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의 캐주얼 레이싱 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에 신규 9세대 엔진을 탑재한 카트 바디 ‘코튼 9(COTTON9)’을 업데이트했다.

코튼 9은 카트라이더에서 새롭게 선보인 아홉 번째 엔진 ‘지우(JIU)’시리즈가 장착된 고출력의 카트 바디로, 부스터 가속이 뛰어나고 6륜으로 디자인돼 코너링이 안정적이다.

또, 9세대 엔진의 특수기능으로 ‘부스터 게이지’ 자동충전이 가능하고, 일정시간 앞 차량과 거리 유지 시 폭발적인 가속이 붙는 ‘드래프트’ 시스템으로 추월에 용이하다.

넥슨은 이번 코튼 9 출시를 기념해 17일까지 유저 전원에게 첫 접속 시 ‘코튼 9 풍선(99개)’을 선물하고, 넥슨 프리미엄 PC방 접속 유저 전원에게는 첫 접속 시 ‘코튼 9 카트 바디(1일)’를 추가 제공한다. 아울러, 코튼 9으로 멀티플레이에서 99킬로미터 주행 시 ‘코튼 9 엠블럼’도 지급한다.

이 밖에 카트라이더에 신규트랙 ‘브로디의 위험한 프레스 공장’을 추가했다. 본 트랙은 커브구간과 장애물이 많은 것이 특징으로, 17일까지 주행을 완료할 때마다 ‘RP(경험치)’와 ‘루찌(게임머니)’ 보상을 2배 지급한다.

이번 카트라이더의 신규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kart.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로 서비스 10년째를 맞은 ‘카트라이더’는 전국민의 절반인 2,4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민 레이싱 게임으로, 서비스 초창기 최고 동시접속자수 22만 명을 기록하는 등 레이싱 게임으로서 전무후무한 기록을 남긴 바 있다. 현재 한국 외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에 진출해 인기리에 서비스되며 전세계 3억 8천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