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용오름 계곡 등 신규 정보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 브랜드 사이트에 용오름 계곡, 환영 분지 등 신규 게임 정보를 업데이트 했다고 22일 밝혔다.

용이 승천하여 이름 붙여진 ‘용오름 계곡’은 4대4로 진행하는 PVP(유저간 대결) 콘텐츠로 계곡에 존재하는 3개의 용화로를 더 많이 더 오래 점령하는 팀이 승리한다. 각 용화로로 연결된 좁은 협곡들은 저마다의 거리 및 높이의 차이가 있어 경로 선택이 중요하다.

‘환영분지’는 사방이 안개로 뒤덮여 서로가 보이지 않는 컨셉의 PVP 콘텐츠다. 세력표시, 레벨 등의 캐릭터 정보를 확인할 수 없으며, 파티원 외에는 모두 경쟁 상대가 되어 같은 세력과도 자유로운 PK(Player Killing)가 가능하다.

브라운더스트, ‘대저택 관리사’ 용병 3종 추가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용병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용병은 ‘대저택 관리사’ 3인이다. ‘흑집사 안토니오’는 5성 방어형으로 적진의 핵심을 집중 공략해 큰 타격을 주는 일점사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재생보호막’ 기술로 지속적인 방어가 가능하다. 

‘상냥한 메이드 아나스타샤’는 중앙에 위치한 공격형과 지원형 적군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건너뜀 십자 범위’ 기술을 보유한 5성 공격형 용병이다. 황혼 교단에서 살인 기계로 훈련되었으나 임무 수행 중 과거의 기억을 잃고 대저택의 메이드가 된 인물이다.

‘집착의 추적자 칸나’는 ‘맨 앞 십자 범위’ 기술로 전방의 방어형 적군을 제거에 특화된 4성 공격형 용병이다. 여행 중 도적에게 부모님을 잃고 복수를 꿈꾸며 메이드로 일하고 있다.

뮤 오리진, 클랜 펫 업데이트

웹젠은 2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뮤 오리진’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클랜 펫’과 ‘클랜 명예의 전당’ 등 신규 클랜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인 ‘클랜 펫’은 클랜에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는 펫 시스템이다. 유저는 펫에게 다양한 먹이를 먹여 기본 옵션을 높이거나, 경험치 아이템을 사용해 레벨을 올리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클랜 펫을 성장시킬 수 있다.

육성한 클랜 펫을 ‘클랜 배틀로얄’, ‘클랜 쟁탈전’ 등의 클랜 이벤트에서 활용하면 여러 옵션 증가의 혜택을 받아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단, 유저가 클랜을 탈퇴하는 경우 클랜 펫의 속성 효과는 사라진다.

포트나이트, 서부 개척 시대 모드 오픈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포트나이트에 새로운 기간 한정 모드인 ‘서부 개척 시대’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서부 개척 시대’ 모드는 모든 무기와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는 일반적인 모드와는 달리 개척 시대 무기가 포함된 제한된 무기와 아이템만으로 상대방을 제압하고 매치에서 승리해야 하는 모드다.

사용할 수 있는 무기는 사냥용 소총과 펌프 액션 산탄총, 이중총열 산탄총, 6연발 권총 및 미니건 등 총 5종이며, 아이템 역시 모닥불과 붕대, 구급상자, 홀짝 주스 그리고 새롭게 추가되는 다이너마이트만 이용할 수 있다.

뮤 온라인H5, 2차 환생 및 스킬 특성 업데이트

웹젠은 22일 ‘뮤 온라인H5’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캐릭터를 더 강력하게 만들 수 있는 ‘2차 환생’, ‘스킬 특성’ 시스템과 새로운 사냥터, 던전, 월드보스 등 회원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추가하는 1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우선, ‘2차 환생’ 시스템이 추가됐다. 회원들은 ‘1차 환생’ 캐릭터 500레벨 달성 후 ‘성혼’을 완료하면 ‘2차 환생’을 진행할 수 있다. 2차 환생 후에는 캐릭터의 최고 레벨이 650레벨로 확장된다.

또한 ‘스킬 특성’ 시스템도 열렸다. 자신의 캐릭터 ‘1차 환생’ 후 캐릭터 레벨에 따라 ‘특성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공격형’, ‘방어형’, ‘공통’ 특성들을 자유롭게 활성화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별이되어라!, 신규 동료 2종 공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라스’와 ‘그리드’를 최초로 공개한다.

‘타락의 칠죄종’ 소속의 신규 동료 ‘라스’는 항상 강렬한 분노에 휩싸여 있는 궁수 캐릭터다. 자신을 분노하게 하는 적에게 치명적인 데미지를 입히는 능력을 지녔다.

‘그리드’는 아군의 마법사를 복제하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소환사다. 탐욕의 화신으로 공격한 적의 버프를 빼앗아 오는 능력을 발휘한다.

영원한 7일의 도시, 와타리 루트 추가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에서 서비스 중인 영원한 7일의 도시가 새로운 게임 엔딩 ‘와타리 루트’를 업데이트하고 3번째 보컬로이드 콜라보레이션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와타리’는 한쪽 눈에 안대를 쓰고 있는 단발머리 소녀로 불행한 어린 시절과 비극적인 비밀을 간직하고 있어 많은 유저들에게 동정과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신기사다. 이번에 추가되는 ‘와타리’ 루트는 2번의 게임 엔딩을 클리어하고 3번 이상의 회차를 진행 중인 플레이어들에게만 오픈될 예정이다.

프로야구 H2, EX 등급 선수 등 신규 카드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22일 신규 카드를 업데이트 했다.

프로야구 H2는 유저 투표를 통해 선발된 신규 EX 등급 선수 카드를 공개했다. EX 등급 선수에는 해커(NC 다이노스), 서건창(넥센 히어로즈), 나바로(삼성 라이온즈), 마해영(롯데 자이언츠) 등 총 10명이 선정됐다. 구단 별 클래식 등급의 셋업 투수와 마무리 투수도 1명씩 추가했다.

킹스레이드, 신규 NPC 영웅 잔혹의 간수장 ‘니키’

베스파(대표 김진수)의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가 신규 NPC 영웅과 신규 월드 보스 등 다채로운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롭게 등장한 NPC영웅 잔혹의 간수장 '니키'는 최악의 몬스터들을 감금해둔 오르벨 지하감옥에서 홀로 간수장을 맡고 있는 거친 여전사이다. 과거 아레나에서 글라디와 치열하게 싸우던 라이벌이자 오르벨리아 최고의 전사였지만 끊임없이 싸움을 갈망하던 그녀는 어떤 폭력이라도 행사할 수 있는 지하감옥 간수장으로 부임했다.  

'니키'를 보유하기 위해서는 일정 우호도를 달성해야 하며, 보유 시에는 지하 감옥 열쇠의 일일 충전량이 1개가 증가하는 추가 효과가 나타난다.

클로저스, 파이 캐릭터 4차 전직 ‘소드&걸스’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의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파이 캐릭터 4차 전직(태스크포스)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2일 밝혔다.

사냥터지기 팀 소속 파이는 암살 일족의 후예로 전투 스킬인 얼음 위상력을 구사하는 캐릭터다. 이번 4차 전직 업데이트를 통해 파이는 검술에 능한 여자 캐릭터들로 구성된 소드&걸스에 합류했다.

클로저는 ‘몽환세계: 연무극장’에 입장해 태스크포스 던전 2종을 플레이하면 ‘태스크포스: 팀 소드&걸스’에 배치된다. 피로도 10을 소모시키는 몽환세계: 연무극장은 83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다.

또 연무극장에 위치한 ‘D백작 NPC’를 통해 전직 퀘스트 수행이 가능하다. 4차 전직에 성공하면 ‘포메이션: C’, ‘포메이션: C-긴급투입’ 등 신규 스킬 2종과 전용 패시브 5종을 얻을 뿐 아니라 소드&걸스에 얽힌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나이츠크로니클, 신규 콘텐츠 에픽퀘스트 추가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나이츠크로니클’(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신규 콘텐츠 ‘에픽 퀘스트’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에픽 퀘스트는 주인공 테오와 레오나의 과거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로 다양한 보상도 준비돼 있다. 에픽 퀘스트 완료 시 테오와 레오나를 SR 등급에서 SSR 등급으로 변환할 수 있는 스페셜 코스튬도 지급한다.

로스트아크, 신규 서버 ‘에버그레이스’, ‘베아트리스’ 추가 계획 발표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로스트아크’가 금주 말, 기존 서버의 수용 인원을 증설하고 10, 11번째 신규 서버인 ‘에버그레이스’와 ‘베아트리스’를 추가한다고 22일밝혔다.

로스트아크는 지속적으로 신규 서버를 추가하고 기존 서버의 확충을 통해 수용가능 인원을 꾸준히 늘려왔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유저의 유입이 증가하면서 대기열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유저 증가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서버를 확충할 것을 예고한 바 있으며, 금주 말 오전, 수용인원 확대를 위한 기존 서버의 증설과 동시에 2대의 신규 서버를 오픈 할 예정이다. 또한, 이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서버 추가를 통해 대기열 해소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