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빌, 콘텐츠 소개 이미지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댄스빌’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춤∙음악 만들기, 캐릭터∙마을 꾸미기 등 게임의 주요 즐길 거리와 콘텐츠를 소개하는 이미지를 4일 공개했다.

‘댄스빌’은 춤과 음악을 직접 만드는 샌드박스와 SNG(소셜네트워크게임) 및 플랫폼 등이 복합된 새로운 장르의 게임이다. 춤∙음악을 제작하고 캐릭터와 마을을 콘텐츠로 꾸며 개성을 드러낼 수 있다. 

특히, 최대 279개 종류의 악기를 지원, 장르에 구애 받지 않고 음악 제작이 가능하다. 악기에 따라서, 7옥타브인 피아노보다 높은 최고 8옥타브 도에 달하는 음역까지 제공하고, 녹음한 자신의 목소리를 악기로 사용할 수도 있다.

검은사막, ‘그림자 전장’ 셀럽 대전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이, 오는 9일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모드 ‘그림자 전장’을 활용한 셀러브리티(이하 셀럽) 대전 이벤트를 15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검은사막’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모드 ‘그림자 전장’ 티저 페이지를 오픈하고, 셀럽 대전에 참여하는 인기 스트리머 풍월량, 홍진호, 대도서관의 각오와 자신만의 전략을 담은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들 셀럽은 15일부터 각자 방송을 진행하며 모험가들과 함께 ‘그림자 전장’에 참여해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게임 내 돌발 미션과 비공개 미션 등을 수행하고, 이를 달성 시에는 모든 모험가가 사용 가능한 보상 쿠폰을 공개하는 등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뮤 온라인, ‘행운의 돼지’ 이벤트

웹젠은 ‘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의 해를 맞아 3일부터 24일 정기점검 전까지 ‘뮤 온라인’에서 ‘행운의 돼지 이벤트’, ‘출석 체크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행운의 돼지 이벤트’가 열린다. ‘뮤 온라인’ 회원들은 이벤트 기간에 몬스터를 사냥 시 일정 확률로 ‘신년 소환서(등급 1)’를 얻을 수 있고, 획득한 신년 소환서를 사용하면 이벤트 몬스터 ‘초록 돼지’가 소환된다. 소환된 몬스터까지 사냥 완료하면 ‘뮨 알’, ‘빛의 축복(하급)’, ‘각종 보석(혼돈/생명/창조/영혼/조화/축복)’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준다.

신년 소환서(등급 1)은 ‘카오스 고블린 조합’을 통해 상위 등급의 ‘신년 소환서(등급 2~4)’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상위소환서를 사용하면 소환되는 ‘파랑/보라/빨강 돼지’를 사냥하면 ‘축복받은 신년반지’, ‘콘도르의 깃털’, ‘펜릴의 뿔피리’ 등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 서울영상광고제 2018 은상 수상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 마이웨이(My Way)’ 광고가 3일 서울시청에서 진행된 ‘서울영상광고제 2018’에서 TV 단편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2만1000여명의 네티즌과 광고인이 직접 투표에 참여해 수상작을 가렸다. 335편 후보작 가운데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광고인 My Way는 3개 작품에만 돌아가는 은상을 수상했다.

게임빌, ‘엘룬’ 대만∙홍콩∙마카오 공략 시동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신작 ‘엘룬(Elune)’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고 4일, 밝혔다.

이달 중 출시를 앞두고 진행하는 사전 예약 프로모션으로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을 중심으로 홍보를 전개한다.

‘엘룬’의 이번 사전 예약은 현지 유저들의 감성을 반영한 현지화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바탕으로 진행되며,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게임 출시 후 선물을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버츄얼 유튜버’ 세아, 굿즈 공모전 통해 사회공헌 프로젝트 진행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손잡고 인공지능 콘텐츠 크리에이터(이하 버츄얼 유튜버) ‘세아’를 주제로 한 굿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 콘텐츠 창작 지원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눈이 좋은 사슴(Good Eye Deer) 공모전’으로 명명된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세아’를 주제로 한 굿즈 제작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응모하면 된다.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된 3개 아이디어는 실제 굿즈로 제작되어 판매되며 판매 수익금 전액은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1인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소외계층 청소년들의 콘텐츠 창작활동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굿즈 공모전의 아이디어 접수는 오는 1월 20일까지 진행되며 공모전 특별 페이지에서 응모 양식을 다운받은 후 지정된 메일 주소로 응모하면 된다. 수상작은 1월 23일 세아의 유튜브 방송을 통해 공개되며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5일 개막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이 오는 5일 개막한다.

총 상금 9천만 원 규모의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은 연 2회 개최되는 정규 ‘카트라이더’ 리그의 올해 첫 번째 시즌이다. 오는 5일 오후 6시 넥슨 아레나서 열리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3월 23일까지 12주에 걸쳐 진행된다.

피파온라인4, 아시아 국가대항전 이벤트 실시

넥슨은 4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구 스피어헤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피파온라인4)’에 아시아 국가대항전 기념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1월 4일부터 대한민국 경기 진행 전 ‘승부예측’을 통해 결과를 맞힐 때마다 ‘KFA 20명 지명 선수팩’, ‘행운의 BP카드(20만~200만 BP)’를 지급하고, 승부를 맞히지 못한 경우에도 ‘2018 KFA 지명 선수팩’, ‘행운의 BP카드(10만~100만 BP)’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 17일부터 2월 20일까지 전국 넥슨 프리미엄 PC방에서 얻을 수 있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 쿠폰’을 사용하면 ‘특수 클래스 플래티넘 선수팩(4강)’, ‘행운의 BP카드(100만~1,000만 BP)’, ‘TKI 30명 지명 선수팩’ 등 다양한 아이템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고, 사용한 쿠폰에 표시된 ‘KFA 선수’를 이벤트 웹페이지 스쿼드판에 등록할 수 있다.

넥슨, 이마트24 편의점과 '테일즈위버’ 제휴 프로모션 실시

넥슨은 신세계그룹의 편의점 계열사 이마트24와 제휴를 맺고, 매장에서 삼각김밥 구매 시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 아이템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4일 시작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월 31일까지 전국 이마트24 편의점에서 실시되며, 삼각김밥 구입 영수증에 적힌 QR코드와 개별 비밀번호를 통해 ‘삼각김밥 투구’, ‘부활포션(100%)’ 5개, ‘고급 스승의 증표’ 3개 등 ‘테일즈위버’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까지 4주 간 매주 ‘체리 생크림 모자’, ‘딸기 귀걸이’, ‘진저맨 망토’, ‘빙글빙글 핫초코’ 등의 특별 아이템을 차례로 하나씩 추가 증정한다.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 ‘두번째 생일파티 업데이트’ 사전 예약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 훈, 조 계현)와 엔젤게임즈(대표 박지훈)가 서비스하는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는 2주년 기념 업데이트인 ‘두번째 생일파티’에 앞서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두번째 생일파티’ 사전 예약은 1월 21일(월)까지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이서 선택 상자’를 증정하며,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해 초대 수에 따라 최대 1000개의 ‘마법석’과 ‘5성 다이서 소환권’을 지급한다.

마이리틀셰프,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제휴 이벤트 실시

조이맥스(대표 이길형)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마이 리틀 셰프가 편의점 업체 코리아세븐(대표 정승인)과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제휴 이벤트는 1월 31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코리아세븐에서 운영 중인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앱 마켓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앱 카드를 발급받아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더 커진 삼각김밥’을 구매하면 ‘스탬프’가 제공된다.

삼각김밥 1개당 ‘스탬프’ 1개를 받을 수 있으며 하루 최대 10개를 적립할 수 있다. 누적된 ‘스탬프’ 개수에 따라 게임머니(7젬)를 획득할 수 있는 게임 쿠폰과 교환이 가능하다.

버블파이터, 서비스 10주년 기념 영상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이하 버블파이터)’의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하는 영상을 3일 공개했다.

넥슨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버블파이터 10주년 특별 패션쇼’ 영상에서는 ‘버파여고 교복’, ‘명사수 제독’, ‘스팀펑크’ 등 지난 10년 동안 유저들에게 사랑 받은 캐릭터 의상을 연도별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아이템 ‘10주년 의상 세트’를 영상에서 공개했다. 해당 아이템은 오는 17일부터 게임 내 미션을 통해 기간 한정으로 획득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