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게임 시작을 기다리던 ‘리그오브레전드’의 로딩 화면에 새로운 변화가 찾아왔다.

라이엇게임즈는 21일, 리그오브레전드의 공식 홈페이지에 로딩 화면 변경점을 안내했다. 라이브버전 업데이트는 아니지만, PBE 테스트서버에 적용될 내용으로 안정화 작업을 거쳐 라이브버전에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업데이트로 개선되는 것은 ‘팀 채팅’, ‘챔피언 클릭 시 추가 정보 표시’, ‘음성 조정’, ‘소환사 주문 및 룬 툴팁’으로 크게 4가지다.

우선 팀 채팅 기능을 살펴보면, 로딩 화면 좌측에 대기실 채팅창이 그대로 남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음성 채팅을 활용하지 않을 경우, 게임 시작 전 팀원들과 초반 전략을 계획하고 공유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는데 해당 기능이 적용되면 보다 전략적인 초반 움직임을 설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챔피언 클릭 시 추가 정보가 표시되는 기능 역시 주목할 만하다. 챔피언을 클릭하면 유저 카드의 뒷면을 볼 수 있으며 ‘명예 레벨’, ‘랭크 문장’, ‘레벨 테두리’, ‘챔피언 숙련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전적검색 사이트처럼 디테일한 상대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팀원이나 상대방의 대략적인 정보 파악이 가능하다.

소환사 주문 및 룬 툴팁은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개선이다. 리그오브레전드에 존재하는 룬의 효과가 워낙 다양하다 보니 어떤 특성을 지니고 있는지 헷갈릴 때가 있는데, 로딩 화면에서 간단하게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대는 것만으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아직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들에게 유용한 기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자신의 소환사명이 언제나 금색으로 표시되고, 아군이 상단에 고정적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보다 직관적으로 자신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아군 진영 위치를 보여주는 새로운 표시기가 추가되어 자신이 어느 진영에서 시작하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됐으며, 로딩 진척도를 유저별로 찾아볼 필요 없이 화면 좌측 상단에 통합 로딩 막대로 확인할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새로운 로딩 화면과 PBE 테스트서버에서 나타나는 로딩 화면 관련 문제에 대한 유저들의 생각을 기다리고 있다. 변경 사항에 대한 후속 조치 방향을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서 결정하겠다.”며 새로운 로딩 화면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