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 V4.31 ‘절 알테마 웨폰 파괴작전' 업데이트

액토즈소프트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V4.31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1일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초고난도 시리즈 '절 알테마 웨폰 파괴작전' 레이드를 공개했다. 해당 레이드는 고난도 레이드 임무인 ‘차원의 틈 오메가(영웅): 시그마편 4’를 완료한 후 도전 가능하다. 

임무 완수 시 ‘궁극의 전설’ 칭호를 얻을 수 있고, 일주일에 한 번씩 제공되는 특별한 보상을 모아 ‘절 알테마 웨폰 무기’로 교환 가능하다.

소울워커, ‘히어로 모드’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개발한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가 레이드 던전 ‘프라이멀’에 신규 난이도인 ‘히어로 모드’를 추가하고 유저들의 성장을 돕는 파격적인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신규 난이도인 ‘히어로 모드’는 기존 최고 난이도인 ‘매니악’을 뛰어 넘는 가장 높은 난이도로 8인 레이드 던전인 ‘프라이멀’에 새롭게 추가됐다. 히어로 모드에서는 등장하는 적들의 전투 패턴이 더욱 복잡하게 변경되어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공략이 필요하다. 

삼국지조조전 ONLINE, ‘전초전 두 번째 시즌’ 경쟁전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전초전 두 번째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경쟁전 모드에 전투에서 활용한 전략, 명장면을 다시 볼 수 있는 ‘복기(다시보기) 시스템’과 네트워크 문제로 접속이 끊어져도 게임을 이어가는 ‘전투 이어하기’, ‘랭킹 시스템’, 다양한 감정 표현 기능을 추가해 전투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 격전지 개편을 통해 ‘동광’, ‘서광’ 등 총 5개 전장의 크기와 지형을 변경하고, 격전지 전투 편성 화면에서 각 격전지의 지형 상성을 장수 별로 확인할 수 있는 ‘지형 상성 표시’를 추가했다.

로스트사가, 신규용병 ‘유령’ 공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로스트사가가 21일 신규용병 ‘유령’을 공개했다.

새롭게 등장한 ‘유령’은 206번째 레어 용병으로, 상대의 몸속으로 들어가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내는 특별한 공격 기술을 선보인다.

특히, 주변 상대를 원하는 위치로 던져버리는 ‘폴터가이스트’, 일정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비행하며 이동할 수 있는 ‘고스트’, 유령을 생성한 뒤 폭발시켜 공격하는 ‘유령 자폭 공격’ 등 지상과 공중을 넘나드는 강력한 공격 능력을 자랑한다.

배틀라이트, 12월 5일 정식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턴락 스튜디오(대표 리카드 프리세게드)가 개발한 온라인게임 ‘배틀라이트’를 내달 5일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

넥슨은 21일 배틀라이트의 티징 페이지를 열고 ‘모든 순간이 액션이다’라는 슬로건과 정식 서비스 일정을 처음 공개했다. 지난 6월 파이널 테스트를 통해 팬들에게 합격점을 받은 아레나와 함께 배틀로얄 장르를 재해석한 로얄 모드 출시를 예고했다.

배틀라이트 로얄은 30명의 선수가 동시에 게임을 시작해 마지막까지 살아남아 1등을 가리는 서바이벌(생존형) 슈팅 게임 모드다. 인기 요인으로 생존경쟁이라는 장르 자체가 주는 재미, 개성 넘치는 캐릭터 21종, 전투 상황에 맞는 아이템 조합 등을 꼽는다.

블레이드앤소울, ‘선계, 빛이 가둔 진실’ 업데이트 사전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선계, 빛이 가둔 진실’ 업데이트를 사전 공개했다.

블소 유저는 '린족 투사', 신규 스토리 '에픽 10막', 신규 영웅 던전 '뒤틀린 천무궁', 신규 시스템 '의협단' 등 업데이트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선계, 빛이 가둔 진실' 업데이트는 12월 5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그라비티, 던브레이크xRO콜라보 비공개 베타 테스트 실시

그라비티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대만 개발사 아우어 미디어&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던브레이크xRO콜라보’의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오는 27일까지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를 통해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그라비티는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기념해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 정식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심안의 제왕(아처) 조각*30개’, ‘중급 스킬북*50개’, ‘고급 승급망치*50개’를 제공할 방침이다.

샷온라인, 테스트 서버 선보인다

웹젠은 내일(11월 22일) ‘샷온라인’의 정기 점검시간을 갖고 새롭게 변화된 ‘소소리’, ‘알프하임’ 코스를 첫 적용하는 ‘테스트 서버’를 공개한다. 해당 서버는 11월 26일 18시까지 운영된다.

테스트 서버는 기존 서버에 업데이트할 새로운 콘텐츠를 먼저 적용 후 오류 현상이나 밸런스를 시험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운영하는 서버다. 이번 운영 기간에는 이르면 12월 기존 서버에 적용 예정인 ‘소소리’, ‘알프하임’ 코스가 적용된다.

유저들은 샷온라인에 접속 후 서버 선택창에서 테스트 서버용 아이디를 생성하고 별도의 클라이언트를 설치하면 테스트 서버에 접속할 수 있으며 새로운 콘텐츠를 가장 먼저 이용할 수 있다.

넥슨레드, AxE(액스) 일본 정식 서비스 시작

넥슨지티㈜(대표 신지환)는 자회사 ㈜넥슨레드(대표 김대훤)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AxE(액스)’가 일본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넥슨 일본법인(대표 오웬 마호니)이 ‘페이스(FAITH, フェイス)’라는 이름으로 서비스하며, 지난 16일 사전예약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넥슨레드 김대훤 대표는 “캐릭터와 스토리, 대사, 그래픽은 물론 분쟁전과 진영 간 밸런스, 성우에 이르기까지 로컬라이즈를 뛰어 넘은 컬쳐라이즈를 목표로 현지화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이후에도 현지 유저들의 니즈에 걸맞은 컨텐츠 업데이트로 꾸준히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