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니티 포 휴머니티 2019 개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유니티를 활용해 제작된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콘텐츠를 지원하고 시상하는 ‘유니티 포 휴머니티 2019’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니티 포 휴머니티는 사회에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혁신을 일으키기 위해 노력하는 콘텐츠 제작을 응원하고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회, 의료, 과학, 교육, 휴머니즘, 환경 등 다양한 이슈를 주제로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제작자들이 참가할 수 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미화 25,000달러(한화 약 2800만원)의 제작 지원금이 수여되며, 본선 진출작 5명에게는 유니티 포 휴머니티 웹사이트를 통해 작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컴프매, 스포츠용품 브랜드 원알엠과 제휴 프로모션 진행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컴투스 프로야구 for 매니저(컴프매)’가 스포츠&피트니스 전문 브랜드 원알엠(ONERM)과 함께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새해를 맞아 건강 증진을 목표로 운동 계획을 세운 컴프매 유저들을 응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피트니스 활동에 특화된 스포츠 용품 브랜드 원알엠과 콜라보 이벤트로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오는 20일까지 컴프매 공식카페를 방문해 이벤트 게시판에 본인의 새해 운동 계획 및 노하우를 작성해 공유하면 된다.

펍지주식회사, PAI 마카오 2019 1일차 경기 결과 발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아시아 국제 이스포츠 대회인 ‘PUBG ASIA INVITATIONAL MACAO 2019 (국문 표기: 펍지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마카오 2019, 이하 PAI 마카오 2019)’의 1일차 경기 결과를 공개했다.

10일 진행된 경기에서는 1,3,4라운드 1위를 기록한 중국 Luminous Stars(루미너스 스타즈)팀이 34킬, 60포인트로 1일차 종합 1위에 올랐다. ACTOZ STARS RED(액토즈 스타즈 레드)팀이 27킬, 35포인트, OGN ENTUS FORCE(OGN 엔투스 포스)팀이 22킬, 30포인트, LinGan e-Sports(린간 e스포츠) 팀이 18킬, 24포인트로 그 뒤를 이었다.

ACTOZ STARS RED팀은 2라운드에 16킬을 기록하며 라운드 1위를 거머쥐었지만 아쉽게 종합 2위로 1일차 경기를 마무리했다. 1라운드에서 10킬을 거두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린 OP GAMING PUBG Rangers(OP 게이밍 펍지 레인저스)는 총 15킬, 23포인트로 종합 5위에 머물렀다. Afreeca Freecs Fatal(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팀은 총 12킬, 12포인트를 기록하며 10위로 1일차 경기를 마감했다.

위메이드, 중국문화전매그룹 주최 IPCI 플랫폼 오픈 행사 참석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와 자회사 전기아이피는 지난 10일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된 ‘IPCI 플랫폼’ 오픈 행사에 참석했다.

‘IPCI 플랫폼’은 중국 문화부 산하 중국문화전매그룹(China Cultural Media Group)에서 저작권 보호 및 관리, 감독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새롭게 구축한 IP(지식재산권) 등록 시스템이다.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중국문화전매그룹과 광동성 문화 및 관광청이 공동 개최하고, 광동성 게임산업협회, 광저우시 게임협회, 넷이즈, 위메이드 등 문화콘텐츠 기업 대표 300여명이 초대됐다.

이번 행사에서 위메이드는 중전열중문화발전과 IPCI 계약에 대한 체결식을 가지고, <미르의 전설(중국명:열혈전기)> IP 합법화를 위해 권리확인, 운영, 보호 3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략적 협력을 약속했다.

마비노기 영웅전, 서비스 9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1일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 서비스 9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이달 23일까지 매일 게임 출석 시 ‘9주년 출석 응모권’을 지급, 이를 활용해 최대 9만 원 상당의 ‘넥슨캐시’에 응모할 수 있으며, 전용 상점에서 ‘핑크빛 불사조 날개’, ‘머리 장비 아바타 변환권’, ‘큐미의 회복 포션’ 등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또, 이달 17일부터 2월 7일까지 일일미션를 완수하거나 80레벨 이상 전투 완료 시 ‘9주년 기념 쿠폰’을 얻을 수 있으며 특정 수량을 모아 ‘보안관 세트’, ‘보안관 레이디 세트’, ‘이로묘의 남성 달개비 세트’, ‘이로묘의 여성 달개비 세트’ 등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3기 전시회 21일까지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10일 종로구 소재 홍익대학교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게임아카데미' 3기 참가 학생들의 게임 작품들을 전시하는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 전시회 시작을 기념하는 오프닝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만 14~18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차세대 게임 산업 리더로의 성장 지원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넷마블문화재단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전시회 시작을 기념하기 위해 열린 이번 오프닝 기념행사에는 114명의 ‘게임아카데미’ 3기 참가 학생과 넷마블문화재단 서장원 대표를 비롯해 김병관 의원(더불어민주당), 자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던전앤파이터, 겨울 업데이트 홍보모델 여진구 발탁

넥슨(대표 이정헌)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겨울 업데이트 홍보 모델로 배우 여진구를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올 겨울 ‘던파’에서는 신규 전직 캐릭터 ‘검귀’와 ‘인챈트리스’를 비롯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순차 진행할 예정으로, 배우 여진구가 업데이트 홍보 활동에 나선다.

페이트: 그랜드오더 산의 노인 소환 캠페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5(SSR) ‘산의 노인’ 소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등장하는 ★5(SSR) ‘산의 노인’은 어쌔신 클래스의 서번트로 메인 퀘스트에서 등장한다. 내구성이 높고 공격력이 강한 것이 특징이며, 특히 보구(일종의 필살기) ‘사고천사’는 적 1명에게 매우 강력한 공격을 가해 높은 확률로 즉사 효과를 낸다.

오는 25일까지 소환이 가능한 ★5(SSR) ‘산의 노인’은 성정석 소환으로는 처음 등장하며, 소환 기간이 종료되면 ‘길가메시’, ‘스카사하’와 마찬가지로 스토리 소환에는 추가되지 않는다.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블랙드래곤 맞이 네스트 대청소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에서 ‘블랙드래곤 맞이 네스트 대청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1월 12일부터 18일까지 네스트 무료 입장을 지원한다. ‘블랙드래곤 네스트’ 봉인 해제를 기념하는 이벤트로, 입장권 소모 없이 모든 네스트에 진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5일부터 23일까지 네스트 클리어 횟수에 따라 ‘도린의 증표’, ‘주황마노’, ‘테아노’ 등 푸짐한 아이템을 지급해 이용자들이 아이템을 빠르게 파밍할 수 있도록 한다. 또, 네스트를 10회 클리어한 후 공식 카페에 인증샷을 남긴 이용자를 추첨해 ‘우주 라이언 인형’을 선물한다. 

프렌즈레이싱, 현대자동차 제휴 벨로스터컵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11일 ‘프렌즈레이싱’이 현대자동차와 제휴를 맺고 현대자동차 ‘벨로스터 1.6 터보’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렌즈레이싱’과 현대자동차의 제휴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2030 타깃층에게 ‘자동차’라는 공통 요소를 활용해 게임과 제품을 알리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양사는 이외에도 여러 제휴 프로모션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프렌즈레이싱’은 1월 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도전! 골든벨~로스터!’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전! 골든벨~로스터!’ 이벤트는 현대자동차의 ‘벨로스터 1.6 터보’ 차량이 경품으로 증정되는 프로모션으로, 간단한 참여만으로 실물 차량을 비롯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 및 실물 ‘프렌즈레이싱’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