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시스터즈, 컴투스에 이지훈·김종흔 공동대표 보유 지분 일부 매각

데브시스터즈는 이지훈, 김종흔 공동대표가 보유한 지분 일부를 컴투스에 매각, 글로벌 모바일 게임 사업에 대한 양사의 협력 관계를 더욱 견고히 다져갈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처분 주식수는 총 46만주로 금액은 주당 1만원이며, 이후 컴투스는 데브시스터즈에 대한 지분 9.37%를 보유하게 된다. 이지훈 공동대표는 20.61%의 지분율로 변동없이 최대주주로서의 지위를 유지한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기술 및 사업적 강점을 토대로 협력을 확대하고,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유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CFS 2018 8강 대진 확정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중국 태창에서 진행되고 있는 CFS 2018의 조별 예선 결과 8강에 진출한 8개 팀이 결정됐다고 6일 밝혔다.

지난 4일 개막한 CFS 2018은 5일까지 양일간 조별 예선이 모두 마무리 됐다. 이 결과 A조에서 칭지우(중국)와 플립사이트(유럽)이 8강에 진출했고, B조에서는 카본(북미)과 RU레전드(러시아)가 조별 예선을 통과했다. 

C조에는 AG(중국)와 블랙드래곤(브라질)이 8강 진출의 주인공이 됐으며, D조에서는 슈퍼 발리언트 게이밍(중국)과 인츠(브라질)가 8강 진출의 영광을 차지했다.

사커스피리츠, ‘갤럭시 라이브 인비테이셔널 2018 파이널’ 개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빅볼(대표 김인동, 방용범)이 개발한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가 ‘갤럭시 라이브 인비테이셔널 2018 파이널’ 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갤럭시 라이브 인비테이셔널’은 실시간 PvP 콘텐츠인 '갤럭시 라이브'의 상위 랭킹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초청전으로, 이전 대회에서 우승한 선수들과 시즌 성적 상위권의 유저들이 출전해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오는 12월 9일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진행되며, 사전 이벤트에 응모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60명의 방청객이 선발됐다.

조이시티, ‘3on3 프리스타일’ 글로벌 서비스 2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PS4 ‘3on3 프리스타일’이 글로벌 서비스 실시 2주년을 기념하여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2주년 기념 XP 드링크 페스티벌 이벤트’가 열린다. ‘XP 드링크 페스티벌 이벤트’는 ‘3on3 프리스타일’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이벤트 중의 하나이며, 이벤트 미션 달성을 통해 캐릭터를 최고 등급까지 성장시킬 수 있는 필수 레어 아이템인 ‘초월교본’을 획득 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12월 19일까지 실시된다.

또한, ‘2주년 기념 패키지 3종’이 12월 13일부터 26일까지 한정 출시된다. 기념 패키지는 새로운 신규 유저를 위한 ‘2주년 루키 팩’과 기존 코어 유저들의 스킬을 강화해주는 ‘2주년 스킬 트레이닝 팩’, 그리고 최상위 유저들이 이용 가능한 ‘2주년 초월교본 팩’으로 구성되어있다.

라그나로크 제로, 출시 1주년 맞이 기념 이벤트 실시

그라비티는 PC MMORPG ‘라그나로크 제로’의 정식 서비스 1주년을 맞아 ‘1주년 축하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1주년 축하파티는 오는 1월 23일까지 진행되며, ‘라그나로크 제로’를 즐기는 모든 유저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1회 이상 접속만 해도 신규, 복귀, 기존, 최초 유저 별로 특별한 선물상자를 지급한다.

신규 유저에게는 몬스터 사냥시 획득 경험치 10% 증가 및 일부 초보용 포션 회복량이 300% 증가하는 투구, 복귀 유저에게는 무기 고제련에 필요한 고농축 오리데오콘 10개, 기존 유저에게는 이벤트 기간 동안 이동속도 증가 옵션이 들어있는 포링 케이크 모자, 출시 초기부터 현재까지 플레이 중인 최초 유저에게는 기존 유저 선물과 함께 의상 큐피트의 분홍색 날개 등을 지급한다.

브라운더스트, ‘윈터 페스타’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윈터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겨울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먼저 12월 6일부터 1월 3일까지 1탄 ‘블링 블링 크리스마스’가 진행된다. 게임을 진행하며 획득할 수 있는 빨강, 노랑, 초록 눈송이를 모아 이벤트 페이지 내 크리스마스트리 장식을 완성하면 ‘5성 스킬 전수권’, ‘다이아’, ‘고급계약서’ 등 보상을 제공한다.

붕괴3rd, 진홍의 검 업데이트 예고 및 키아나 생일 프로모션 실시

미호요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하는 모바일 게임 ‘붕괴3rd’가 ‘진홍의 검’ 업데이트 예고 및 키아나 생일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유저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히메코의 S급 스튜 ‘진홍의 기사·월식’과 리타 A급 슈트 ‘검은 장미’를 새롭게 추가된다. 

또한, 천명본부 내의 신비한 실험실인 헬하임에서 흥미진진한 비밀과 음모를 밝혀내는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아스가르드와 하늘을 불태울 위력을 지닌 불꽃의 검 ‘신운검·수르트’와 미의 여신의 이름을 가진 낫 무기 ‘아프로디테’, 사랑과 유미주의를 관찰하는 성흔 ‘와일드’까지 추가된다.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 구글플레이 어워드 우수상 수상 기념 이벤트 진행

NHN픽셀큐브(대표 이승혜)가 자체개발한 리듬액션 캐주얼 낚시게임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가 구글플레이 '2018 올해를 빛낸 앱·게임' 시상식에서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으로 우수상을 수상하여 수상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우선 6일부터 3일간 푸쉬 알림을 통해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게임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6일, 7일, 8일 낮 12시 15분에 접속하면 각 각 자동미끼 100개, 금상자 재료 뽑기권 2개, 최고급 낚시꾼 가방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12월 8일까지 공식 카페에 응원 댓글을 작성한 이용자 100명을 추첨해 ‘고대의 장비 뽑기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고대의 장비 뽑기권’을 사용하면 ‘피쉬아일랜드’에 존재하는 가장 고등급의 낚시 장비를 100% 획득할 수 있다. 

카트라이더, ‘GOD 테마’ 티저 영상 공개

넥슨은 인기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신규 테마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영상을 6일 공개했다.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GOD 테마’ 티저 영상에서는 ‘다오’와 ‘배찌’ 일행이 신화 속 등장인물과 함께 신들의 세계 ‘아스가르드’로 이동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북유럽 신화를 모티브로 한 4개의 신규 트랙과 ‘토르’, ‘로키’를 비롯한 캐릭터 6종, 이색적인 모양의 카트바디 2종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포함한 ‘GOD 테마’는 오는 13일부터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예정이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라그나로크 제로, 2018 눈꽃 축제 이벤트 실시

그라비티는 형제 타이틀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라그나로크 제로’에서 2018 눈꽃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눈꽃 축제’ 이벤트는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라그나로크 제로’에서 매년 12월 실시되는 연례 행사로, 올해는 오는 12월 19일까지 레벨 50이상인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먼저, 유저들은 게임 내 알데바란의 ‘눈꽃축제 관리자’ NPC를 통해 선행 퀘스트를 완료하면, ‘눈꽃 축제 선물’과 ‘눈사람의 힘’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트윙클’ NPC를 찾아 행운의 낱말 카드를 발견하거나 ‘코티’, ‘사육사 유진’ NPC의 다양한 퀘스트를 완수하면 ‘눈꽃 축제 선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아스텔리아, 사전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및 캐릭터 생성 시작

넥슨은 6일 바른손이앤에이(각자대표 문양권, 곽신애) 산하의 ‘스튜디오8’이 개발한 PC 기대 신작 MMORPG ‘아스텔리아(Astellia)’의 사전 클라이언트 다운로드와 캐릭터 생성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6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클라이언트를 미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7일부터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버 선택 후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캐릭터명을 입력한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 론칭 2주년 기념 파격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넷마블은 12월 6일부터 1월 30일까지 게임에 2주 동안 접속하면 파격적인 혜택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에서 유저는 'UR 등급 일반 장비 선택상자', 'SR등급 아가시온 소환상자', '마프르의 가호 랜덤상자(6개)', '황금의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상자(6개)'를 모두 받을 수 있다.

'마프르의 가호 랜덤상자'에는 상자 1개당 최대 100개까지의 '마프르의 가호(강화에 유용한 아이템)'가 제공되며, '황금의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상자'는 1개당 최대 30개의 '축복받은 강화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UR 등급 장비'를 보상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는 처음이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전국 PC방 배틀’ 결선 개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오는 12월 8일과 9일 양일간 ‘전국 PC방 배틀’ 오프라인 결선을 전국 21개 PC방에서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전국 PC방 배틀’ 결선은 지난 9월부터 진행한 온라인 예선에서 선발된 300개 팀 60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장소는 가능한 많은 이용자가 전국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서울, 수원, 강원, 인천, 대전, 천안, 전주, 광주, 대구, 부산, 창원, 울산, 제주까지 13개 지역 21개 PC방으로 정했다.

참가자들은 자신이 속한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PC방을 배정받아 경기를 펼치게 되며, 경기는 각 조별 매치를 통해 1,2,3 위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별 1위 팀에게는 상금 1백 만원, 2위는 70만원, 3위는 50만원이 각각 수여되며,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배틀그라운드 PC방 배틀 기념 주화가 선물로 증정된다.

뮤 오리진2,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선정

웹젠(대표 김태영)의 대표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2'가 구글플레이의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에 선정됐다.

웹젠의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2'가 5일 서울 성수동의 'S팩토리'에서 개최된 구글플레이의 'Best of 2018' 시상식에서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웹젠은 이달 중 '뮤 오리진2'에 '어비스 영지전'과 '어비스 바벨탑' 등 다수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해 경쟁과 협력의 재미를 이어간다. 

바람의나라, 겨울 대규모 ‘황산벌’ 업데이트 사전등록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6일부터 바람의나라에 겨울 대규모 ‘황산벌’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올 겨울 대규모 ‘황산벌’ 업데이트는 12월 20일 1차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1월 10일과 31일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1차 업데이트에서 ‘최대 레벨 확장’과 ‘신규 스펠’ 추가, ‘전투력 시스템’을 개편하고, 신규 ‘특성’을 추가한다. 

넥슨은 업데이트에 앞서 6일부터 19일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용무기 8.2’, ‘[2018사전등록]18K요강(10개)’, ‘[2018사전등록]초상비령서(14일)’, ‘[2018사전등록]재생출복의 물약(10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즉시 지급하고, 이벤트 기간 ‘호치NPC’를 통해 ‘용무기 8.2’를 ‘용무기8’로 변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 PC방 플레이어들을 위한 ‘겨울 이벤트’ 시작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에서 겨울을 맞이해 PC방을 찾은 플레이어들에게 도전과 성취의 즐거움을 전하고 게임 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겨울 이벤트‘가 펼쳐진다.

12월 8일(토) 오전 3시부터 2019년 1월 5일 오전 3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한국 배틀넷 계정으로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를 즐기는 플레이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겨울 이벤트는 각각 ‘일일 진행도’와 ‘주간 진행도’로 구성된다.  일일 진행도의 경우, ‘블랙마켓’의 ‘밀수’에서 얻을 수 있는 ‘티어(tier)’를 30분마다 하나씩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티어는 의상, 제스처, 콜링 카드, 휘장, 스티커와 태그 등 플레이어 개인의 진척도에 따라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선사하는 시스템으로,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들은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티어 외에 하루에 최대 네 개의 티어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구글플레이 2018 올해의 베스트 게임 대상 수상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5일 열린 ‘구글플레이 베스트 오브 2018’ 시상식에서 ‘올해의 베스트 게임 대상’을 수상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올해의 베스트 게임 대상’을 비롯해 ‘올해를 빛낸 인기게임’,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에서 각각 우수상을 수상하며 3관왕에 올랐다.

펄어비스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들을 위한 풍성한 보상을 마련했다. 오는 8일까지 접속만 하면 고대 금주화(10,000개), 4세대 반려동물 상자, 유물 파편(1,000개), 신화 광원석 상자(10개), 극상급 수정 상자(2개)를 지급한다. 또한 전투 경험치 200% 및 아이템 드롭률 200% 상승되는 핫타임 이벤트를 9일까지 실시한다.

테라, 첫 오프라인 게임대회 일정 공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KRAFTON, 전 블루홀) (대표 김효섭)이 개발한 ‘테라(TERA)’의 첫 오프라인 게임 대회 ‘테라 던전 토너먼트의 일정을 6일 공개했다.

총 상금 1천만 원 규모의 ‘테라 던전 토너먼트’는 넥슨 최초의 단독 PvE 대회로, 5명의 유저가 한 팀을 이루어 던전을 클리어한 기록을 바탕으로 실력을 겨루게 된다.

온라인 예선전은 오는 20일부터 10일에 걸쳐 진행되며 최고 성적을 기록한 상위 8개 팀은 본선 토너먼트에 진출하는 티켓을 거머쥘 수 있다. 본선 및 결승전은 내년 1월 12일, 19일, 26일 총 3회에 걸쳐 넥슨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클로저스, 15번째 신규 캐릭터 ‘세트’ 사전계약 이벤트

넥슨 ‘클로저스’의 15번째 신규 캐릭터 ‘세트’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계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넥슨은 이달 6일부터 19일까지 신규 캐릭터 세트 사전계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름을 빼앗긴 괴물로 불리는 세트의 캐릭터 정보는 오는 20일 업데이트 직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세트 사전계약에 참가한 클로저는 ‘낭만적인 트렌치코트 A타입 3성 풀세트(무기한·5파츠)’, ‘전설의 레전드 펫 랜덤상자(거래불가)’, ‘클로저 엘리트 육성코스 7일권’ 등 4만 원 상당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