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3.26 화 16:19
상단여백
HOME 인터뷰
데스티니 가디언즈, “끊임없는 콘텐츠 업데이트로 새로운 재미 전달”
김동준 기자 | 승인 2018.11.30 13:07

데스티니 가디언즈, “끊임없는 콘텐츠 업데이트로 새로운 재미 전달”

블리자드의 ‘데스티니 가디언즈’가 무료 시즌 업데이트 및 연간 패스 콘텐츠로 유저들을 찾아온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유저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를 즐길 수 있으며, 연간 패스를 활용해 새로운 도전과 보상 등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유저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신규 콘텐츠 추가와 개선 사항이 반영되면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대장간시즌’이 시작되는 12월을 앞두고 진행된 화상 인터뷰에서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시즌 업데이트 및 연간 패스에 대한 소개와 향후 업데이트 계획 등에 대해 자세히 들어볼 수 있었다. 자리에는 번지 스튜디오의 저스틴 트루먼 프로덕션 디렉터와 데이빗 데이브 커뮤니티 디렉터가 참석했다.

Q: 레이드 같은 콘텐츠에서 자동매칭을 지원할 계획은 없는지?
데이빗: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레이드는 난도가 높고, 많은 양의 소통을 필요로 한다. 자동매칭으로 레이드에 입장할 경우, 유저들이 부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자동매칭을 도입하려면 레이드의 난이도를 낮춰야 하는데, 그렇게 하는 것보다 난이도를 유지하는 것이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재미를 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Q: 레이드를 최초로 클리어하면 벨트가 주어진다.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데이빗: 벨트는 인게임 아이템이 아니라 실물 아이템이다. 레이드에서 퍼스트 킬을 달성한 팀에게 보내줄 예정이다.

Q: 레이드에서 요구하는 스펙이 상당하다. 때문에 최상위권에서 활동하는 유저들의 무기 선택이 고정될 수밖에 없는데, 앞으로 진행되는 시즌에서는 유저들의 선택을 다양하게 해줄 장치나 시스템이 있는지?
데이빗: 모든 콘텐츠에서 1티어인 무기를 개발하는 것보다, 각 콘텐츠에 맞는 무기를 구성하고자 한다.

Q: 신규 지역이나 추가되는 NPC가 있는지?
저스틴: ‘에이다(ADA-1)’가 새롭게 추가되며, 새로운 지역에 대장간이 추가된다.

Q: 대장간시즌에 추가되는 레이드만의 특색이 있는지?
저스틴: 이전 레이드에 비해 여러 가지 도전 요소가 추가된다.

Q: 신규 레이드에 입장하기 위해 추가적인 파밍이 필요한지?
저스틴: 전투력 600이 기준이다. 570부터 도전은 가능하지만 어려울 수 있다. 준비를 한다면 570~600까지 성장하는 것을 권장한다.

Q: 준비하고 있는 업데이트 중 PC방 유저들을 위한 특전이 있는지?
데이빗: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은 없다. 다만, 데스티니 가디언즈가 PC방에 모습을 드러낸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보상이 PC방 유저들에게 적합한지 파악한 후 피드백을 받아 반영할 계획이다.

Q: ‘갬빗모드’가 1승을 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길다는 의견이 있다.
저스틴: 현재 갬빗모드의 플레이타임은 만족하고 있다. 방랑자시즌이 되면 갬빗모드의 변화가 있을 것이다.

Q: 전작에 등장했던 무기들이 등장할 예정이 있는지? 또한 앞으로 어떤 무기들이 등장할 예정인지?
저스틴: 새로운 무기의 소개와 함께, 전작에서 인기를 끌었던 아이템을 다시 불러올 계획이다.

데이빗: 대장간시즌에 경이 퀘스트가 추가될 것이다. 그동안 무기에 관한 힌트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공개했는데, 전작을 플레이한 유저라면 어떤 무기가 등장할지 갈피를 잡을 수 있다.

Q: 완전히 새로운 스토리의 DLC를 추가하지 않겠다고 했다. 향후 스토리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데이빗: 새롭게 추가되는 NPC 에이다나, 잃어버린 무기고 등 스토리에 깊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가 제공될 것이다.

저스틴: 몇 주, 몇 달에 걸쳐 계속해서 스토리를 편성하는 방향성을 추구한다.

Q: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배틀로얄’ 요소가 담긴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이 있는지?
데이빗: 배틀로얄로 한정 짓는다면 추가할 계획은 없지만, 여러 가지 새로운 방식의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은 고민 중이다. 방랑자시즌이 시작되면 유저들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저스틴: 조금 더 힌트를 드리면 대장간시즌에 3인 콘텐츠가 추가되며, 방랑자시즌이 되면 갬빗의 새로운 모드가 적용될 것이다. 마지막 시즌에는 6인 콘텐츠가 추가될 계획이다.

Q: 신규 캐릭터 추가 계획이 있는지?
저스틴: 아직은 타이탄, 헌터, 워록 이외의 캐릭터를 추가할 계획은 없다.

김동준 기자  kimdj@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