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하운드’는 넥슨의 지스타 2018 시연 라인업 중 유일한 온라인게임이다.

국내 게임시장이 모바일 중심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지스타 역시 모바일게임 위주로 라인업이 구성되고 있는데, 드래곤하운드는 그중 몇 안 되는 온라인게임으로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다.

시연버전은 움직이는 마을 ‘웨이마오치’를 거점으로, 광활한 필드를 질주하면서 전투하는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최대 5명의 유저가 함께 전장에 진입할 수 있으며, 작은 용이 등장하는 구간을 지나, ‘침잠의 분지’에 등장하는 거대한 용까지 만나볼 수 있다.

기본적인 조작은 WASD를 활용한 방법으로 큰 어려움이 없으며 공격 역시 좌클릭과 우클릭을 제외하면 별다른 패턴이 없어 전투 자체에 집중할 수 있다. 다만, 말을 타고 달리면서 전투가 진행되는데다 시점을 계속 전환해야 하기 때문에 익숙해지기까지 다소 시간이 필요하다.

시연버전의 경우 비교적 가벼운 난이도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조작이 다소 익숙지 않은 유저라도 게임을 끝까지 즐기는데 무리가 없다.

전투 방식은 ‘몬스터헌터 시리즈’와 유사하다. 상대하는 용의 체력이 공개되지 않으며 사거리에 따라, 어떤 부위를 공격하느냐에 따라 데미지가 달라진다. 또한 중화기로 피부나 약점을 파괴하는 플레이가 가능해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드래곤하운드만의 독특한 시스템도 존재한다. 시연버전에서 일종의 궁극기 형태인 ‘중완 가동’이라는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데 개인 화기에 비해 굉장히 강력한 공격력으로 시원시원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말을 타고 달리면서 전투를 펼치는 방식으로 인해 속도감이 뛰어난 편이다.

시각적인 부분 역시 주목할 만하다. 언리얼엔진4 기반으로 개발 중인만큼 주변 환경이나 용의 디자인 등이 뛰어난 퀄리티로 완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게임의 몰입감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공개된 시연버전의 플레이타임이 짧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전투와 관련된 단편적인 부분밖에 확인할 수 없지만, 침체된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한국형 수렵 액션으로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있는 드래곤하운드의 향후 행보를 주목할 만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