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위드, 로한 모바일 국내 퍼블리싱 서비스 공식 선언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레드브릿지그룹의 한국 스튜디오인 엔엑스쓰리게임즈(대표 최재헌)와 모바일 MMORPG ‘로한 모바일(가제)’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플레이위드는 이번 계약을 통해 로한 모바일의 국내 서비스는 물론 대만, 태국, 홍콩, 마카오 지역까지 퍼블리싱 서비스까지 진행하게 된다.

엔엑스쓰리게임즈는 이번 퍼블리싱 계약에 앞서 지난 해 말 ‘로한’의 그래픽을 포함한 개발 리소스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과 관련해 플레이위드게임즈와 IP 제휴 계약을 맺고 개발을 진행 중이다. 

현재 플레이위드와 엔엑스쓰리게임즈는 로한 모바일의 국내 서비스를 위한 작업을 준비 중이며, 해외 파트너 사와 일정 조율을 통해 로한 모바일의 해외 런칭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스타임즈, '해전M' 제 2회 전서버 토너먼트 결승전 개최

신스타임즈(대표 왕빈)는 모바일 해상 밀리터리 전략 시뮬레이션 ‘해전M’의 제 2회 전서버 토너먼트 결승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앞서 각 서버별로 선발전에서 승리한 100명의 사령관이 예선전을 치뤘으며, 지난 주말 서버 8강전과 준결승전까지 치렀다. 

또한 오는 13일까지 각종 아이템을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 토너먼트 상점을 통해 전력을 보강할 수 있어 다ㅇ른 양상의 경기가 진행될 정망이다. 

결승전은 10일 오후 8시부터 시작되며 최종 우승자에게는 전용 칭호와 함께 보상이 지급된다.

컴투스, 임직원과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봉사활동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연말을 맞아 임직원들과 함께 복지관을 방문해 한파 대비 단열 작업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컴투스와 사단법인 글로벌쉐어, 금천구청, 청담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했으며, 에너지 취약 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고자 기획됐다.

지난 8일 컴투스 임직원들은 이른 오전부터 금천구에 위치한 청담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전문가의 교육을 받고 복지관 내 공동육아방의 단열 도배 작업을 진행했으며, 문풍지 부착 등 양로원 어르신 거주공간과 장애인 보호센터의 단열 및 방풍 작업을 실시했다.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오프라인 PvP 대회 ‘카니발’ 종료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공동 퍼블리싱하는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의 오프라인 PvP 대회 ‘카니발’을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액토즈 아레나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4강 진출팀과 사전에 선발된 80여 명의 관람객들이 참석했으며, 크레이지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피스’의 박소라가 사회를 맡아 진행했다.

먼저, 지난 11월 21일부터 12월 1일까지 실시한 온라인 예선전 ‘신성리그’를 통해 선발된 4개 팀이 무대에 올라 3판 2선승제로 4강전을 치렀다. 연이어 진행된 결승전에서는 ‘귓방맹이’ 팀과 ‘테디와아이들’ 팀이 접전을 펼친 끝에 ‘귓방맹이’ 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하스스톤 전국 로아 대격돌. 생방송 중계 안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라스타칸의 대난투’ 출시 기념으로 12월 10일부터 16일까지 전국 주요 도시에서 펼쳐질 ‘하스스톤 전국 로아 대격돌’의 대전 및 중계 일정을 공개했다.

‘하스스톤 전국 로아 대격돌’은 ‘따효니’ 백상현, ‘던’ 장현재, ‘플러리’ 조현수 등 하스스톤 스트리머 7인으로 구성된 팀이 대전, 광주, 부산, 서울 순으로 전국 순회를 하며 각 지역을 대표하는 팀들과 대전을 벌이는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라스타칸의 대난투를 테마로 한 행사다. 

전국 각지의 하스스톤 플레이어들이 참여 신청을 했으며, 스트리머 팀 포함 총 9개 팀이 선발되어 이번 확장팩에서 새롭게 선보인 제로스의 트롤 부족들이 숭배하는 고대 정령들인 로아의 축복을 받아 난투에 참여한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원작 발매 23주년 기념 ‘영웅 G.S. 오리지널 스킨’ 증정

카카오게임즈는 10일, 엔드림과 조이시티(각자 대표 조성원, 박영호)가 함께 개발한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의 원작 발매 23주년을 기념해 ‘영웅 G.S. 오리지널 스킨 교환권’을 증정한다.

‘영웅 G.S. 오리지널 스킨’은 주인공 영웅인 ‘G.S.’ 의 ‘창세기전2’의 모습을 바탕으로, ‘창세기전1,2’의 발매일을 기념해 제작됐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은 10일, 원작 발매 23주년을 맞아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영웅 G.S. 오리지널 스킨 교환권’을 지급하며, 유저들은 오는 20일 업데이트 시, 게임 내 ‘영웅 G.S. 오리지널 스킨’을 적용할 수 있다.

KSL 결승, ‘Sharp’ 조기석 ‘Soulkey’ 김민철 진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이하 KSL)의 2018 두 번째 시즌 결승에 ‘Sharp’ 조기석 선수와 ‘Soulkey’ 김민철 선수가 진출했다고 밝혔다.

KSL 결승전은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12월 15일 오후 4시에 진행되며 결승전 입장권은 KSL 프리젠팅 스폰서인 케이스타그룹의 티켓몰 케이스타 홈페이지와 티켓링크를 통해 10,000원에 판매된다. 

결승전을 직접 관람하러 오는 팬들은 추첨을 통해 게이밍 기어 브랜드 HyperX에서 마련한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앙상블 스타즈’ 출시 1주년 기념 성우 팬미팅 진행

카카오게임즈는 내년 1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의 출시 1주년 기념 성우 팬미팅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가 후원하고 넥스티브가 주최하는 ‘앙상블 스타즈 출시 1주년 기념 성우 팬미팅’에는 ‘앙상블 스타즈’의 주요 캐릭터인 ‘레오’, ‘코가’, ‘리츠’ 목소리를 연기한 성우 아사누마 신타로와 오노 유우키, 야마시타 다이키가 참가한다. 

세 성우는 첫 내한 방문인 이번 행사에서 유저들과 함께 ‘앙상블 스타즈’와 관련된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미니게임을 진행하는 등 이벤트에 참여할 계획이다. 

라스타게임즈, ‘데일리 판타지’ 유튜버와의 콜라보 애니메이션 공개

라스타게임즈는 ‘데일리 판타지’가 인기 유튜버와의 콜라보 애니메이션을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데일리 판타지’와 유튜버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된 이번 애니메이션에서는 게임 ‘데일리 판타지’를 재밌게 풀어냈다. 블루샤크 애니메이션에서는 우연히 게임 속 세계로 빠져든 샤크를 중심으로 전투를 벌이는 등 구성이 돋보이며, 세치혀와 텔론이 함께 제작한 애니메이션에서는 계속해서 마족을 물리쳐 나가는 장면을 유머스럽게 보여줬다.

네오싸이언 '퍼즐앤드래곤' 서비스 6주년 이벤트 실시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대표 모리시타 가즈키)는 자사가 개발하고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이 서비스 중인 ‘퍼즐앤드래곤’에서 안드로이드 정식 출시 6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에 접속만 해도 금일부터 16일까지 총 ‘마법석 7개’를 지급하며,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총 7개의 ‘7성 잠재 타마도라 에그’를 제공한다.

또한 오는 23일까지 한정 기간 동안 열리는 스페셜 던전 ‘6주년 기념 던전’을 클리어하면 ‘마법석 1개’와 ‘6주년 기념 타마도라’를 얻을 수 있으며, ‘단 한 번뿐인 초절경험치’를 클리어 시 랭크업에 필요한 경험치 ‘20만’과 ‘마법석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구글 플레이 콜라보 던전인 ‘미지의 방문자’가 등장하며 던전 클리어 시 +297포인트와 안드로이드 캐릭터 ‘퍼즈로이드’를 획득 할 수 있다.

모두의마블 월드 챔피언십 최종 결정전 22일, 23일 양일간 개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오는 12월 22일, 23일 양일간 OGN e스타디움에서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 제 1회 ‘월드 챔피언십’ 최종 결정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총 상금 5,000만원 규모로 진행되는 ‘모두의마블 월드 챔피언십’은 ‘모두의마블’ 출시 5주년을 기념해 개최하는 E스포츠행사로 넷마블이 주최하고 헬로모바일이 후원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 3,000만원 및 10만 다이아(게임재화)를 포함해 해당 선수의 특색을 담아낸 게임 내 고급캐릭터 ‘S+등급 카드’가 제작되는 혜택 등을 제공한다.

‘월드 챔피언십’ 최종 결정전에서는 지난 8월부터 3차에 걸친 온라인 토너먼트, 국가대표 결정전 등을 통해 선발한 국내 대표 선수 2인을 비롯해 총 6개국 대표팀이 대결을 펼치며, 유튜브 모마TV 및 OGN TV 채널로도 생중계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전국 PC방 배틀’ 종료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전국 PC방 배틀’ 결선을 종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8일과 9일 양일간 전국 13개 지역(서울, 수원, 강원, 인천, 대전, 천안, 전주, 광주, 대구, 부산, 창원, 울산, 제주), 21개 PC방에서 개최된 ‘전국 PC방 배틀’ 결선은 온라인 예선을 거쳐 선발된 256개 팀이 참여했다.

대회는 총 6개 조를 하루 3개 조로 나눠 전국에서 동시에 개최됐다. 경기는 총 3라운드 포인트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조에서 가장 높은 포인트를 획득한 1위 팀에게 상금 100만원, 2위는 70만원, 3위는 50만원이 각각 수여됐다. 또한 대회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는 ‘전국 PC방 배틀’ 기념 주화가 선물로 증정됐다.

넥슨, 배틀라이트 ‘라이브 스트리밍 페스티벌’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16일까지 스턴락 스튜디오가 개발한 온라인게임 ‘배틀라이트’의 ‘라이브 스트리밍 페스티벌’을 연다.

라이브 스트리밍 페스티벌은 아트풍 그래픽과 피지컬 컨트롤 기반의 액션성을 앞세운 배틀라이트의 로얄 모드를 알리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로 로얄 라이브 페스티벌과 로얄 스트리밍 배틀로 구성됐다.

오는 16일에는 스트리머 30명이 로얄 모드에 참여해 컨트롤 실력을 겨루는 로얄 스트리밍 배틀을 진행한다. 시청자는 방송 중 스트리머 채널 하단에 등록된 이벤트 링크를 클릭하면 캐릭터의 이동을 돕는 아이템인 ‘무장한 검은 곰’을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