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계승자, 월드맵 확장 글로벌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글로벌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월드맵을 최초로 확장한다. 신들을 향해 떠나는 계승자들에게 새롭게 나타난 ’신전 구역’은 혼돈의 근원을 찾기 위해 신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의 땅이다.

속성별로 8개의 타일과 33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는 ‘신전 구역’에서 이전에 만나볼 수 없었던 강력한 보스들이 등장하고, 이들을 물리치면 그에 걸맞는 다양한 보상도 주어진다. 신규 5성 서번트 캐릭터인 ‘이제벨’도 첫 선을 보인다. 

여러 아이템을 모아 새로운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는 ‘제작 시스템’도 추가된다. 신전 구역에서 획득한 재료로 ‘5성 선택권’, ‘소환석 파편’, ‘스킬번’ 등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장비를 관리할 수 있는 ‘장비 관리 기능’, ‘재화 인벤토리 관리’ 등 다양한 편의 기능들도 추가된다.

게임펍, 고래밥: 버블샷 출시

게임펍은 고래밥 IP(지식재산권) 기반 신작 모바일 게임 ‘고래밥: 버블샷’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버블슈터 장르 게임인 ‘고래밥 버블샷’은 바닷속 보물을 혼자 차지하기 위해 고래 대장 라두를 배신한 무서운 상어 후크가 바다를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스타피들을 모두 납치, 라두와 함께 이들을 구하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한편, ‘고래밥 버블샷’은 론칭을 기념해 접속자 전원에게 코인, 코스튬 조각 등 만 5천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며, 게임 다운로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갤럭시 앱스에서 가능하다.

고스트버스터즈 월드, 첫 번째 업데이트 실시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증강현실(AR) 위치기반 모바일 게임 ‘고스트버스터즈 월드’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캐릭터를 비롯한 먹깨비, 벨보이 유령, 마네기쉬, 무글리 등 유령들이 산타 복장으로 변신했다.

아울러 크리스마스 전용 의상과 프론토 팩이 포함된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구입할 수 있으며, HQ 패키지, Janine(재닌) 패키지를 통해 엑토 고글의 배터리, 최고급 트랩, 경험치 2배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액션스퀘어, 이터널랩소디 소프트런칭

액션스퀘어(대표 박상우)는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이터널랩소디’를 필리핀∙말레이시아 해외 2개국에 소프트런칭했다.

‘이터널랩소디’는 전투, 무역, 항해 등이 하나로 합쳐진 새로운 스타일의 RPG으로 상업, 전투 등 특별한 직업 능력을 가진 캐릭터들로 다양한 파티를 만들어 운영하고 성장하는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이미 세 차례 테스트를 거친 이터널랩소디는 이번 소프트런칭을 시작으로 글로벌 런칭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이시티,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신규 서버 오픈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의 신규 서버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2일 글로벌 출시된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는 자사가 개발한 ‘건쉽배틀’ IP를 활용해 제작된 ‘고퀄리티 실시간 전쟁 게임’이다. 원작과 달리 ‘항공모함’이 새롭게 등장하였으며, 이를 중심으로 육해공의 유닛을 전략적으로 운용하여 전투를 펼칠 수 있어 차별화를 두었다.

킹덤 오브 히어로, 길드 토벌 콘텐츠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킹덤 오브 히어로: 택틱스 워가 ‘길드 토벌’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길드 토벌은 자신이 속해 있는 길드원들의 협동을 통해 몬스터를 공략하는 콘텐츠이다. 요일별로 등장하는 몬스터가 달라지고 하루에 3번 공략에 도전할 수 있다. 또한 라운드 클리어에 성공할 경우 다음 라운드에 계속 도전할 수 있다.

길드 토벌은 같은 길드에 속한 길드원들이 개별적으로 몬스터를 공략한 후 길드원들의 라운드 진출 점수를 합산해 보상을 획득하게 된다.

뮤 오리진2, 어비스 영지전 업데이트

웹젠은 부터 오후 5시까지 '뮤 오리진2'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어비스 월드'에서 길드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어비스 영지전'과 '어비스 바벨탑' 등의 여러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어비스 영지전'은 적대 진영보다 먼저 ‘어비스 월드’ 내 7개 거점에 존재하는 깃발을 쟁탈하고, 영지를 점령하면 승리하는 방식의 길드 이벤트다.

다만, 영지 점령에 성공하려면 적의 공격을 피해 쟁탈한 깃발을 3분 동안 보유해야 한다. 영지는 낮은 등급부터 순서대로 점유할 수 있고, 최고 등급의 영지를 차지한 길드의 길드장에게는 ‘전용 탈 것’과 ‘전용 호칭’이, 길드원에게는 ‘전용 호칭’ 등의 보상이 지급된다.

웹젠은 길드원이 힘을 모아 탑의 각층을 소탕하면 보상이 제공되는 '어비스 바벨탑'도 선보인다. 해당 콘텐츠는 높은 층에 도전하거나, 탑을 클리어하는 시간이 짧아 랭킹에 오르게 되면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썸에이지, 영웅 for kakao 신규 환생 영웅 추가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영웅 for kakao’에서 신규 환생 영웅 ‘셔우드롭’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환생 영웅 ‘셔우드롭’은 신궁의 감각, 강한 기절 등 특수 스킬과 레인샷, 데인저 댄스, 고스트샷 등 일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셔우드롭’과 ‘7성 아프로디테’ 신규 코스튬도 함께 출시 되었으며, 영웅의 자격 및 전용 장비 2종도 추가됐다.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1월 9일 북미, 남미 및 오세아니아 정식 서비스 돌입

그라비티 인터렉티브가 북미, 남미, 오세아니아 지역에서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정식 서비스를 오는 1월 9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는 북미, 남미 및 오세아니아 지역에서는 지난 11월 28일 실시한 사전예약에 84만 명이 신청했다. 

그라비티 인터렉티브는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정식 출시에 앞서 1월 4일(미국 서부시각 1월 3일)부터 1월 6일까지 나흘 간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하고, 실제 유저들의 검증을 거칠 예정이다.

또한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사전 예약 참여자 수가 늘어날 수록 화이트 포션, 블루포션, 노비스 반지, 노비스 사랑의 카드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사전 예약자 100만명을 달성할 경우 북미, 남미, 오세아니아 지역 전용 특별 의상을 추가로 제공할 방침이다.

유미의세포들 with 네이버웹툰, 첫 겨울 업데이트 실시

수퍼브(대표이사 오민환)는 ‘유미의 세포들 with 네이버웹툰’(이하 유미의 세포들)의 첫 겨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윰 스트리밍’은 유저들이 좋아하는 가수의 곡을 플레이하여 획득한 점수에 따라 곡의 순위가 결정되며, 점수가 높은 유저 순으로 보상이 주어지는 데일리 콘텐츠다. 방탄소년단, 워너원, 마마무, 여자친구 등 국내 인기 아이돌의 최신 K-POP과 난이도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랭킹전의 도전 곡을 랜덤 선택으로 개편하고 버프 의상을 보유만 해도 가장 좋은 버프가 적용되도록 해 코스튬의 자유도를 높였다. 

펜타스톰, 겨울맞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펜타스톰’에 겨울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전장 필드가 눈으로 뒤덮이는 등 겨울 테마로 변경이 되면서 새로운 느낌의 맵을 선 보인다. 필드 내 몬스터도 산타 모자를 쓰고 등장하도록 변경됐다.

클론 격투 모드 역시 겨울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대전을 통해 쌓은 에너지를 활용해 영웅을 다크슬레이어나 원숭이로 변신시킬 수 있다. 다크슬레이어로 변신했을 시에는 다크슬레이어 스킬을 쓸 수 있다. 겨울 축제 이벤트는 매주 목요일에서 일요일 사이에 진행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시스템 업데이트도 이뤄졌다. 우선 변경된 랭킹 시스템에서는 상위 랭커를 달성한 이용자는 자신이 설정한 지역에 따라 칭호를 부여받게 됐다. 각 영웅들의 춤 동작이  추가돼 전투 중 춤을 출 수 있도록 변경됐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