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시그라프 아시아 2018’ 참가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12월 4일부터 7일까지 도쿄국제포럼에서 열리는 ‘시그라프 아시아 2018’에 골드 스폰서로 참가한다.

1974년부터 진행된 시그라프는 컴퓨터 그래픽과 인터랙티브 기술을 다루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컨퍼런스다. 매년 아시아 지역의 한 도시에서 개최되는 시그라프 아시아 행사에는 업계 종사자 및 전문가들이 다수 참여해 최신 기술 트렌드와 관련 정보를 공유한다.

펍지주식회사, 전 세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누적 다운로드수 2억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글로벌 출시 약 8개월만에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누적 다운로드수 2억, 일일접속자수(DAU) 3천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흥행을 기념해 펍지주식회사는 국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팬을 위한 ‘2018 감사제’를 실시한다. 11월 29일(목)부터 12월 9일(일)까지 ‘접속 보상 이벤트’와 ‘2018 감사제 일일 미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12월 3일(월)부터 12월 6일(목) 까지는 ‘2018 감사제 UC 충전 보너스 이벤트’를 열어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TV 광고 영상 ‘진서연 편’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 세 번째 TV 광고 영상 버전인 ‘진서연 편’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출시에 앞서 TV 광고를 진행 중인 넷마블은 게임에 대한 높은 완성도를 전하는 ‘트랜드세터 편’과 게임의 스토리를 알 수 있는 ‘트레일러 편’에 이어 이번에는 게임 핵심 캐릭터를 설명하는 ‘진서연 편’을 선보였다.

라이엇게임즈, 2018 LoL 올스타전, 참가 선수, 일정 등 상세 계획 공개

라이엇 게임즈 (한국대표 이승현)가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전(이하 올스타전)’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참가 선수 등 상세 계획을 공개했다.

2018 올스타전은 12월 7일부터 9일까지(한국 시각 기준) 3일간 미국 라스베가스 e스포츠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전세계 14개 지역의 유명 선수들 및 LoL 크리에이터, 개인 방송 스트리머, 코스튬 플레이어 등의 리그 파트너가 함께 참가해 재미 위주의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NHN픽셀큐브, 피쉬아일랜드와 프렌즈팝, 도미노피자와 제휴 이벤트 진행

NHN픽셀큐브(대표 이승혜)의 리듬액션 캐주얼 낚시게임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이하 피쉬아일랜드)와 인기 퍼즐게임 프렌즈팝이 ‘도미노피자’와 함께 3주간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쿠폰 5만 개, 피자쿠폰 5만 개 이상이 준비된 이벤트다. 

우선 피쉬아일랜드와 프렌즈팝은 도미노피자 ‘신규피자 교환권(3만3천원 상당)’과 ‘25~30% 피자 할인권’을 지급하는 인게임 이벤트를 시작했다.

피쉬아일랜드는 ‘마린소진 이벤트’를 열고 300마린, 600마린, 1,200마린을 소진하는 유저에게 각 각 25% 피자 할인권, 30% 피자 할인권, 신규피자 교환권을 선착순으로 지급하고 있다. 

중국 노바 e스포츠, 세계 최강의 클래시 로얄 팀으로 등극

슈퍼셀은 ‘클래시 로얄 리그 월드 파이널’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지난 1일 도쿄 마쿠하리 멧세 경기장에서 열린 클래시 로얄 리그 월드 파이널에서 중국의 ‘노바 e스포츠(Nova Esports)’ 팀이 함께 결승에 진출한 막강한 남미 지역 대표 ‘비보 키드(Vivo Keyd)’ 팀을 상대로 치열한 접전 끝에 골든 크라운 트로피 및 초대 챔피언 팀의 영예를 차지했다.

노바 e스포츠 팀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클래시 로얄 리그 초대 챔피언 팀에 등극해 매우 기쁘다”라고 설명하며 “4강에서 한국의 킹존 드래곤X 팀을 만나 위기도 있었지만 철저한 연습 및 코치의 가이드, 팬들의 응원 덕분에 승리할 수 있었다”라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 출전권 따낸 팀 코리아 선발 완료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에 참여할 ‘팀 코리아’ 선발이 모두 완료됐다고 3일 발표했다.

이번에 뽑힌 한국 대표팀은 총 58명으로, 전국 5개 도시 PC방을 순회하며 진행된 악어 크루 선발전에서 10명, 2일 진행된 최강 실력자 선발전을 통해 48명이 선정돼 총 58명이 최종 선정됐다.

대표팀에 등극한 총 58명의 선수들은 12월 15일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내 화정체육관에서 개최되는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에서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과 실력을 겨루게 된다.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결승 12월 15일 진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의 2018 두 번째 결승 무대가 오는 12월 15일 진행된다고 밝혔다.

KSL 결승전은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12월 15일 오후 4시에 진행되며 결승전 입장권은 KSL 공식 후원사인 케이스타그룹의 티켓몰 케이스타 홈페이지와 티켓링크를 통해 오늘 오후 5시부터 10,000원에 판매된다.

검은사막, 신규 캐릭터 ‘아처’ 사전 예약 시작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이, 오프라인 축제 ‘검은사막 FESTA’를 통해 신규 캐릭터 ‘아처(ARCHER)’를 첫 공개하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아처’는 석궁과 태궁을 활용해 원거리에서 적을 공격하는, ‘검은사막’의 17번째 캐릭터이자, 새로운 직업이다. 오는 12월 12일 업데이트 예정이며, 12월 5일에는 캐릭터 사전 생성이 시작된다.

아울러 오는 12월 11일까지는 사전 예약이 진행되어, 신청한 모든 모험가에게는 ‘극 푸른 밤의 태궁(‘아처’ 각성 무기)’, ‘카마실브의 축복’,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게임머니 200골드가 증정되고, ‘캐릭터 슬롯 확장권’을 1마일리지에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하스스톤, GS리테일과 제휴해 하스스톤 GS25 팝카드 출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라스타칸의 대난투’ 출시를 앞두고 GS리테일과 제휴, ‘하스스톤 GS25 팝카드’를 출시한다. 

GS리테일 매장에서 GS&POINT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GS25 팝카드를 하스스톤 테마로 특별히 선보이는 하스스톤 GS25 팝카드는 전설 카드 뒷면 이미지를 포함 총 5종으로 구성,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오리지널 카드 팩 1개와 함께 12월 3일(월)부터 전국 13,000개 GS25 편의점에서 무료로 선착순 배포될 예정이다.

오버워치 리그 ‘워치포인트’ 2019 시즌 프리뷰, 현지시간 5일 생중계

오버워치 리그의 2019 시즌 세부 내용이 공개될 ‘오버워치 리그 워치포인트 시즌 프리뷰’가 오는 5일 오후 4시(이하 태평양 표준시 기준),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로부터 다채널 생중계된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2019년 2월 14일(목) 개막되는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의 개막 주간 일정 최초 공개와 함께 총 20개팀의 전력 분석이 다뤄질 예정이다. OverwatchLeague.com, Twitch, MLG, Twitter, YouTube, Facebook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서 시청 가능하다. VOD 서비스는 ESPN.com 및 OverwatchLeague.com, Twitch, YouTube에서 제공된다.

펍지주식회사, 캡콤 ‘레지던트 이블 2’와 브랜드 협업 발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캡콤 ‘레지던트 이블 2: 리셋 에디션’이 브랜드 협업을 진행한다고 3일 발표했다.  
 
펍지주식회사 임우열 모바일본부 본부장은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두바이에서 열린 ‘PUBG MOBILE STAR CHALLENGE 2018’ 그랜드 파이널 무대에서 텐센트 게임즈 라이트스피드 퀀텀 스튜디오의 릭 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R&D 총괄, 캡콤의 츠요시 칸다 레지던트 이블 2 기획 총괄과 함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레지던트 이블 2의 파트너십을 밝혔다.

페이트: 그랜드 오더, 크리스마스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의 크리스마스 이벤트 '2대 째는 얼터 짱'을 12월 1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인기 서번트(캐릭터) '잔 다르크 얼터'가 어린 산타가 됐다는 설정으로, 깊이 있는 스토리를 감상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메인 퀘스트는 날마다 순차적으로 오픈되며, 마지막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벤트 한정 서번트 '잔 다르크 얼터 산타 릴리(4성/랜서)'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