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NC) 버프툰,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공모전 개최 MOU 체결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사장 김동화)’과 ‘제1회 NC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 개최를 위한 MOU를 6일 체결했다.

제1회 NC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은 엔씨소프트가 주최하고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내 우수 웹툰 작가와 웹툰 IP를 발굴할 계획이다. 엔씨(NC)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당선작 총 20편(장∙단편 각 10편)을 선정해 상금(총 7천만원 규모)과 부상(총 1천만원 규모)을 수여한다.

CFS 2018, 사상 최초 중국 팀 없는 결승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지난 6일 중국 태창에서 완료된 CFS 2018 8강과 준결승 결과 브라질의 블랙 드래곤과 러시아의 알유레전드가 결승에 오르며, CFS 사상 최초로 중국 팀이 없는 결승전을 치른다고 밝혔다.

또한, CFS 2018 결승전이 치러질 9일에는 CF 모바일(한국명- 탄: 전장의 진화)로 치러지는 CFS 레전드 매치의 결승전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조이시티, 제55회 무역의 날 '3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한국무역협회가 주최,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제55회 무역의 날’ 행사에서 ‘3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조이시티는 2014년 1천만불탑, 2016년 2천만불탑을 수상한데 이어, 디즈니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외에도 ‘대항해대전: 오션 앤 엠파이어’, ‘프리스타일’과 ‘프리스타일2’의 매출 성장세를 인정 받아 3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게 됐다.

넥슨, ‘버블파이터 챔피언스컵 PC방 대회’ 12월 8일 개막

넥슨(대표 이정헌)은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이하 버블파이터)’의 오프라인 게임대회 ‘버블파이터 챔피언스컵 PC방 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일반부-가족부 두 가지 부문으로 진행되며, 12월 8일 오후 1시 서울시 강남구 WDG PC방에서 열리는 일반부 예선 1회차 경기를 시작으로 총 4번에 걸쳐 예선 및 본선이 개최된다.

4인 1팀의 일반부에서는 3회의 오프라인 예선전(8일, 15일, 22일)을 통해 본선에 진출하는 상위 9개 팀을 선발한다. 각 경기마다 시작 3일 전까지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회차별로 중복 참여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컴투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 프리뷰 영상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기대 신작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의 게임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컴투스 미국법인 게임사업부 관계자와 CM(커뮤니티 매니저)이 출연해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의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했다.

영상을 통해 스토리 모드 및 보스 전투, PVP 등 다양한 콘텐츠에 등장하는 스카이랜더들의  외형과 함께 속성별 상생 혹은 상극 관계를 활용한 전투 장면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나이츠크로니클, 모펀 카페 콜라보 이벤트 시작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본격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개발사 넷마블몬스터)’과 서브컬쳐 전문 북카페 모펀카페(M&H BOOKS)의 오프라인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오프라인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모펀 카페’ 내부 곳곳에 나이츠크로니클 테마로 꾸며진 볼거리를 볼 수 있다. 또한 게임 내 인기 영웅들의 캐릭터 상품들을 배치해놔 카페에 방문해서 직접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다.

에픽세븐, 정식 서비스 시작 100일 기념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정식 서비스 시작 100일을 맞아 혜택을 제공하는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먼저, 12월 6일부터 20일까지 매일 출석할 때마다 성약의 책갈피, 골드 등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가 시작된다.

더불어, 오는 12월 31일까지 팬아트 공모전이 진행된다. 다가오는 2019년 기해년을 주제로 팬아트를 만들어 에픽세븐 공식 홈페이지내 팬아트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본선 진출작은 2018년 12월 31일에 발표되며 본선 이후부터는 100% 유저들의 투표에 따라 대상 등 순위가 결정된다.

라이엇게임즈, ‘2018 눈맞이 축제’ 이벤트 진행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가 7일부터 LoL 게임 및 라이엇 스토어에서 ‘2018 눈맞이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플레이어들은 게임 플레이 등의 임무를 완수하거나 눈송이 캡슐을 구매함으로써 '눈송이 토큰'을 얻을 수 있다. 눈맞이 축제 패스를 구매할 경우 매 게임마다 추가 토큰도 주어진다. 

이렇게 획득한 '눈송이 토큰'은 프레스티지 스킨, 특별 크로마, 아이콘 및 테두리, 와드, 감정 표현 등 각종 기간 한정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눈맞이 축제 패스’를 구입하면 ‘눈송이 아이콘’과 눈송이 토큰 150개, 눈송이 캡슐 1개를 얻을 수 있고, 매일 추가 임무가 주어지며 게임 플레이 시 추가적인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 제5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6억불 수출의 탑’ 수상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7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 5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6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펍지주식회사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를 통해 게임 출시 2년만에 6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넥슨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창의적 놀이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은 7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과 창의적 놀이 확산 및 융합인재교육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는 넥슨재단, 소호임팩트(대표 프리야 베리, Priya Bery),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브레이너리 메이커스(대표 정종욱) 등 네 개 단체가 참여했으며, 이들은 국내 저소득층 어린이들의 창의성 개발을 위한 메이커(Maker) 교육 제공 및 공간 조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로열블러드, 대형 업데이트 앞두고 ‘업데이트 미리보기’ 공개

게임빌은 오는 13일 예정된 ‘로열블러드’의 대형 업데이트를 앞두고 주요 내용을 공식 카페를 통해 사전 공개한다.

이번 ‘업데이트 미리보기’에서는 새롭게 오픈하는 챕터 7 분쟁 지역에 대한 소개와 캐릭터에 능력치 강화 효과를 부여하는 ‘펫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한다. 또,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새롭게 꾸민 마을의 모습과 크리스마스 특별 신규 코스튬도 일부 선보인다.

플레로게임즈, ‘게이트식스’ 스크린샷 및 영상 공개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원더5마스터즈’의 개발사 젤리오아시스(대표 김창훈)의 게이트식스의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앞두고 7일, 인게임 스크린샷과 영상을 선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스크린샷은 총 9종으로 스테이지, 전투, 캐릭터, 스킬 연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주인공 ‘렉스’, 주요 히로인 ‘헬라’, 메카닉 소녀 ‘루’의 스킬 영상도 함께 공개됐다. 

에픽게임즈-청강문화산업대학교, 언리얼 엔진 교육 활성화 상호 협력 MOU 체결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이수형, 이하 청강대)와 언리얼 엔진 교육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발표했다.

이번 MOU를 통해 에픽게임즈와 청강대는 학생들이 언리얼 엔진에 대한 전문화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관련 커리큘럼을 공동 개발하고, 언리얼 엔진을 다루는 데에 있어서 뛰어난 역량을 지닌 우수한 학생을 발굴하도록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앞으로 에픽게임즈는 청강대에 언리얼 엔진 강의에 대한 교육 교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언리얼 엔진 특강을 학기당 1회 이상 지원하고, 언리얼 엔진을 사용한 졸업작품 평가 및 선별작품에 대한 멘토링도 제공하게 된다.

카카오게임즈, ‘프렌즈대모험’ 사전 예약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7일(금), 넵튠(대표 정욱)의 자회사 불혹 소프트(대표 하성준)가 개발한 캐주얼 디펜스 게임, ‘프렌즈대모험’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내년 초 정식 출시 예정인 ‘프렌즈대모험’의 사전 예약은 안드로이드OS와 iOS 유저 모두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설원 배경 신규 맵 ‘비켄디’ 사전 예약 시작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신규 맵 ‘비켄디’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오는 19일 출시 예정인 ‘비켄디’는 겨울 시즌을 맞아 유저들에게 업그레이드 된 배틀로얄의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개발중인 신규 맵으로, 설원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비켄디’ 업데이트에 앞서 7일 트레일러 영상이 포함된 티저 페이지를 오픈하고, 18일까지 진행 되는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는 15일 기간제 아이템 5종(정장 재킷, 정장 바지, 슬립온, 트위드 조끼, 목표물 포착-프라이팬)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커스텀 PC도 선물로 증정한다.

외모지상주의, ‘칠성사이다 스트롱’ 컬래버레이션 음료 출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롯데칠성음료(대표 이영구)와 제휴를 맺고, 모바일 액션 RPG ‘외모지상주의’와 ‘칠성사이다 스트롱’의 컬래버레이션 음료를 7일 출시했다.

이번 제휴는 ‘외모지상주의’의 슬로건 ‘칠성급 사이다 액션’에서 착안한 것으로, 액션이 특징인 ‘외모지상주의’와 탄산음료 ‘칠성사이다 스트롱’ 모두 알려지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