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론칭 첫날 동시접속자수 25만명 돌파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를 준비 중인 ‘로스트아크’가 론칭 첫날 동시접속자수 25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로스트아크는 7일 오후 2시부터 공개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오픈 후 수 시간여 만에 동시접속자수 25만명을 돌파했다.

로스트아크는 서버오픈 직후 다수의 유저들이 몰리면서 접속이 지연되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지만 곧 정상화 되었으며, 계속해서 많은 유저들이 몰리면서 모든 서버에서 대기열이 발생하는 등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날 저녁에 더 많은 유저를 수용하기 위하여 신규 서버를 오픈했다.

포트나이트, PC방 정식 론칭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의 전 세계 최대 동시접속자가 83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정식 서비스에 맞춰 네오위즈 PC방에서 포트나이트를 즐기는 플레이어들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먼저 총 8단계로 구성된 ‘PC방 도전 패키지’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PC방에서만 수행할 수 있는 ‘PC방 도전 패키지’는 각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브이벅스(V-Bucks)나 배틀스타, XP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8개 미션을 모두 달성하는 플레이어에게는 한정판 ‘불꽃 스카이다이빙 트레일’이 제공된다.

미니막스 타이니버스, 공식 트레일러 영상 공개

넵튠(대표 정욱)의 자회사 오올블루(대표 김남석)가 자체 개발 중인 ‘미니막스 타이니버스(이하 미니막스)’의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미니막스는 걸리버여행기를 모티프로 한 게임으로, ‘에일라이(Aillai)’와 ‘크뤠아(Creaea)’로 나뉜 두 소인국 종족간의 전쟁에, 유저가 독특한 방식으로 개입해 자신이 선택한 종족과 함께 승리를 거두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편, 미니막스는 오는 20일 오전 11시부터 26일 오후 5시까지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마지막 테스트를 진행한다.

검은사막, 글로벌 가입자 1천 만명 돌파 기념 게임머니 100배 환급 이벤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이, 글로벌 누적 가입자 수 1천 만 돌파 기념 2주차 이벤트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금일 새롭게 선보이는 이벤트는 게임머니 교환 및 획득, 특별 아이템 상자 지급, 핫타임 등 총 4종류 구분된다.

먼저 11월 28일까지 게임머니를 100배로 돌려주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게임 내 특정 NPC에게 100만 은화를 건네주고 획득한 ‘이벤트 황실 납품 자격증’과 매일 100분 이상 플레이해 받은 ‘황금으로 장식된 주화’ 10개를 모아 다시 NPC에게 반납하면 게임머니가 100배 늘어간 총 1억 은화를 지급한다.

엔비디아, 로스트아크와 파트너십 체결

엔비디아(대표 젠슨 황)가 로스트아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엔비디아는 엔비디아의 하이라이트(Highlights) 기능을 '로스트아크'에 지원하며, 지포스(GeForce) RTX 2080 및 GTX 1060 3GB 특정 브랜드 그래픽 카드 구매 시 유저들에게 로스트아크 내에서 사용 가능한 게임머니 크리스탈을 제공하는 번들 프로모션을 포함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엔비디아 하이라이트 기능은 플레이어의 가장 극적인 게임 순간을 자동으로 녹화한다. 게임과 직접 통합돼 있어 극적인 순간이 일어나는 타이밍을 정확하게 인식하며, 쉐도우플레이 기술을 활용해 자동으로 녹화한다. 게임이 종료되면 하이라이트는 녹화된 게임 영상들을 보여주면서, 페이스북,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에서 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라이엇게임즈, 신곡 ‘POP/STARS’로 글로벌 흥행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가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결승전 개막식 무대에서 공개됐던 가상 그룹 ‘K/DA’의 신곡 ‘POP/STARS’가 국내외 스트리밍 플랫폼 및 음원 차트에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신곡 'POP/STARS'는 미국 아이튠즈 기준 K-pop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POP차트 기준으로 최고 4위까지 오른 바 있다. 또 국내 음원사이트에서도 벅스 기준 인기 순위 5위를 기록하는 등 순위 상단에 지속적으로 랭크되고 있다.

‘K/DA’는 LoL 게임 내 챔피언인 아리, 아칼리, 카이사, 이블린을 팝 아이돌로 형상화한 것으로, 라이엇 게임즈 뮤직 팀에서 전세계 팝과 패션, 문화 등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라이엇 게임즈만의 색깔을 담아 제작한 가상 그룹이다.

넷마블, A3:STILL ALIVE로 모바일 배틀로얄 MMO 시장연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오는 15일부터 부산에서 열리는 게임전시회 지스타에  ‘A3:STILL ALIVE’를 최초로 유저에게 공개한다.

‘A3:STILL ALIVE’는 지난 2002년 출시한 PC온라인 RPG ‘A3’ IP(지식재산권)를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30인 배틀로얄’, ‘전지역 프리PK(Player Killing)’ 등 몰입도 높은 전투전략 콘텐츠는 물론 광전사, 수호기사, 법사, 암살자, 궁수 등 각양각색 특징을 지닌 총 5종의 클래스로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펍지주식회사, 지스타 2018 부스 운영 계획 공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15일부터 4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18’에 참가한다. 펍지주식회사는 제1전시장에 100 부스 규모의 배틀그라운드 부스를 마련해 ‘KT 5G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 현장 예선 및 한국 대표 선발전을 펼치고, 부스 방문객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와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펍지주식회사는 부스 중앙에 위치한 메인 무대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 현장 예선 및 한국 대표 선발전을 진행한다. 지스타 현장 예선에는 레나, 윤루트, 딩셉션이 중계진으로 나선다. 

18일 치러지는 한국 대표 선발전에는 박상현 캐스터와 김동준, 김지수 해설이 참여해 경기 재미를 높일 예정이다. 대회에 참가하지 않더라도 부스 1층 및 2층 라운지에서 자유롭게 경기를 참관할 수 있다.

부스 방문객을 위한 스테이지 이벤트에는 보겸(1일차), 민경훈, 장동민(2일차), 마미손(3일차), 김희철, 설인아(4일차), 등 유명 방송인 및 인플루언서가 일 별로 부스 방문객과 함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을 하며 주어진 미션을 수행한다. 스테이지 이벤트는 유튜브, 트위치, 카카오, 네이버, 아프리카TV, 페이스북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시청 가능하다.

서머너즈 워, 피규어 전 세계 판매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완구 제작사 펀코가 라이선스 제작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피규어를 전 세계에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피규어는 ‘서머너즈 워’ 캐릭터 4종으로, 올해 초 업데이트된 빛 속성 팔라딘 ‘잔느’를 비롯해, ‘오리온’(물 속성 브라우니 요술사)∙’카밀라’(물 속성 발키리)∙’마브’(바람 속성 펭귄기사) 등이다.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신규 영상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8일(목)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의 신작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유저가 게임 속 주인공이 되어 50명 이상의 매력 넘치는 미소녀들과 길드를 생성해 같이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영원한 7일의 도시, ‘흑미쿠&카이토’ 연계한 보컬로이드 콜라보 2탄 실시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에서 서비스 중인 영원한 7일의 도시가 하츠네 미쿠와 카이토를 연계한 콜라보 2탄을 실시한다고 금일(8일) 밝혔다.

이번에 실시한 콜라보 2탄에는 지난 7월 선보였던 하츠네 미쿠가 한결 차분해진 분위기로 변신해 검은 양의 뿔을 머리에 달고 등장하는 것이 특징인데, 이 때문에 유저들은 이를 일명 ‘흑미쿠’로 부르고 있다.

또한 이번 콜라보 2탄을 통해 처음으로 영원한 7일의 도시를 찾아온 카이토는 미쿠와 마찬가지로 일본의 크립톤 퓨처 미디어가 개발한 1세대 보컬로이드다. 게임에서는 영 속성의 탱커 신기사로 활약하는데, 8초간 아군 신기사의 관통율(방어력을 무시한 피해를 줄 확률) 수치를 60%나 증가시켜주는 버프를 보유하고 있다.

넥슨,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네코제’ 업무 협약 체결

넥슨(대표 이정헌)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과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네코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부산 해운대구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 김용대 넥슨 사업본부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사는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 넥슨이 보유한 우수 IP(지식재산권)와 부산 지역 창작자의 노하우를 결합한 새로운 콘텐츠 발굴 및 아티스트 육성에 힘을 모으기로 협의했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3 조지명식 개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액션 게임, 오버워치의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3의 개막을 앞두고 11월 10일 조지명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즌3 경쟁 구도의 향방을 미리 가늠할 수 있는 이번 조지명식에는 지난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2 상위 또는 해당 순위의 시드권을 확보한 8개 팀과 오버워치 리그서울 다이너스티의 아카데미 팀 자격으로 새롭게 합류하게 된 젠지 e스포츠, 그리고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에서 승급하는 3팀까지 총 12팀이 참여한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X 제주맥주 콜라보 제품 출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크래프트 맥주사인 제주맥주(대표 문혁기)와 함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IP를 적용한 스페셜 에디션 맥주 4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X 제주맥주 콜라보 맥주는 제주 지역에서만 판매되고 있는 ‘제주 펠롱 에일’ 맥주에 배틀그라운드 게임 속 아이템 및 내용을 적용해 패키지를 구성했다. 배틀그라운드 ‘삼뚝’과 ‘보급상자’는 물론, ‘WINNER WINNER CHICKEN DINNER’와 ‘이겼수닭! 오늘 저녁은 치맥이닭!’ 등의 메시지를 라벨 디자인에 적용해 재치 있게 표현했다.

클로저스, 강화·파밍 시스템 개편 및 부캐릭터 육성 이벤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클로저스’의 강화·파밍 시스템을 개편하고 부캐릭터 육성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장비 강화에 적용된 ‘장비 오염’ 등장 확률과 오염 장비를 씻겨주는 ‘다이옥시크리너’ 아이템을 삭제했다. 기존 보유 중인 다이옥시크리너는 각 마을에 위치한 ‘제작/분해-앨런 NPC’를 통해 ‘스캐빈저의 황금 보물함x4’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대정화 작전 단계를 6단계에서 3단계로 축소하고 대정화 실드 6세트의 파밍 기간을 줄였다. 또 일반 대정화 작전에서 작전 장비 제작을 위해 필요한 재료인 ‘다차원 반응 물질’을 구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넥슨, '엠바크 스튜디오'에 전략적 투자 단행

넥슨은 패트릭 쇠더룬드가 설립한 새로운 게임 개발 스튜디오인 엠바크 스튜디오(이하 엠바크)에 중요한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8일 밝혔다.

스웨덴 스톡홀름에 기반을 둔 엠바크는 스트리밍 기술,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 등의 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완전히 새로운 유형의 온라인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또한, 엠바크는 새롭게 개발할 게임과 유저들의 플레이 경험에 최적화된 자체 기술 플랫폼을 개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