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3.22 금 01:33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업데이트&출시]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지역 공개 및 마비노기, 신규 메인 스트림 2차 업데이트
송진원 기자 | 승인 2019.01.10 16:53

탈리온, 신년 글로벌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탈리온(TALION)’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게임빌은 올해 첫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에 추가 능력치를 부여하는 ‘마법문양’과 조각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조각 아이템 교환소’ 콘텐츠를 신규 탑재한다.

또, 모든 캐릭터에 신규 코스튬을 추가하고, 캐릭터 이름을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도 선보인다. 더불어 오는 31일까지 유저들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빙고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로야구 H2, 레전드 최동원 및 ’84, ’85년도 선수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10일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엔씨(NC)는 최동원(’84, 롯데)과 김시진(’85, 삼성)을 신규 레전드 선수 카드로 추가했다. 1984~1985년도에 활약한 422명(EX 등급 4명, 포텐셜 등급 24명 등 특수카드 포함)의 선수 카드도 함께 공개했다. 신규 구단으로 82년도에 창단한 ‘삼미 슈퍼스타즈’를 업데이트했다.

‘시그니처(Signature)’ 카드로 배영수(’04 삼성, ’15 한화)와 린드블럼(’15 롯데, ’18 두산) 선수를 새롭게 추가했다. 시그니처 선수 카드를 위한 전용 유학지도 선보인다.

히어로즈오브더스톰, 임페리우스 업데이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새로운 영웅 임페리우스를 정식 적용했다. 지난 3일부터 히어로즈 공개 테스트 서버를 통해 체험이 가능했던 임페리우스는 오늘부터 정식 서버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임페리우스는 디아블로 III 세계관에 등장하는 용기의 대천사로 드높은 천상의 천사들을 이끄는 앙기리스 의회의 수장이기도 하다. 영원의 분쟁에서 수없이 많은 악마들을 처치한 임페리우스는 용맹함과 용력을 모두 갖춘 천상의 가장 강력한 용사 중 한명이다.

임페리우스는 게임 내 상점에서 시공석(750 시공석) 혹은 골드(15,000 골드)로 만나볼 수 있으며 임페리우스 영웅과 ‘악마 임페리우스’ 스킨으로 구성된 ‘임페리우스 영웅 묶음 상품’도 1,479 시공석에 만나볼 수 있다.

서든어택, 신규 모드 멀티 폭파미션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0일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풀체인지’의 두 번째 시리즈로 신규 모드 ‘멀티 폭파미션’을 업데이트했다.

기존 폭파미션이 A와 B구역 두 곳에서만 폭탄 설치가 가능했던 것과 달리 ‘멀티 폭파미션’은 동시에 여러 곳에 폭탄을 설치할 수 있다. 이 모드에서 레드팀은 목표 개수만큼 폭파에 성공하면 승리하고, 블루팀은 목표 개수만큼 폭탄을 해체하면 승리한다. 목표 개수는 모드에 참여한 유저 수에 따라 달라진다.

‘멀티 폭파미션’ 전용 맵 ‘블래스트’는 복층으로 된 건물로, 2층 전 구역에 폭탄을 설치할 수 있다. 또한, 전용 액체폭탄은 게임 시작과 함께 레드팀 전원에게 하나씩 지급되며, 전략에 따라 한 유저에게 여러 폭탄을 몰아줄 수도 있다.

마블 퓨처파이트, 판타스틱 4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마블 퓨처파이트’에 ‘판타스틱 4’의 신규 캐릭터 6인을 새롭게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판타스틱 4’의 슈퍼 영웅 ‘미스터 판타스틱(리드 리처즈)’, ‘인비저블 우먼(수잔 리처즈)’, ‘휴먼 토치(조니 스톰)’, ‘씽(벤 그림)’ 4인과 이들을 위협하는 악당 ‘닥터 둠’, ‘빅토리우스’가 새롭게 ‘마블 퓨처파이트’에 합류했다. 

넷마블은 ‘판타스틱 4’ 영웅들의 등장에 맞추어 이들을 주인공으로 한 새로운 에픽 퀘스트도 추가했다. ‘미스터 판타스틱’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스토리 위주의 콘텐츠로 유저들은 최초 시작 시 ‘미스터 판타스틱’을 자동으로 획득하고 퀘스트를 완료함으로써 영웅을 성장시켜 나갈 수 있다.

자이언츠워, 글로벌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자이언츠워(GIANTS WAR)’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대형 업데이트를 통해 히어로인 ‘오크 덩치’를 선보이고 ‘듀얼 시스템’, ‘유니크 코어’ 등 신규 콘텐츠를 탑재한다.

첫 선을 보이는 히어로 ‘오크 덩치’는 오크 종족으로 탱커로서의 능력뿐만 아니라 동료 히어로를 든든하게 지켜주는 마법 방어력과 순간적으로 면역 상태로 만들어주는 스킬을 지닌 히어로다.

더불어 ‘듀얼’ 시스템도 도입, 유저들은 ‘아레나’ 시즌이 진행되지 않을 때 ‘듀얼’을 이용할 수 있다. 실시간 매칭이 아닌 5대5 비동기 PvP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일반 코어보다 높은 옵션과 수치가 적용되는 확정형 코어인 ‘유니크 코어’도 새롭게 추가되는데 획득한 ‘유니크 코어’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제련을 통해 변경할 수 있다. 또, ‘인간 왕실 마법사’, ‘오크 사냥꾼’, ‘언데드 마녀’ 등 5종의 겨울 코스튬을 비롯해 ‘인간 성기사’, ‘야수족 수호자’ 2종의 일반 코스튬도 등장한다.

킹스레이드, 2019년 첫 업데이트

베스파(대표 김진수)의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가 2019년 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2019년 새해를 맞이해 암행어사 카셀, 닌자 로이, 바이킹 미르르, 파라오 에르제 등 세계 다양한 컨셉의 코스튬 의상 8종이 업데이트 됐다.

2019 세계 의상 코스튬은 비주얼뿐 아니라 보유 시 경험치와 골드 획득량이 각각 2%, 1%가 증가하는 특수효과를 발휘한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지역 발렌시아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10일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지역인 ‘발렌시아’를 추가했다.

금일부터 신규 지역 ‘발렌시아’가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사냥터 ‘와라곤 지역’, ‘바심족 지역’ 등이 추가된다. 해당 사냥터에서는 심연등급 장비 ‘라크샨의 신발’을 필드 사냥으로 획득할 수 있다.

발렌시아 지역은 원작 ‘검은사막’ 스토리의 주요 무대로, 칼페온 연합군과 발렌시아와의 전쟁의 역사가 담긴 지역이다. 유저는 발렌시아에서의 모험을 통해 고대인의 문명, 발렌시아의 번영과 쇠락 그리고 ‘검은사막’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신규 무기 지옥무쌍검 공개

넥슨은 10일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세 번째 겨울 업데이트 ‘카스 꿀꿀잼 : 반짝반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1월 24일까지 새로운 레어 근접 무기 ‘지옥무쌍검’이 추가된다. ‘지옥무쌍검’은 지옥의 악귀를 처단하는 두 자루 검으로, 특수기능 발동 조건이 만들어지면 필살 검무를 사용할 수 있다. ‘Top.50 무제한 확정 해독기’, ‘Top.50 해독기’에서 ‘지옥무쌍검’을 획득할 수 있다.

에픽세븐, 신규 영웅 ‘벨로나’ 등 콘텐츠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벨로나와 캐릭터 스토리, 신규 상점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신규 영웅 벨로나는 자연속성의 사수 영웅으로 다수의 적을 상대로 높을 성능을 자랑하는 영웅이다. 부채를 무기로 사용하며 전 전체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풍렬선’ 스킬과 적 대상의 수가 많을수록 피해량이 증가하는 ‘접풍선’ 스킬을 가지고 있어 전투 초반 기선제압에 유리하다.

벨로나의 캐릭터 스토리가 펼쳐지는 ‘사슬을 푸는 두 개의 열쇠’도 오픈 됐다. 이번 스토리에서는 같은 ‘특무대 팬텀’ 소속으로 자주 얽히게 되는 벨로나와 세즈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더불어, 아티팩트를 판매할 수 있는 신규 상점 ‘지식의 가루’ 상점을 새롭게 선보인다. 지식의 가루 상점에서는 아티팩트를 판매해 골드와 ‘지식의 가루’로 교환할 수 있으며 지식의 가루를 모아 아티팩트 한계돌파용 재료 및 4~5성 아티팩트를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메이플스토리, 모멘텀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10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모멘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보스 대결을 연습해 패턴을 대비할 수 있는 ‘보스 연습 모드’와 신규 테마 던전 ‘비밀의 숲 엘로딘’을 추가하고, 5차 전직 사전 퀘스트를 간소화했다.

또, 유니온 코인 계정 통합을 통해 어떤 캐릭터로든 코인 창고를 옮겨 다니지 않고 유니온 상점에서 쉽게 물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유니온 시스템을 개편했다.

바람의나라, 황산벌 2차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10일 ‘바람의나라’에 겨울 대규모 ‘황산벌’ 2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1차 업데이트에 이어 이번 업데이트로 ‘황산벌’ 지역에 신규 사냥터 ‘대야전투’와 ‘황산벌전투’를 추가했다.

추가된 신규 사냥터에서는 ‘마옥천관’, ‘마옥투구’, ‘마옥도’ 등 다양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760~770레벨’ 캐릭터를 위한 사냥터 ‘대야전투’에서는 추가 보상으로 살아남은 아군의 수에 따라 추가 경험치를 제공하고, ‘770~799레벨’ 캐릭터를 위한 ‘황산벌전투’ 사냥터에서는 ‘신라군 진지(막사)’를 파괴하면 추가 경험치와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고, 황산벌 지역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드래곤네스트, 새해 맞이 업데이트 실시

액토즈소프트 관계사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체 개발한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서 새해 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전했다. 

먼저, 기존 ‘만티코어 네스트’, ‘아크비숍 네스트’, ‘다이달로스 네스트’ 총 3종의 던전으로 구성된 ‘시공의 돌풍’을 ‘바커스 x 바커스 x 바커스’ 이벤트 던전으로 단장했다. 해당 던전은 지속적으로 체력을 회복하는 ‘바커스 브라더스’ 3인을 제한시간 내에 처치해야 하는 것이 특징이며, 주간 10회 클리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칭호를 수집하는 신규 시스템 ‘영웅 칭호’를 도입했다. 이용자들은 기존에 획득한 칭호를 캐릭터에게 적용시켜 단계별로 구성된 ‘영웅 칭호’를 수집할 수 있고, 특정 단계 도달 시 특별한 색상을 지닌 ‘커버 칭호’를 획득 가능하다. 또, 캐릭터가 수집한 ‘영웅 칭호’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컬렉션을 완성할 수 있는 ‘칭호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 밖에도, ‘챕터 외전 4. 붉은 왕과 붉은 용’에 ‘참회하는 자’ 퀘스트를 개편하고, ‘챕터 외전 5. 비극의 남매’ 및 ‘챕터 외전 6. 전환점’에 ‘잿더미 위에’, ‘마몬의 궁전’ 등 총 4종의 신규 퀘스트를 추가하는 ‘드래곤 리뉴얼 퀘스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마비노기, 신규 메인 스트림 G23 2차 업데이트

넥슨은 10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메인 스트림 ‘G23’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메인 스토리가 전개되는 ‘G23’ 2부에서는 마나난의 섬 ‘스쿠압틴’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주제로, 섬을 발견한 이후부터 섬 탐색, 보스전, 엔딩을 진행할 수 있다. 유저는 낯선 섬에서 폭풍의 원인을 찾고 마나난을 만나기 위해 섬을 탐색하며 대홍수를 멈추는 과정을 경험한다.

이와 함께, 지원군 역할의 특성 3종을 추가했다. 팀원들에게 각성 효과를 부여해 전투에 도움을 주는 ‘힘의 결속’, 팀원의 생명력과 마법력, 부상 및 일부 상태 이상을 회복시켜 주는 ‘재생의 영역’, 효율적인 전투를 지원하는 ‘상태 지원’으로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