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공개서비스 시작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를 준비 중인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7일 오후 2시부터 공개서비스를 시작했다.

유저들은 개인용 PC에서는 물론 PC방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공개서비스인 만큼 로스트아크의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의 공개서비스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게임에 접속하기만 하면 모험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실리안의 출석체크 이벤트’가 진행된다.

테일즈런너, ‘느와르 코스튬’ 추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어두운 곳을 누비는 강렬한 해결사의 콘셉트의 ‘느와르’ 코스튬을 추가하고, 혼자달리기 시스템을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 추가된 느와르 패키지는 ‘미스터&미즈 블랙 세트’로 명명돼 상하의 복장과 헤어와 신발 등으로 구성돼 있다. 모든 장비를 착용할 경우 흰색 와이셔츠와 넥타이, 검은색 수트와 권총을 들고 있는 ‘멋짐 폭발’ 캐릭터의 모습을 완성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로테이션 캡슐 뽑기도 개편됐다. 기존 뽑기 아이템 중 이용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던 ‘천사와 악마’, ‘십이지신’ 등 총 28종의 캡슐이 다시 추가됐고, 올림포스 캡슐과 이달의 뽑기 캡슐 등이 제외됐다.

포트나이트, ‘팀 테러’와 ‘대공습’ 모드 오픈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팀 테러’ 모드와 ‘대공습’ 모드 등 새로운 기간 한정 모드 두 가지가 포함된 6.22 패치가 업데이트됐다고 7일 발표했다.

‘팀 테러’ 모드는 각각 32명으로 구성된 양 팀이 전투에 참여하며, 맵 곳곳에는 몬스터 소환석이 등장한다. 소환석을 통해 소환된 몬스터를 처치하면 무기나 탄약을 얻을 수 있고, 골드 몬스터와 몬스터 소환석을 처치하면 전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몬스터 소환석은 폭풍이 새로운 원으로 이동할 때마다 추가로 생성된다.

‘대공습’ 모드는 지난 3월에 첫선을 보였던 기간 한정 모드로, 이번에 다시 추가됐다.

‘대공습’ 모드의 가장 큰 특징은 빠른 게임 진행 속도다. 폭풍이 매치 시작부터 생성돼 있으며, 폭풍 원이 움직임을 멈추는 시간도 평상시보다 훨씬 짧다. 빠른 시간 안에 승부를 볼 수 있도록 전리품과 자원 수확량 역시 평상시보다 더 증가한다. ‘대공습’ 모드의 결과는 플레이어의 프로필 전적에 반영된다.

프로야구 H2, 18년도 선수카드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8일 ‘18년도 선수카드를 업데이트 한다.

이용자는 올해 한국프로야구에서 활약한 555명의 선수카드를 만날 수 있다. 엔씨(NC)는 한 시즌 동안 선수들이 기록한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능력치를 설정했다. 가장 높은 ‘EX 등급’ 선수로는 김재환(두산 베어스), 박종훈(SK 와이번스), 이재학(NC 다이노스), 로하스(KT 위즈)가 선정되었다. 내일부터 ‘18년도 배지와 브로치도 제작 가능하다.

롯데 자이언츠의 박정태(’92)가 레전드 선수카드로 등장한다. 박정태는 1991년부터 2004년까지 롯데에서 선수 생활을 하며 2루수 부문 최다 골든 글러브 수상(5회)의 기록을 세웠다. 유저는 지정된 40명의 선수카드를 사용해 레전드 박정태를 영입할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X DC 콜라보 ‘수어사이드 스쿼드’ 한정판 아이템 출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DC 영화인 ‘수어사이드 스쿼드’를 모티브로 한 한정판 콘텐츠 패키지 2종을 7일 출시한다. ‘할리퀸’과 ‘조커’ 스킨 패키지로 구성된 이번 콘텐츠 패키지는 올해 11월 7일부터 내년 1월 30일 오전 11시까지, 스팀 및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통해 패키지 혹은 개별 아이템으로 구매할 수 있다.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유저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의상 아이템을 사용해 할리퀸과 조커의 개성 넘치는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할리퀸 무기 스킨을 적용하면 할리퀸 꿀잠 배트가 근접 무기로 제공된다. 구매 아이템은 배틀그라운드 게임 메뉴에서 적용 가능하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일루전 오브 라비린스’ 던전 업데이트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신규 던전 ‘일루전 오브 라비린스’을 업데이트했다고 7일 밝혔다.

신규 던전 ‘일루전 오브 라비린스’는 170이상 고레벨 유저들이 참가할 수 있으며, 프론테라의 미궁숲을 새롭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프론테라 북쪽 필드의 미궁 던전에서 만난 ‘이레네’가 유령이 된 이야기와 함께 진행되는 12가지 퀘스트는 게임 플레이에 대한 동기를 부여했다.

넥슨, 천애명월도 대만 지역 서비스 돌입

넥슨(대표 이정헌)은 7일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넥슨타이완이 서비스하는 PC MMORPG ‘천애명월도’를 대만, 홍콩, 마카오에 정식 출시했다.

넥슨타이완은 이번 ‘천애명월도’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1일 대만, 9일 홍콩에서 오프라인 유저 초청 행사를 열고, 현장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즐길 거리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