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비켄디’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설원 배경 신규 맵 ‘비켄디(Vikendi)’를 업데이트 하고 기념 이벤트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금일 정식 출시된 신규 맵 ‘비켄디’는 기존 맵 ‘사녹’의 빠른 속도감과 ‘에란겔’의 긴장감을 동시에 전달하는 6km X 6km 규모의 새로운 생존 전장이다. 설원 위에 새겨진 발자국을 추적하며 펼쳐지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와 눈길 주행에 강점을 가진 새로운 이동 수단 ‘스노우모빌’을 활용한 플레이는 ‘비켄디’만의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비켄디’에서는 우주 기지 코스모드롬, 대도시 볼노바, 얼어붙은 넓은 호수 고로카, 공룡을 컨셉으로 한 70년대 놀이공원 다이노 파크 등 다양한 랜드마크를 만나볼 수 있으며, 새로운 무기 ‘G36C’ 소총도 사용 가능하다.

다크에덴M, 대규모 성서전 업데이트

엔터메이트(대표 박세철)가 서비스 하고 플레이웍스(대표 김광열)가 개발한 모바일 ‘다크에덴M’이 성서전을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이번 성서전 업데이트는 총 6개의 성서가 1차로 적용되며 상대 종족과 결투하여 안치된 성물을 빨리 획득하는 것으로 승패가 정해진다. 성서전이 종료되면 성서전 기여도에 따라 랭킹이 주어져 개인 등급 버프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파이널판타지14’, V4.35 ‘천궁탑’ 업데이트 실시

액토즈소프트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V4.35 ‘천궁탑’을 업데이트했다고 19일 밝혔다.

‘천궁탑’은 제한 시간 60분 내 총 100층으로 구성된 탑을 순차적으로 공략해 나가는 던전이다. 투사 또는 마법사 레벨 61이상 유저라면 최대 4인으로 팀을 이뤄 도전 가능하며, 전투 도중 전용 아이템인 '파묻힌 보물'을 획득할 수 있다. 도전자에게 10층 단위로 ‘알라그 석판 및 길’을 지급하며, 30층부터는 ‘천궁의 토기 파편’을 추가로 제공한다.

넥슨,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 신규 캐릭터 ‘배틀메이지’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배틀메이지’를 추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배틀메이지’는 레지스탕스 직업군 최초 캐릭터로, 각종 오라를 활용해 파티원에게 도움을 주고 다수의 몬스터를 단번에 제압하는 실전에 특화된 근접 마법사다.

이와 함께, 강력한 보스 ‘피에르’, ‘반반’이 등장하는 ‘루타비스 원정대’를 선보였다. 170레벨 무기 및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는 던전으로, 정해진 시간에만 오픈되는 기존 원정대와 달리 시간 제약 없이 상시 도전이 가능하다.

플레로게임즈, 에브리타운 for Kakao 겨울 업데이트 실시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에브리타운 for Kakao(이하 에브리타운)가 2018년 마지막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겨울과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생산시설이 등장했다. 우선, 독일의 성탄절 쿠키 ‘레프쿠헨 전문점’과 이탈리아 베로나 지방의 전통 크리스마스 케이크 ‘판도르 전문점’이 추가되었으며, 하얀 설원을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 ‘눈 축제I’, ‘눈 축제II’, ‘스노우볼’도 업데이트됐다.

이와 함께 공룡들을 만날 수 있는 테마파크 ‘아기 티라노’를 선보였으며, 파워박스의 보상을 리조트 ‘윈터 케빈 풀빌라’로 변경했다.

검은사막, 신규 캐릭터 ‘아처’ 각성 개방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이, 신규 캐릭터 ‘아처(ARCHER)’의 각성 기술 개방을 업데이트하고 서비스 4주년 이벤트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처’는 지난 12월 업데이트 된 ‘검은사막’의 17번째 캐릭터이자 직업으로, 1레벨부터 주무기인 석궁과 각성무기 태궁을 함께 사용해 원거리에서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각성 기술 개방은 기존 캐릭터와 달리 1레벨부터 각성 무기를 사용하는 ‘아처’의 특징을 살린 각성 형태로, 모험가들은 56레벨을 달성하고 개방 의뢰를 완료하면 각성 무기의 기술을 습득할 수 있게 된다. 여기에 각성 의뢰 완료 시 새로운 칭호 ‘어둠을 태우는 빛’도 사용 가능하다.

테일즈런너, 기쁨의 공주 라라 정식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시즌2의 주인공인 ‘라라 공주’를 정식 업데이트하고, 이를 기념한 웹툰과 OST를 추가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라라의 정식 업데이트를 기념해 라라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테일즈 아카데미 웹툰 2탄과 라라 목소리로 들을 수 있는 OST 2탄 '디어 마이 프렌드(Dear My Friend)'를 동시에 공개했다. 웹툰과 OST 등을 통해 라라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여신의 키스, 크리스마스 업데이트 실시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미소녀 수집형 RPG 여신의 키스가 크리스마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신규 크리스마스 코스튬 4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추가된 코스튬은 ‘샤를로트 비노쉬’, ‘리사 실버스톤’, ‘아뉴 니네체르’, ‘네페르티 니네체르’의 의상으로, 샤를로트의 코스튬은 사령부에서 구입할 수 있고 나머지는 고급 보물 뽑기에서 획득 가능하다.

아울러 기숙사에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인테리어가 새롭게 등장했다. 신규 테마에 어울릴 만한 ‘선물꾸러미’, ‘썰매’, ‘벽난로’ 등의 크리스마스 가구 10종과 ‘방울 산타 의상’, ‘루돌프 머리띠’ 등 SD 캐릭터 전용 코스튬 6종도 함께 추가되었으며, 기숙사에 배치 가능한 파일럿으로 ‘세실 레니에’, ‘지앙 룬메이’, ‘아이린 벨’ 등 총 5명의 캐릭터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로스트사가, 신규용병 ‘슬로프’ 등장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19일 신규용병 ‘슬로프’를 공개했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새롭게 등장한 207번째 한정 용병 ‘슬로프’는 귀여운 눈사람 모습으로, 스키를 타고 다니며 눈을 활용한 공격 기술을 선보인다.

라테일, 겨울 대규모 ‘여신의 탄생 Part2. 이리스의 각성’ 업데이트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액션 RPG ‘라테일’에서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여신의 탄생 Part2. 이리스의 각성’을 진행했다고 19일 전했다.

먼저, 주인공 ‘이리스’의 심상 세계를 배경으로 한 메인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시나리오 퀘스트를 통해 어둠에 잠식된 ‘이리스’를 구출하는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이어 신규 마을 ‘추억의 벨로스’와 신규 필드 ‘불타는 도시’를 선보이고, 235레벨부터 접근 가능한 4인 인스턴스 던전 ‘혼돈의 협곡’, 8인 인스턴스 던전 ‘얼어붙은 세계’를 추가했다.

또,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신규 소환수 ‘리치링’을 공개했다. 해당 소환수는 소환수 길들이기 퀘스트 수행 시 획득이 가능하다. 기존 소환수들의 일부 스킬도 함께 확장했다.

더불어 흑화된 ‘이리스’를 콘셉트로 한 보스 몬스터 2종 ‘냉소 짓는 이리스’와 ‘폭주한 이리스’를 추가했다. 그리고 ‘이리스’ 흑화의 결정체인 최종 보스 ‘이블오더’도 선보였다. 이 밖에 일반 몬스터 21종 및 방어구, NPC, 몬스터 도감, 업적, 타이틀 컬렉션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오버히트’ 크리스마스 기념 ‘오힛스마스’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의 인기 모바일 멀티 히어로 RPG ‘오버히트’에 크리스마스 기념 ‘오힛스마스’ 업데이트를 19일 진행했다.

먼저 ‘현상금 포인트’를 모아 최종 보상으로 4성 전설 영웅을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는 ‘현상금 의뢰소’ 를 추가했다. 약 한 달간 진행되는 사용자별 ‘의뢰 미션’은 플레이 방식에 따라 미션을 빠르게 완료한 뒤 다른 미션을 추가 수행할 수 있다.

또, ‘오염지대’ 콘텐츠에 ‘방어전’을 추가했다. ‘방어전’의 성공여부는 사용자가 각 콘텐츠에 배치한 영웅들의 종합 전투력에 따라 달라지며, 방어 성공 각종 진화 재료 와 성장 재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