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크래프트'로 테일즈런너 시즌2가 시작된지 반년만에 새로운 에피소드와 캐릭터, 다양한 맵 등 신규 컨텐츠와 독특한 시스템을 갖춘 테일즈런너 시즌2의 두번째 챕터가 시작된다.

시즌2 이야기의 중심, 라라공주

라라공주는 어떤 이유에선가 성에 갇혀 자란 라라공주는 세상물정 모르는 소녀이다. 라라공주는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노래를 즐겨 부르는데, 지금까지 없었던 노래 부르기 모션을 게임 내에서 취할 수 있고, BGM이 캐릭터 주변으로 흘러나온다.

캐릭터 업데이트와 함께 라라공주를 연기한 장예나 성우가 직접 부른 OST가 발표될 예정이며,라라공주 프로모션 영상도 공개될 계획이다.

학교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이야기

라라공주의 소원으로 인해, 동화나라는 하루아침에 학교로 변해 버렸고, 라라는 그 학교에 전학생이 됐다. 또한 테일즈런너 캐릭터들은 학생이, 앙리 3세를 비롯한 다른 NPC들은 선생님으로 바뀌었다.

빛의 학생회와 어둠의 서클을 중심으로 캐릭터 간에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준비됐다.

22명의 캐릭터들과 이야기를 주고받을 수 있는 테일즈폰 시스템

캐릭터들과 소소한 이야기를 문자로 주고받을 수 있고, 나에게 다양한 부탁을 해온다. 캐릭터들과 교감을 나눌수록 호감도가 상승하게 되는데, 호감도에 높으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평소에 테일즈런너 캐릭터들의 다양한 관심사나 캐릭터들의 고유 에피소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학교 테마의 신규 달리기맵

지금까지 테일즈런너는 동화 속을 달리거나, 트랙을 열심히 달려왔다. 이번 겨울방학에는 급식을먹기 위해 학교 복도를 빠르게 달리거나, 학업을 마치고 하교하기 위해서 선생님이 내주는 OX 문제를 풀고 달려야 한다. 그 외에도 학교를 배경으로 한 다양한 달리기 맵들이 준비 중이다.

런림픽 (Runlympic) 2019 개최

또한, 이번 겨울 업데이트로 테일즈런너 올림픽인 런림픽(Runlympic)이 최초로 개최된다. 빛의 학생회와 어둠의 서클로 진영을 나누어 방학 기간동안 주기적으로 경기가 열리게 되는데,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스타디움 맵에서 대결이 펼쳐진다.

런림픽 공식 경기에서 승리할 때마다 금, 은, 동메달 등 다양한 메달을 획득하게 되고, 획득한 메달로 다양한 보상 아이템들이 교환해갈 수 있다.

스타디움 트레이닝 맵 10종 추가

스타디움을 배경으로 한 트레이닝 맵이 10여종 새롭게 추가된다. 신규 추가 맵은 기존 트레이닝 맵의 재미를 한단계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맵들이다. 맵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 와는 다른 새로운 달리기 스킬이 필요하고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고 한다.

그 외에도 학교 테마에 어울리는 새로운 의상 아이템들과 액세서리, 펫 등 다양한 아이템들이 대거 업데이트 될 예정이고,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다양한 이벤트 들도 준비 중이다.

이번 겨울에 선보이는 테일즈런너 대규모 업데이트는 지금까지 판타지나 동화를 소제로 한 테마의 업데이트와 분명한 차이가 있다. 학교라는 소재로 테일즈런너 주 이용자인 10대들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