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의 TOAST, 지스타2018에서 ‘게임베이스 2.0’ 첫 공개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클라우드 통합 솔루션 ‘TOAST’를 앞세워 오는 15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2018’에 참가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지스타 B2B관에 TOAST 부스를 마련하고, 게임 개발과 운영에 특화된 서비스 위주로 게임사 대상의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친다. 게임 전문 클라우드인 TOAST는 글로벌 인프라를 포함해 다양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PaaS(서비스형 플랫폼) 상품을 전시, 홍보할 계획이다.

우선, 글로벌 게임 플랫폼 게임베이스 2.0(Gamebase 2.0)이 지스타를 통해 첫 공개된다. 게임베이스는 NHN엔터테인먼트의 오랜 글로벌 게임 사업 노하우와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완성한 TOAST의 대표 서비스 중 하나다. 구글, 페이스북, 애플 게임센터와 같은 글로벌 마켓의 표준 인증 및 결제, 운영, 분석 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원스탑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외모지상주의, 사전 예약자 100만 명 돌파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2일, 올 4분기 중 출시할 예정인 모바일 게임 신작 ‘외모지상주의’의 사전 예약 이벤트에 100만 명 이상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외모지상주의’는 네이버웹툰(대표 김준구)을 통해 연재 중인 최고 인기 웹툰 ‘외모지상주의’(작가 박태준)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와이디온라인(대표 변종섭)에서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횡스크롤 액션 RPG다. 

카카오게임즈와 네이버웹툰은 게임 출시 전까지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에서 사전 예약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특별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번너클 뽀시래기 인싸 패키지’와 고급 게임 아이템을 선물하고, 10명 이상의 친구를 사전 예약에 참여시킬 경우 ‘다이아’(게임 재화) 1,000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선데이토즈, 하반기 인턴십&일반 채용 위한 공개 모집 진행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하반기 인턴십과 일반 채용을 위한 공개 모집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한편 인턴십 지원자 모집과 함께 선데이토즈는 내년 출시할 신작 라인업 구축과 기존 인기작들의 서비스 확대를 위한 개발 및 지원부서 채용을 진행한다. 일반 채용의 경우, 개발, 디자인, 기획 및 경영지원 직군 등 전 부문에 대한 지원자를 모집하며 학력, 경력, 나이 제한 없이 자유로운 채용을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경계선 지능 아동 위한 그룹홈 ‘스마일하우스 3호’ 개소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경기도 안산 단원구에 국내 최초로 경계선 지능 아동을 위한 그룹홈 ‘스마일하우스 3호’를 개소했다고 12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경계선 지능 아이들이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민관 협력 모델 구축을 주도했다. 즉 보건복지부를 통해 정부 인가 기관으로 등록, 매년 운영비를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한편 LH공사와 협력해 임대주택 후원 및 경계선 지능 아동 맞춤형 시설로 리모델링 지원을 받았다.

아울러 희망스튜디오는 경기도 안산의 그룸홈 운영 전문기관 사단법인 아이들세상 함박웃음, 안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경계선 지능 아동들이 성인이 될 때까지 스마일하우스 3호에서 보호를 받고 사회성 및 자립성 향상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희망스튜디오는 스마일하우스 3호 운영 전반과 함께 아이들의 심리치료 교육비, 생활용품 비용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복싱스타, 글로벌 1천만 다운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이하 4:33)이 복싱스타가 1천만 다운로드를 달성하고 성과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복싱스타는 98일 만에 전 세계 누적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전 세계 이용자들이 사용한 플랫폼은 안드로이드 OS 43%, 애플 iOS 57%로 나타났다. 그리고 미국, 태국, 일본, 브라질, 그리고 영국에서 가장 많은 다운로드가 발생했다.

펍지주식회사, ‘KT 10 GiGA internet PUBG KOREA LEAGUE 2018 #2’ 코리아 파이널 개최 계획 공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KT 10 GiGA internet PUBG KOREA LEAGUE 2018 #2(국문 표기: KT 10 기가 인터넷 펍지 코리아 리그 2018 하반기 / 이하 PKL 2018 #2)’ 결승전을 12월 1일 오후 5시,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결승전에서는 7주간 진행된 PKL 2018 #2에서 상위 성적을 기록한 최종 상위 16개 팀이 총 상금 1억 원과 함께 대한민국 최강 펍지 팀 타이틀, PUBG ASIA INVITATIONAL MACAO 2019(국문 표기: 펍지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마카오 2019 / PAI MACAO 2019) 참가 시드권을 확보하기 위해 맞붙는다.

카카오게임즈, ‘지스타 2018’ 현장 이벤트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에 참가하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와 ‘프렌즈레이싱’의 현장 이벤트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B2C관에 부스를 마련하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현장 방문 관람객을 위해 40인 카카오 매치를 상시 운영한다. 키오스크를 통해 사전 예약하면 기다림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 대기를 통해 참여도 가능하다. 

또한 15일과 16일 오후 2시부터 5시에는 아프리카TV 유명 BJ 64인이 참가하는 멸망전 시즌5가 펼쳐지며, 17일, 18일에는 셀럽이 출연하는 스페셜 매치가 개최된다. 스페셜 매치는 셀럽이 조장이 되어 9명의 조원을 이끌고 생존 경쟁을 펼치는 매치로, 15일에는 인기 BJ 주안코리아, 파이, 맛종욱, 블랙워크가, 16일에는 방송인 유병재, 유규선, 정명훈, 문상훈이 출연한다.

스페셜 매치에 참가한 관람객에게도 ‘배그 라이언 영구 의상 스킨’ 아이템과 다양한 경품이 선물로 지급되며, 승리팀에는 ‘낙하산 영구 스킨’과 함께 배클그라운드 x 카카오프랜즈 컬래버레이션 상품 ‘배그 라이언’ 인형이 추가 증정된다. 또한 MVP에는 ‘엔비디아 RTX 270’ 그래픽카드가 수여될 예정이다.

사이퍼즈, 유저 쇼케이스 통해 신규 캐릭터 ‘테이’ 공개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인기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서 온라인 유저 쇼케이스 해피버스‘테이’를 개최하고 신규 캐릭터 ‘테이’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9일 21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 해피버스‘테이’는 정인호 해설과 BJ불멸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개발자 토크, 성우 토크, 플레이 테스트 및 이벤트 안내가 이어졌다.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송지형 디렉터가 직접 신규 캐릭터 ‘테이’를 소개하고, 기획 의도와 설정 및 특징에 대해 발표했다. ‘사이퍼즈’의 62번째 캐릭터 ‘테이’는 ‘트리비아’, ‘시바’에 이은 세 번째 그림자 능력자로, 오는 15일 업데이트 된다. 

넥슨, ‘지스타2018’ 인플루언서 부스 ‘NEXON STUDIO’ 일정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12일 ‘지스타2018’ 인플루언서 부스 ‘NEXON STUDIO(넥슨 스튜디오)’의 방송 일정을 공개했다.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지스타2018’에서 넥슨은 300부스를 마련하고, 입구 정중앙에 인플루언서 부스 ‘NEXON STUDIO’를 운영한다.

‘대도서관’, ‘도티’, ‘울산큰고래’, ‘테스터훈’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참석하며, 넥슨 출품작들의 리뷰뿐만 아니라 개발자와 함께하는 게임 이야기, 출품 게임에 대한 인터뷰 등으로 보다 전문화된 방송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