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에 드디어 레이드 파티 매칭시스템이 추가된다.

시스템 활용법은 아주 간단하다. 레이드에 도전할 가디언을 고른 후 레이드 입장 UI 우측 하단에서 ‘파티 찾기’를 선택하면, 모집 중인 파티와 구성된 파티원의 직업 및 아이템 레벨 등의 간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파티원을 직접 모집하려면, 모집 등록 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모집 등록 시 동일 직업의 신청 허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최소 아이템 레벨을 설정하는 기능도 제공된다.

그동안 레이드에 파티 매칭 기능이 없어 대부분의 유저들이 지역 채팅을 활용해왔는데, 지역 채팅창을 사용하다 보니 레이드를 구하는 유저 이외에도 많은 유저들의 채팅으로 인해 원하는 파티원을 구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 이번 시스템의 추가로 파티 매칭의 불편함은 확실히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레이드 파티 매칭 시스템 추가 외에 주목할 만한 업데이트는 ‘섬의 마음’ 획득 확률 개선이다.

‘알라케르’, ‘스피다 섬’, ‘세월의 섬’, ‘환각의 섬’, ‘포르투나 섬’, ‘칼트헤르츠’ 등 총 9개의 섬에서 섬의 마음을 획득할 확률이 상향되었으며, ‘두키 섬’에서 협동 퀘스트 시 발생하는 버그를 수정했다.

 

‘연마 효과’도 개선된다. 기존 연마 3, 5단계에서 적용되던 것이 1, 3단계에서 적용되도록 변경됐다. 5연마까지 장비를 성장시킬 경우 필요한 재화와 시간이 상당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유저들이 5단계에서 발동되는 연마 효과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지 않았는데, 진입장벽이 낮아지면서 연마 효과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에포나 의뢰’ 목록이 전반적으로 개편되면서 ‘아크라시움’ 보상이 추가됐으며, 각 직업별로 스킬 사용 시 발생하는 버그의 수정, 생활콘텐츠와 관련된 오류 수정 등 게임에 영향을 주는 전반적인 부분에 대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