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 이벤트 서버 오픈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엔씨소프트의 ‘리니지’가 리마스터 이벤트 서버를 오픈했다.
  
엔씨소프트는 27일 오후 7시부터 ‘리니지 리마스터’를 테스트 서버에 적용하고, ‘리니지 리마스터 이벤트 서버’를 추가했다. 리마스터 이벤트 서버는 오는 2019년 1월 16일까지 이용권 결제 없이 무료로 접속할 수 있다. 테스트 서버는 첫날부터 오픈과 동시에 캐릭터 이동이 불가능할 정도로 수많은 유저들이 몰리면서, 리니지에 대한 관심이 여전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테스트 서버에 참여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빠른 성장을 위한 지원 이벤트 및 테스트 서버 플레이로 라이브 서버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각종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넷마블, 2년 연속 해외서 한국 빛낸 브랜드 TOP30 선정
넷마블이 2년 연속 ‘올해 해외에서 대한민국 위상을 빛낸 브랜드 TOP30’에 선정됐다.
  
브랜드가치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해외시장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넷마블은 88.56점(100점 만점)을 기록해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25위에 올랐다. 이번 조사는 브랜드스탁의 패널회원 3만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넷마블은 게임업계에서 유일하게 30위권 내에 이름을 올렸다.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과 ‘마블퓨처파이트’, ‘마블 컨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카밤)’ 등 기존 흥행작과 더불어 자회사 잼시티가 올해 출시한 ‘해리포터: 호그와트미스터리’, 일본 시장에 출시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이 성과를 거두면서 3분기 기준 해외 매출이 73%로 확대됐다.
  
액토즈소프트, 中 WEGL 웨이보컵, 성황리 종료
액토즈소프트와 웨이보 e스포츠가 중국에서 공동 개최한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WEGL 웨이보컵’이 OMG의 우승으로 마무리됐다.
  
WEGL 웨이보컵의 모든 경기는 Mars TV, Douyu, Huya 등 중국 유명 스티리밍 플랫폼에서 생중계되었으며, 최고 동시 시청자 수 5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큰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액토즈소프트는 지난 10월, 액토즈 아레나를 오픈하는 자리에서 ‘2017년 출범한 WEGL의 위상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힌 바 있는데, 이번에 개최된 WEGL 웨이보컵을 계기로 성공적인 첫걸음을 내디뎠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