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주식회사, PKL 2018 #2 코리아 파이널 개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오는 12월 1일 오후 5시,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에서 ‘KT 10GiGA internet PUBG KOREA LEAGUE 2018 #2(이하 PKL 2018 #2)’ 코리아 파이널(Korea Final)을 개최한다. 

펍지주식회사는 지난 23일까지 진행된 PKL 2018 #2 위클리 매치 정규 시즌 포인트를 합산해 코리아 파이널에 진출할 상위 16개팀을 선정했다. PKL 2018 #2 정규 시즌에서는 Afreeca Freecs Fatal(340점), OGN ENTUS FORCE(260점), OP GAMING PUBG Rangers(210점)가 각각 1,2,3위를 기록하며 PUBG ASIA INVITATIONAL MACAO 2019(국문 표기: 펍지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마카오 2019 / PAI Macao 2019) 진출을 확정 지었다. MVP의 영예는 Afreeca Freecs Fatal의 ‘Rozar’ 김경열에게 돌아갔으며 서바이버(Survivor)로는 OP GAMING PUBG Hunters의 ‘Giken’ 김태광이 선정됐다.

코리아 파이널 진출 16개팀은 총 상금 1억원과 함께 대한민국 최강 펍지 이스포츠 팀 타이틀, PAI Macao 2019 참가 마지막 시드권 확보를 위해 맞붙는다. 경기는 총 5라운드로 미라마 맵(1라운드)과 에란겔 맵(2~5라운드)에서 이뤄지고 전 경기 1인칭 시점 모드(FPP)로 펼쳐진다. 아프리카TV가 주관 방송사로 참여하며, 박상현 캐스터와 함께 김동준, 김지수(지수보이) 해설이 중계를 맡는다.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시즌 2 8강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orea StarCraft League, KSL)가 열전으로 가득했던 16강 그룹 스테이지를 마치고, 본격적인 8강 토너먼트로 접어든다.  8강 경기는 11월 29일과 30일, 양일간 오후 7시부터 진행된다.

11월 29일 오후 7시에 시작되는 8강 첫날 경기에는 ‘Rain’ 정윤종 선수와 ‘Leta’ 신상문 선수의 경기, ‘Mind’ 박성균 선수와 ‘Sharp’ 조기석 선수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다. 이어지는 11월 30일 경기에는 ‘Larva’ 임홍규 선수와 ‘Soulkey’ 김민철 선수의 경기와 ‘Last’ 김성현 선수와 ‘Where’ 한두열 선수의 경기가 진행된다. 

KSL 경기는 신촌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12층 제이드홀에서 진행되며 본선 경기 입장권은 티켓링크에서 단독 판매, 티켓링크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넷마블, 모두의마블 ‘월드 챔피언십 토너먼트 한국 국가대표 결정전 진행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지난 25일 서울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국민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 월드 챔피언십 국가대표 결정전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총 상금 5,000만원 규모로 진행되는 ‘모두의마블 월드챔피언십’은 국민게임 ‘모두의마블’ 출시 5주년을 기념해 개최하는 E스포츠행사로 넷마블이 주최하고 헬로모바일이 후원한다. 지난 8월부터 3차에 걸친 온라인 토너먼트, 국가대표 결정전 등을 통해 선발한 6개국 대표팀이 내달 22일, 23일 양일간 파이널매치를 벌인다.

준비된 티켓이 전 좌석 매진을 기록하는 등 게임 이용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는 이번 한국 국가대표 결정전에는 온라인 토너먼트 우승자 총 8명이 게임 내 인기 맵 신의손맵, 월드맵 등 총 5개 맵을 통해 승부를 펼쳤다.

8강부터 16강, 최종 순위 결정 전까지 매 경기 극적 승부를 펼친 BJ 듀오 선수가 최종 우승, BJ 인연 선수가 준우승을 차치, 한국 국가대표 자격으로 월드 챔피언십 진출권을 획득했다.

커맨드앤컨커: 라이벌, 글로벌 사전예약자 수 350만 돌파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는 ‘커맨드앤컨커’ 시리즈를 모바일 버전으로 새로 탄생시킨 RTS 신작 ‘Command & Conquer : Rivals’ (이하 커맨드앤컨커: 라이벌)’가 글로벌 사전예약자 수 350만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커맨드앤컨커: 라이벌”은 플레이어들이 자신만의 맞춤형 덱을 바탕으로 1대1 실시간 대결에서 끊임없는 전략과 전술, 그리고 컨트롤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유저들은 1대1 RTS 게임 커맨드앤컨커: 라이벌을 오는 12월 5일 만나볼 수 있다. 플레이어는 정식 출시 전까지 한국 공식 사전예약 페이지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진행되는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서머너즈 워, 연말 앞두고 감사 이벤트 시작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글로벌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연말을 앞두고 글로벌 유저에게 감사를 전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로 진행되는 ‘전설 룬 제작 이벤트’는 ‘서머너즈 워’ 전략 플레이의 핵심인 ‘룬’ 아이템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기회로, 오는 12월 16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게임 내에서 최고 등급인 6성 전설 룬을 자신의 필요에 맞게 제작할 수 있으며, 완성한 룬을 자신의 몬스터에 장착해 전략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유저는 게임을 플레이하고 특정 아이템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획득한 아이템에 따라 포인트를 쌓고 이를 활용해 룬의 베이스와 주∙부옵션을 선택, 자신이 원하는 맞춤형 ‘룬’을 제작할 수 있다.

컴투스는 이번 이벤트와 더불어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형상변환 아이템을 다시 한 번 만나볼 수 있는 ‘형상변환 리턴즈’도 진행한다. 그간 인기를 얻었던 세 가지 인기 콘셉트의 형상변환을 통해 유저는 자신의 몬스터의 외형을 변신시킬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