 80%, 게임콘텐츠 크리에이터상에 100% 비중으로 반영된다.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게임대상 공식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응원하는 게임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최종 수상작은 일반인 투표, 게임 기자단 및 업계 전문가 투표, 11월 13일(화) 진행되는 본상 2차 심사를 통해 결정된다.

한편,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오는 11월 14일(수) 오후 5시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문화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검은사막 모바일, 할로윈 기념 이벤트 실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할로윈을 맞이하여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검은사막 모바일이 할로윈 느낌이 물씬 풍기는 분위기로 단장했다. 으스스한 배경음악과 밤으로 고정된 날씨, 그리고 마을 곳곳에서 할로윈의 흔적들을 찾아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할로윈 데이를 더 풍요롭게 만들어줄 인 게임 이벤트 7종, 공식카페 이벤트 2종이 시작됐다.

먼저, 할로윈 기념 스페셜 던전이 생성됐다. ‘할로윈 던전’은 보스 스푸크가 나오는 이벤트 던전이다. 공략을 완료한 유저들에게 ‘스푸크의 가면’이 지급된다. 이 가면을 모으면 정해진 수량에 따라 할로윈 관련 11종의 조경물과 신화등급 응축된 검은기운, 블랙스톤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16일까지 매일 접속만 하면 블랙펄, 전투 플러스 3일, 신화등급 응축된 검은기운 상자 등의 보상이 지급되는 이벤트도 있다. 이 외에 마녀 모자 수집, 호박 수확, 핫타임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카페 이벤트로 할로윈 관련 스크린샷, 할로윈 흑정령 팬아트를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지급한다. 선정된 유저는 검은사막 모바일 선물 세트(10명), 문화상품권(60명)을 수령받는다.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할로윈 컴백! 초극☆대호박촌'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 '할로윈 컴백! 초극☆대호박촌' 이벤트를 11월 9일까지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유저가 용사 엘리자베트와 함께 호박촌으로 모험을 떠나는 내용으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메인 퀘스트가 매일 하나씩 개방되는 것이 특징이다

전투에 도움을 주는 '부스트 아이템’을 활용해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갈 수 있으며, 특정 이벤트 개념예장(일종의 장비)를 착용하면 이벤트 상점 전용 교환 아이템을 좀 더 효율적으로 수집할 수 있다. 이벤트 퀘스트 조건을 달성하면 서번트(캐릭터) '엘리자베트 바토리[브레이브](4성/세이버)'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유저가 메인 퀘스트를 끝까지 완료하면 새로운 재미를 주는 챌린지 퀘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이 퀘스트는 '남성 서번트 한정' 등 파티 구성에 제한이 있는 고난이도 퀘스트로 난이도가 높은 만큼 완료하면 서번트 '엘리자베트 바토리[브레이브]'의 필살기(보구) 레벨업이 가능해진다.

넷마블은 이번 이벤트와 함께 '클레오파트라(5성/어쌔신)'을 획득할 수 있는 픽업 소환 캠페인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페이트/ 그랜드 오더'에 신규 기능을 추가하고 UI를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서포트 편성, 파티 편성은 정보를 좀 더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하고, UI 를 개선했으며, 전투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이펙트를 추가하는 등 콘텐츠 전반에 걸쳐 개선 작업이 진행됐다.

컴투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 파리 게임 위크서 트레일러 풀 버전 최초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프랑스에서 개최 되는 파리 게임 위크(Paris Games Week)에서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의 트레일러 풀 버전 영상을 첫 공개했다.

지난 15일부터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한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액티비전의 유력 콘솔 게임 IP(지식재산권)와 컴투스의 모바일 게임 개발력이 합쳐져 탄생한 글로벌 기대 신작이다.

컴투스는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프랑스 유명 인플루언서 팀 ‘LeStream’과의 협업을 통해, 파리 게임 위크 현장에서 게임 트레일러 풀 버전 영상을 공개하고 다양한 게임 정보 등을 소개하며 현장 방문객과 유투브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는 고퀄리티 CG로 다시 태어난 스카이랜드의 위대한 지도자 ‘마스터 이온’과 귀여운 외모와 달리 강력한 능력을 가진 드래곤 ‘스파이로’, 화염석으로 만들어진 튼튼이 ‘이럽터’, 그리고 사악한 포탈 마스터 ‘카오스’ 등 다양한 캐릭터들의 모험과 대결을 기반으로한 링 오브 히어로즈만의 독창적인 스토리를 담았다.

웹젠, 회사와 임직원 공동 나눔행사 ‘아름다운 경매’로 복지사업 기부금 마련

웹젠(대표 김태영)이 사내 나눔활동으로 마련한 기부금을 성남지역 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웹젠은 지난 10월 20일, 사내 나눔행사인 ‘아름다운 경매’로 조성한 기부금 전액을 성남시 ‘중탑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했다.

웹젠의 ‘아름다운 경매’는 명절 등에 거래처로부터 받은 선물들을 사내에 경매하고 모인 수익금과 이에 비례한 만큼 회사의 출연금을 더해 회사와 임직원이 공동으로 기부금을 조성하는 나눔활동이다.

웹젠이 이번에 기부금을 전달한 ‘중탑종합사회복지관’은 사내 봉사동호회 ‘반딧불’이 주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온 곳으로, 기부금 전액은 ‘중탑종합사회복지관’의 복지사업에 사용된다.

펍지주식회사, KT 10 기가 인터넷 펍지 코리아 리그 2018 하반기 조 재편성 결과 발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KT 10 GiGA internet PUBG KOREA LEAGUE 2018 #2(국문 표기: KT 10 기가 인터넷 펍지 코리아 리그 2018 하반기 / 이하 PKL 2018 #2)’ 조 재편성 결과를 29일 발표했다. 신규 조 편성은 29일 시작되는 5주차 위클리 매치(Weekly Match)부터 적용된다.

지난 26일 PKL 2018 #2 정규 시즌 위클리 매치 4주차를 종료한 펍지주식회사는 리그 운영의 공정성을 위해 위클리 매치 4주간 성적을 반영한 새로운 조를 편성했다. 신규 조는 4주간 위클리 매치 성적에 따라 스네이크 방식으로 배정됐다.

4주간 진행된 위클리 매치에서 Team Quadro(1주차), OGN ENTUS Force(2주차), OP GAMING PUBG Rangers(3주차), Afreeca Freecs Fatal(4주차)이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4주간 합산 성적은 OGN ENTUS Force, Afreeca Freecs Fatal, Team Quadro가 1, 2, 3위를 기록했다.

아이덴티티게임즈, '드래곤네스트' 유저간담회 성황리 개최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의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 유저 간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9일 전했다.

지난 27일(토),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아이덴티티게임즈 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유저 간담회에는 사전 초청된 약 40여 명의 유저들이 참여해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2017년과 2018년 패치 발자취를 돌아보고 이전과 비교해 '드래곤네스트'가 발전한 부분을 짚어보는 한편, 부족한 점을 진단하고 향후 이를 어떻게 개선 및 보완할 것인지 발표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발표를 맡은 '드래곤네스트' 이경남 PD는 "신뢰, 신규유저, 완성도, 안정화, 새로움 중 1개만 부족해도 만족도 높은 게임이 될 수 없다"며 "이 5가지 사안에 집중해 2019년 패치 방향성을 잡았다"고 말했다.

먼저 게임 완성도와 유저 신뢰를 높이기 위해 장비 체계나 콘텐츠 변경은 최소화 한다. 또 데일리·선택적·주간 도전형 플레이와 장비 체계를 다듬고, 재화 소비와 경제 지구력도 집중한다.

새로운 에셋 제작에 모든 개발력을 집중하고, 유료화 아이템은 순환 사이클을 보완하는 한편 신규 유저를 위해 성장 가이드 미션의 대대적인 개편, 레벨업 동선상 시스템 튜토리얼 강화도 준비하고 있다. 더불어 덤프 파일 추적 솔루션 보완 작업을 마친 만큼 핵 체크 이슈에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어 '마키나' 신규 전직 '런쳐'가 공개됐다. '런쳐'는 '블래스터'를 사용하는 중거리 딜러로, 임팩터와 러스터로 2차 전직이 가능하다. 두 직업은 빛 속성에 마법 타입을 주 공격력으로 사용한다는 점은 동일하나 임팩터는 근/원거리 1대1 특화 딜러, 러스터는 원거리형 버퍼 및 보조 힐러로 그 역할이 분명하게 갈린다.

이 밖에도 결혼 시스템, 성별 전환 코스튬, 대도시 '홍련궁' 등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인 핵심 콘텐츠들이 공개되면서 유저들의 호응이 이어졌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서는 스킬라 강화 문제, 신규 캐릭터 출시, 콘텐츠 강제 인원 수정 계획, 밸런싱 기준, 길드 콘텐츠, 신규 유저 유입 및 공식 굿즈 판매 계획 등 다양한 질문이 쏟아졌다.

리니지 레드나이츠, 할로윈 데이 기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리니지 레드나이츠(Lineage Red Knights)’가 할로윈 데이를 맞이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NC)는 11월 8일까지 ’Trick or Treat! 쿠작과 함께하는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전투를 통해 쿠작 몬스터를 처치하면 ‘할로윈 펌킨’을 100% 획득할 수 있다. 할로윈 펌킨 개수에 따라 ‘할로윈 영웅 신화장비’와 ‘기묘한 펌킨 박스’로 교환 가능하다. 기묘한 펌킨 박스는 ‘무기 강화 주문서’, ‘성장 드링크’ 등 여러 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된다. 유저는 10월 31일에 접속해 스토리 모드를 즐기면 ‘골드’를 2배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소환수 3종(세리아, 인어, 사투르)의 기능(스킬, 밸런싱)을 개선했다. 세리아는 스킬 개방과 밸런싱 보강으로 공격 능력과 생존력이 강화됐다. 인어는 전체 치유량 향상을 통해 회복 효과가 증가됐다. 사투르는 기존 스킬(치유의 빛, 차선책 등)에 버프가 추가돼 생존 능력이 향상됐다.

스마일게이트, CFS 사상 첫 이집트 대표팀 ‘와플메이커스’ 선발 발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오는 12월 중국 난징에서 개최 예정인 CFS 2018 그랜드 파이널에 출전하는 사상 최초의 이집트 대표팀으로 ‘와플메이커스’가 선발됐다고 29일(월) 밝혔다.

와플메이커스는 지난 9월 말, 이집트의 수도인 카이로에서 열린 CFS 2018 내셔널 파이널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그랜드 파이널 진출권을 차지했다. 총 8개 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와플메이커스는 월등한 실력을 발휘했고, 결승전에서 만난 ‘프래그 내이션’을 2대0으로 완파하며 난징행 티켓을 획득했다.

와플메이커스는 지난 2015년 창단한 뒤 올해로 3년째 팀을 유지하고 있는 이집트를 대표하는 프로게임단으로, 유럽과 북미 팀들과 연습 경기를 하며 실력을 키워왔다. 또한 소속 선수들의 크로스파이어 경력은 7년에서 8년 정도 된 것으로 알려졌다.

파라오의 후예들의 첫 글로벌 대회 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뤄낸 와플메이커스가 CFS 2018 그랜드 파이널에서 어떤 결과를 낼 수 있을지 전세계 크로스파이어 팬들의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트위치콘 2018 성료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 (*현지 서비스명: Black Desert Online)이, 지난 10월 26일부터 28일(*현지 시각)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호세 맥에너리 컨벤션 센터 (McEnery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된 ‘트위치콘 2018 (TwitchCon 2018)에서 현지 게임 유저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검은사막’은 트위치콘 2018현장에서 모험가들의 높은 관심 속에 신규 클래스 ‘아처’(Archer)에 관한 세부 정보를 처음으로 공개한 것은 물론, 공식 트위치를 통해 북미 대 유럽의 3:3 길드 토너먼트 결승전을 생중계 하며 현장을 뜨거운 열기로 가득 채웠다.

특히 이번 결승전은 치열한 혈투 끝에 3 대 2의 박진감 넘치는 스코어로 결국 북미팀이 승리하며 검은사막의 매력을 현지 게이머들에게 소개하는 좋은 계기로 만들었으며, 이밖에도 할로윈을 맞아 다양한 현장 참여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게임쇼 기간 동안 ‘검은사막’ 부스에는 수많은 게이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넥슨,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 그룹 스테이지 참가팀 명단 발표

㈜넥슨(대표 이정헌)은 29일 EA Korea Studio(구: 스피어헤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피파온라인4’의 e스포츠대회인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의 그룹 스테이지 참가팀 명단을 발표했다.

넥슨은 오는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열리는 ‘EACC 그룹 스테이지’에 참가할 12개팀 명단을 공개했다. 한국,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 7개국에서 선발된 각국 대표팀은 4개 그룹에 3개팀씩 포진해 조별리그를 펼친다.

총 상금 25만 달러 규모의 8강 토너먼트인 ‘EACC 넉아웃 스테이지’는 같은 달 16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대회 현장에는 세계 최고 클럽의 라커룸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포토존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레전드 박지성이 직접 참여하는 현장 이벤트가 마련된다.

EACC 그룹 스테이지와 넉아웃 스테이지 입장권은 11월 1일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판매하며, 현장을 찾은 관람객 전원에게는 피파온라인4 아이템이 담긴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대회와 ‘EA 챔피언스컵 스프링 2019’를 통해 가장 많은 피파온라인4 ‘랭킹 포인트’를 얻은 선수 8명은 ‘FIFA e월드컵 결승 2019’ 진출의 마지막 관문인 ‘EA SPORTS FIFA 글로벌 시리즈 플레이오프’의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