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제로, 영광의 오딘 신전 메모리얼 던전 추가

그라비티는 PC MMORPG ‘라그나로크 제로’에서 신규 메모리얼 던전 ‘영광의 오딘 신전’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영광의 오딘 신전’ 메모리얼 던전은 90레벨 이상의 파티를 맺어 게임 내 ‘발키리의 잔영(발키리 운르)’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과거의 오딘 신의 축복을 받은 전사가 되어 ‘발키리 잉그리드’가 이끄는 발키리 8명을 차례로 쓰러트리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오버히트, 론칭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오버히트’의 론칭 1주년을 맞이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전설 영웅이자 근접 파이터인 ‘이계의 왕’과 원거리 서포터 궁극 강화 영웅 ‘프레이’ 등 신규 영웅 2종을 추가했다. 또 비공정을 방어하면서 보스를 공략하는 신규 월드 보스 ‘파프닐’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신규 스테이지 ‘오염 지대’와 신규 성장 요소인 ‘룬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용자는 오염 지대를 1회 통과하면 룬을 획득할 수 있으며, 룬 종류에 따라 총 3개를 장착해 새로운 전략을 시도할 수 있다.

서든어택, 이벤트 게임모드 ‘시간의 방’ 오픈

넥슨은 29일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이벤트 게임모드 ‘시간의 방’을 기간 한정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12월 13일까지 2주 동안 플레이할 수 있는 ‘시간의 방’은 기습 기능을 이용하여 상대를 뒤에서 은밀히 제압하는 콘텐츠로, 모든 적군을 처치하면 승리한다. ‘시간의 방’은 상대를 한 번에 처치하는 조작이 포함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전장이 좁아져 긴장감 있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삼국블레이드, 초월 장수 ‘장비’ 업데이트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이하 4:33)은 모바일 수집형 RPG 삼국블레이드(개발사 액션스퀘어)에 4성 장수인 ‘장비'의 초월을 해제하고 유저 편의성을 향상시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초월 시스템은 장수의 외형이 변경되고 추가 기술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로 처음 선보이는 4성 장수 초월은 기존 1~3성의 초월과 별도로 진행되며 콘텐츠를 진행할 수 있는 ‘초월당’에 생성된 4성 장수 초월 아이콘을 통해 진행 가능하다.

삼국블레이드의 핵심 장수인 ‘장비’는 초월 시 더욱 화려해진 무기와 갑옷을 선보인다. 또 주위의 적에게 위압감을 줘 행동을 잠시 마비시키고 초월적인 힘으로 여러 번 타격을 입히는 ‘장판파의 귀신’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마블 퓨처파이트, 세번째 오리지널 영웅 크레센트, 이오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29일 '마블 퓨처파이트'에 새로운 오리지널 영웅 ‘크레센트 & 이오’와 마블 코믹스의 인기 캐릭터인 ‘모건 르 페이’, ‘화이트 폭스’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는 ‘크레센트 & 이오’는 ‘캡틴 아메리카(샤론 로저스)’, ‘루나 스노우’에 이어 넷마블과 마블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세번째 마블 퓨처파이트 오리지널 영웅이다.

10살 한국인 소녀 ‘크레센트(단비)’와 반달가슴곰 ‘이오’의 영혼이 결합한 독특한 캐릭터로, 고대 마법사 ‘모건 르 페이’에 의해 성물을 구하다 실종된 아버지를 찾아 나서는 이야기를 배경으로 한다.

오리지널 슈퍼 영웅 이외에, 새로운 캐릭터들의 추가도 눈에 띈다. 우선, 크레센트의 아버지를 음모로 몰아넣는 악랄한 고대 마법사 ‘모건 르 페이’가 새롭게 등장한다. 또한, 한국형 영웅으로 알려진 ‘화이트 폭스’도 새롭게 추가됐다. ‘화이트 폭스’는 한국 국가정보원의 요원으로 구미호의 날카로운 감각과 힘을 사용해 전투를 펼친다. 

에픽세븐, 신규 영웅 디에네 및 신규 서브 스토리 추가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디에네’를 선보이고 새로운 서브 스토리 ‘성녀를 위한 추모록’을 업데이트 했다고 29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영웅 디에네는 아군에게 다양한 강화효과를 제공할 수 있는 냉기속성의 정령사 캐릭터로 모든 아군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성녀의 기도’ 스킬, 아군에게 보호막을 제공함과 동시에 약화효과를 해제해 생존력을 대폭 올려주는 ‘여신의 축복’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신규 캐릭터 디에네는 오는 12월 12일까지만 한정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디에네의 신규 서브스토리 ‘성녀를 위한 추모록’도 업데이트 됐다. 서브스토리를 플레이 하면 3성 영웅 ‘바스크’, 하늘석, 전설 촉매제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첫 대규모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9일, 엔드림과 조이시티(각자 대표 조성원, 박영호)가 함께 개발한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이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게임 내 최고 등급 캐릭터이자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주인공격 영웅인 ‘라시드’의 성장 후 모습을 구현한 캐릭터인 ‘드래곤 나이트 라시드’가 추가된다. 

이와 함께, 명작 ‘창세기전’ 시리즈를 그리워하는 이용자 층을 위해 원작의 음악적 요소를 게임 내에 적용했다. 역대 시리즈물 가운데 가장 큰 인기를 모았던 ‘창세기전2’ 및 ‘창세기전3’와 창세기전 외전 ‘서풍의 광시곡’에 사용된 오리지널 BGM 4종을 게임 내에 구현해 원작의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4종의 BGM은 게임 내 로비 및 월드맵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이카루스M, 최초의 사막 지역! ‘바람의 협곡’ 공개

위메이드 이카루스(대표 장현국)가 개발하고 위메이드 서비스(대표 송모헌)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29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바람의 협곡’은 이카루스M에서 처음 선보이는 사막 지역으로, 게임 내에서 가장 넓은 오픈 필드로 구성됐다. 특히, 강력한 몬스터 ‘카락스’를 비롯해 ‘독수리 협곡’, ‘파괴된 엘프 마을’ 던전도 새롭게 공개했다.

이와 함께 최고 레벨이 3각성 20레벨로 확장, 파괴자의 습격 ‘영웅’ 난이도 추가, 보물의 전당 4층 상부가 공개돼 다채로운 퀘스트와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천존협객전M, 구글 정식 출시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무혼일체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천존협객전M’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29일 정식 출시했다.

원작 PC온라인게임 ‘천존협객전’을 기반으로 제작된 ‘천존협객전M’은 사전등록자수 50만명 이상을 모은 기대작으로 방대한 시나리오와 퀘스트, 3vs3, 10vs10, 난투전, 집단 공성전 등 다양한 PVP 시스템을 갖춘 무협 게임이다.

클로저스, 바이올렛 캐릭터 4차 전직 ‘소드&걸스’ 업데이트

넥슨은 자사의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바이올렛 캐릭터 4차 전직(태스크포스)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늑대개 팀 소속 바이올렛은 위상력을 발휘해 대검을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여성 캐릭터로, 개인 비서 ‘하이드’의 지원 공격을 활용해 적을 제압한다. 바이올렛은 4차 전직을 통해 검술에 능한 여자 캐릭터들로 구성된 소드&걸스에 합류했다.

클로저는 ‘몽환세계: 연무극장’에 입장해 태스크포스 던전 2종을 플레이하면 ‘태스크포스: 팀 소드&걸스’에 배치된다. 피로도 10을 소모시키는 몽환세계: 연무극장은 83레벨 이상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다.

노비스 히어로즈, 유저 증가로 신규 서버 증설

벤텀(대표 전수남)은 ‘노비스 히어로즈’에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최근 증가한 유저들에게 보다 원활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이시스’와 ‘아그니’ 신규 서버가 추가됐다.

또한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해 오는 12월 21일까지 모험을 진행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루비, 골드, 수정 강화석 등이 담긴 ‘럭키 박스’를 100%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루비를 일정량 소모하면 이벤트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루비 소모 랭킹전’을 추가해 개인과 서클 랭킹 순위 구간별로 보상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