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블러드, 글로벌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로열블러드(Royal Blood)’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유저들이 보유한 스크롤을 통해 퀘스트를 부여받는 ‘스크롤 퀘스트 시스템’과 보유 중인 외형 장비 간 레벨과 등급, 경험치를 계승할 수 있도록 한 ‘외형 장비 계승 시스템’을 추가했다.

더불어 천상석을 재료로 사용하여 새로운 천상석을 획득할 수 있는 ‘천상석 제련 시스템’도 선보였다. 이 외에도 자동 공격 시 공격, 진행, 전투 범위 등을 개선하는 업데이트와 함께 ‘경찰복 코스튬’ 공개, ‘대난투’ 콘텐츠에서 활동하지 않는 유저를 강제 퇴장시키는 기능도 추가했다.

메이플스토리M, 신규 던전 ‘싸워라! 전설의 귀환’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던전 및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최대 3대3까지 팀 단위로 PVP(Player vs. Player)대전이 가능한 AOS장르의 신규 던전 ‘싸워라! 전설의 귀환’을 추가했다. ‘메이플월드’의 영웅들로 이루어진 8명의 아바타 중 하나를 선택해 몬스터 사냥 및 상대편을 제압하고, 아바타를 성장시킨 뒤 ‘끝장전’ 대결로 승패를 결정한다. 

이와 함께, 12월 19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진행되는 미니 게임 ‘메이플 원카드’를 선보였다. 게임 입장 시 1인 당 7장의 카드가 무작위로 지급되며 보유한 카드를 가장 먼저 소진하는 쪽이 승자가 되는 방식의 멀티 플레이 카드 게임으로, 게임 결과에 따라 ‘원카드 1~4등 상자’ 및 ‘원카드 참여 상자’를 지급한다.

아이온, ‘채화, 색으로 물들다’ 업데이트 사전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오늘(23일) ‘채화, 색으로 물들다’ 업데이트를 사전 공개했다.

아이온 유저는 신서버 ‘시엘’과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채화성’ 업데이트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채화, 색으로 물들다’ 업데이트는 오는 11월 28일 진행된다. 

아이온의 모든 유저는 11월 28일부터 시엘 서버에 접속할 수 있다. 기존 5개 서버(엘리시움, 판데모니움, 에레슈란타, 포에타, 이스할겐)에 시엘 서버가 추가될 예정이다.

신규 클래스 채화성은 아이온의 12번째 클래스다. 2013년 발표된 ‘기갑성’에 이어 5년만에 공개된 클래스다. 채화성은 물감을 사용해 근∙중거리 공격을 할 수 있다.

레이븐, 신규 대전 콘텐츠 ‘격전지’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신규 대전콘텐츠 ‘격전지’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격전지’는 동시에 최대 6인까지 함께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실시간 전투 콘텐츠로 80레벨 달성, 불굴의 투기장 참여 등 ‘격전지 여정’ 미션을 모두 완료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격전지에서 상대를 킬 하거나 맵 곳곳에 있는 헬스톤을 파괴하고 획득한 명예 포인트로 계급이 나눠지며, 계급 단계에 따라 전투에 필요한 추가 능력치가 부여된다. 격전지는 주간 단위로 진행되며 랭킹 보상으로 토파즈를 차등 지급한다.

넥슨, ‘M.O.E.’에 일본 원화가 제작 슈트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모바일게임 ‘M.O.E.’(마스터 오브 이터니티)에 일본 유명 원화가와 협업한 디자인 슈트를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재야의 숨은 고수들이 만들었다는 컨셉으로 새롭게 추가된 슈트 13종은 12월 20일까지 획득 가능하며, 이벤트 미션을 통해 플레이 해볼 수 있다.

이번 슈트를 디자인한 원화가 ‘쿠로긴’과 ‘타니 히로시’ 작가는 각각 일본 유명 TV 만화 ‘기동전사 건담 AGE’와 ‘은하기공대 마제스틱 프린스’ 제작에 참여해 이름을 알린 바 있다.

R2, 보급장비 지급 등 혜택 늘린 오리지널 특화 서버 ‘레아’ 운영 시작

웹젠은 22일 ‘R2’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규 오리지널 특화 서버 ‘레아’의 운영을 공지하고 오후 8시부터 해당 서버를 열었다. ‘레아’ 서버는 ARS 전화 인증 시스템을 적용해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들의 접속을 차단하는 특화 서버다.

R2의 특화서버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에 제한 운영 방식을 적용한 최초의 서버다. 최고 레벨 및 접속시간을 제한해 경쟁의 부담을 줄여 신규 특화 서버가 열릴 때마다 회원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웹젠은 이번 신규 특화 서버 레아에서도 서버한정 콘텐츠 및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12월 9일에 레아 서버에서 진행되는 첫 ‘공성전’/’스팟전’, ‘에텔리움 공성전’ 점령에 성공한 길드의 길드원 전원에게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