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런닝맨 히어로즈’는 인기 TV 프로그램 ‘애니메이션 런닝맨’ IP(지식 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액션게임이다.

SBS 예능 프로그램인 ‘런닝맨’을 모티브로 탄생한 애니메이션의 세계관을 그대로 구현했기 때문에, 게임 중간중간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형태의 컷신이나 원작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런닝맨 히어로즈의 가장 큰 강점은 ‘액션성’이다. 물론 원작 애니메이션이 저연령층에서 많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으며, 기본적인 캐릭터 디자인 등이 캐주얼한 편이기 때문에 액션성과 다소 거리가 멀다고 느낄 수 있지만 액션게임의 기본에 충실하다.

공격은 한 번의 터치로 활용할 수 있는 ‘자동공격’과 드래그로 방향을 설정해서 원하는 대상을 공격하는 ‘대상공격’,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발동되는 ‘차징공격’, 버튼게이지를 100% 모았을 때 사용할 수 있는 ‘궁극기’로 구성된다. 이처럼 기본적인 조작이 탭과 드래그 방식으로 진행되며, 공격이 단조롭게 구성되어 있어 조작 자체가 크게 어렵게 느껴지진 않는다.

지스타 시연버전에서는 간단한 ‘튜토리얼’과 보스를 공략하는 ‘스토리 모드’, 최후의 1인을 가리는 ‘배틀로얄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다.

기본적인 튜토리얼 종료 후 시작되는 스토리 모드는 최대 3인의 유저가 함께 플레이 가능하다. ‘리우’, ‘미요’, ‘롱키’, ‘쿠가’ 등으로 구성된 7종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맵 끝에 도달하면 최종 보스를 상대하게 된다.

보스는 광역 스킬과 상태 이상 효과를 부여하기 때문에 공격 모션이나 바닥에 표시되는 스킬의 범위를 보고 피하면서 공략하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차징공격은 캐릭터를 움직이면서 공격을 차징할 수 있어 조작에 익숙해진 유저라면 효과적인 공략이 가능하다. 단, 회피기가 별도로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신중하게 보스를 공략할 필요가 있다.

배틀로얄 모드인 ‘지하 감옥’은 시연 버전의 핵심 콘텐츠다. 최대 6명의 유저가 참여 가능하며, 최후의 1인으로 살아남을 때까지 게임이 진행된다.

유저의 조작 능력도 중요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줄어드는 지형을 적절히 이용해야 하며, 맵 곳곳에 등장하는 버프 효과를 획득할 경우 전투에서 우위에 설 수 있는 만큼 전략성이 강조된다.

다만, 게임의 장르나 시연버전을 기준으로 준비된 콘텐츠가 원작을 좋아하는 저연령층의 유저들이 즐기기에 다소 하드코어한 부분이 있는데, 게임의 방향성을 확실히 한다면 원작의 강력한 IP 파워를 바탕으로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