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한, 대규모 업데이트 초월 실시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다중접속역할온라인게임(MMORPG) 로한(Rohan)이 고레벨 엔드 콘텐츠인 [초월 3.0]을 비롯해 사용자 메뉴 (User Interface) 개편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초월3.0은 그동안 진행되었던 로한 성장부분의 최상위 콘텐츠로 1.0, 2.0 에 이어 2년만에 업데이트되는 콘텐츠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로한의 유저들은 최대 400레벨까지 성장이 가능하고 이에 따라 PVP를 포함한 다양한 공격력 및 방어력을 포함해 능력치가 증가하고 초월자 전용 스킬인 아이기스 스킬도 습득이 가능해진다. 이번 초월 3.0 업데이트로 인해 캐릭터를 더욱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이와 함께 로한은 이번 초월3.0에 맞추어 사용자 메뉴(UI)도 진행했다. 특히 캐릭터 관련 능력치가 중요해진만큼 캐릭터 정보를 보기 편하게 했으며, 인벤토리 또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바꾸었다. 또한 늘어난 초월 스킬에 따라 스킬 트리 이미지도 변화를 취했다.

영웅 for kakao, 4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영웅 for kakao’의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4주년 업데이트에는 오리지날 환생 영웅 ‘링’과 ‘키드’ 등이 새롭게 등장하며, 영웅의 자격 및 전용 장비(광개토, 벨가노스) 2종이 추가된다.

또한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점령전 시즌 보상으로 관우 코스튬을 비롯해 정식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한 세트 장비 4종과 4주년 기념 패키지를 출시했다.

포트나이트, ‘팀 럼블’ 업데이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신규 기간 한정 모드인 ‘팀 럼블’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팀 럼블’은 20인으로 구성된 두 팀이 참여하는 대규모 팀 배틀 모드로, 전투를 통해 상대방 팀 100명을 먼저 제압하는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팀 럼블’ 모드에서 고급 등급 이상의 무기만 사용할 수 있으며, 적을 제압하면 여러 종류의 탄약 중 하나와 목재 120개, 석재 90개, 금속 60개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사망한 플레이어는 아이템을 그대로 유지한 채 5초 후에 부활하므로 경기 끝까지 낙오되지 않고 전투에 참여하게 된다.

검은사막, 환상마 ‘둠’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이, 신규 탑승물 환상마 ‘둠’을 업데이트 했다고 28일 밝혔다.

불의 기운을 가진 탑승물 ‘둠’은 강력한 공격과 순간적인 힘을 바탕으로 한 빠른 움직임이 특징인 환상마로, 30레벨 8세대 준마를 ‘크로그달로의 근원석’ 아이템을 활용해 각성하면 획득할 수 있다.

‘둠’은 적에게 강한 화염 피해를 주는 ‘업화의 발길’을 비롯해 ‘준마의 기상’, ‘이중 도약’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일정 확률로 순간 가속 중 한번 더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어둠의 질주’도 배울 수 있다. 

환상마 ‘둠’과 함께 새로운 탑승물 장착 도구 ‘마편’도 추가됐다. ‘마편’은 조련 숙련도와 자동 이동, 기본 달리기 최고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잠재력 돌파(강화) 시 조련 숙련도가 함께 증가한다.

로스트사가, 신규 진화용병 웨어울프 공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로스트사가가 28일 진화용병 ‘웨어울프’를 공개했다.

무시무시한 늑대로 변신하는 ‘웨어울프’는 57번째 일반 용병으로, 검으로 상대를 베어버리는 ‘기사의 검술’, 앞으로 달려가며 연속 공격하는 ’전의상실’, 크게 포효해 주변 상대를 도망치게 만드는 ’울프의 기운’ 등 파괴력 넘치는 근접 공격을 선보인다.

먼저, 1차 진화 시 변신 전 상태에서 공격에 성공할 때마다 변신 게이지를 회복할 수 있다. 궁극 진화하면 늑대로 변신 후 사족보행이 가능해지고, 일정 거리를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기술이 추가된다.

라그나로크: 포링의 역습, 각인 시스템 추가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RPG ‘라그나로크: 포링의 역습’에서 각인 시스템과 지하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캐릭터와 전투 펫에 속성 능력을 부여해 더욱 강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각인’ 시스템을 선보였다.

특히 최대 6개 부위에 각인을 장착해 강력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으며, 크리티컬, 회피, 명중, 공격속도 등 다양한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각인 강화, 분해 등을 진행하고 각인 도감을 통해 각인에 대한 상세 설명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온, 채화, 색으로 물들다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채화, 색으로 물들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아이온의 모든 유저는 오늘(28일)부터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채화성’을 즐길 수 있다. 아이온의 12번째 클래스인 채화성은 2013년 ‘기갑성’ 이후 5년만에 공개됐다. 물감을 사용해 근∙중거리 공격이 가능한 클래스다. 채화성 레벨 80을 달성한 유저는 라크룸∙드마하 필드 내 ‘일린’ NPC를 통해 ‘전설 채화성 장비’와 ‘채화성 스티그마 묶음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신서버 ‘시엘’도 업데이트 했다. 아이온은 12월 19일까지 시엘 서버 오픈을 기념한 ‘시엘의 축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엘 서버 유저는 이벤트 기간 동안 1키나(게임 내 재화)만 내면 강화, 합성, 비행 등을 할 수 있다. 시엘 서버 캐릭터가 10레벨을 달성하면 ‘큐브 확장 열쇠(각인)’ 아이템도 받는다.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대규모 연말 업데이트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이 연말을 맞이하여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유니크 항해사인 ‘살라자르의 환영’과 해적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유니크 함선 ‘사일런트 메리’가 새롭게 등장한다. ‘살라자르’는 원작 영화에서 주인공 ‘잭 스패로우’에 대한 복수심에 죽어서 환영이 된 악당 캐릭터로, ‘강점 파괴’, ‘바다의 학살자’ 등의 공격 스킬을 통해 적에게 ‘지속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이외에도 조이시티는 연맹 전용 콘텐츠인 ‘연맹 대난투’를 업데이트하였다. 해당 전투는 연맹원 간 협동을 하여 각 연맹 사이에서 경쟁을 벌이는 방식으로, 유저는 ‘연맹 대난투’에 참여만 해도 ‘명예 포인트’를 획득 가능하며 이를 통해 요새 내 시장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