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바둑AI 한돌 4연승, 신진서 9단과의 대국만 남았다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는 한게임 바둑은 자사가 자체개발한 바둑AI HanDol(한돌)이 ‘프로기사 TOP5 vs 한돌 빅매치’의 4라운드인 ‘박정환 9단’과의 대결도 승리했다고 밝혔다. 

NHN엔터의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 <한돌>은 출시 1주년을 기념해 한달 간 총 다섯 명의 최상위 랭킹 바둑 프로기사들과 릴레이 대국을 펼치는 ‘프로기사 TOP5 vs 한돌 빅매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신민준 9단, 이동훈 9단, 김지석 9단, 박정환 9단에 연이어 승리를 거둔 한돌은, 23일 오후 5시에 국내 바둑 랭킹 1위(12월 기준) ‘신진서 9단’과 마지막 대국을 진행한다. 

게임펍, 외모지상주의:크루전쟁 퍼블리싱 확정

게임펍은 ‘외모지상주의’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해 뉴에프오에서 개발한 ‘외모지상주의:크루전쟁’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1월 중 첫 비공개테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외모지상주의:크루전쟁’은 김기명이 이끄는 강서의 빅딜, 강북의 갓독, 강동의 호스텔, 강남의 일해회까지 4대 크루를 통합 시키기 위해 나만의 크루를 편성하고 이들을 육성, 월드맵에서 자원전, 보스 레이드, 100 VS 100 대규모 집결 전투 등을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마녀병기, 뮤직 크리에이터 라온 참여 OST 영상 공개

이펀컴퍼니(대표 이명)는 ‘마녀병기’가 뮤직 크리에이터 라온이 참여한 OST 영상을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마녀병기 OST ‘종말의 낙원’은 미리 예고한 바대로 뮤직 크리에이터 라온이 불렀다. 라온은 이번 OST 영상에서 자신만의 감성으로 ‘마녀병기’의 세계를 들려준다. 아울러 영상 중간에는 OST와 어울리는 ‘마녀병기’ 스토리를 넣었다.

오크: 전쟁의 서막, 유저간담회 19일 개최

이펀컴퍼니(대표 이명)는 ‘오크: 전쟁의 서막(이하 오크)’ 유저간담회를 오는 19일에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 예정인 ‘오크’ 유저간담회는 유저가 처음으로 대규모로 모이는 자리이다. 5vs5 격투장 방식으로 진행하며 선물이 준비된 길드대항전을 포함해 많은 유저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이 밖에도 많은 이용자가 기다리는 ‘오크’의 신규 업데이트 발표가 진행되며, 푸짐한 선물을 준비해서 꾸준히 게임을 즐기는 유저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계획이다. 특히, 유저간담회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한정판 칭호도 지급된다.

넷마블, ‘2018 마구마구 최강자전’ 종료 대만 ZachLaVine 최종 우승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지난 12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2018 마구마구 최강자전’의 파이널매치 ‘왕중왕전’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대회 총 1,800만원(우승 1천만원) 상금 규모로 진행된 ‘2018 마구마구 최강자전’은 ‘왕중왕전’에서 대만의 ZachLaVine 선수가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8개월간의 일정을 마무리 했다.

최종 우승을 차지한 ZachLaVine 선수는 “마구마구를 통한 한국과 대만이 함께하는 축제의 현장에서 최종 1인이 되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는 더 많은 나라의 유저들과 함께 마구마구를 플레이 하고 싶다”며 우승 소감을 밝혔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3, 러너웨이와 엘리먼트 미스틱 결승 진출

오버워치의 국내 최고 수준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이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3가 결승전만을 남겨놓은 가운데, 러너웨이와 엘리먼트 미스틱이 4강 관문을 뚫고 결승에 진출했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3 결승전의 뜨거운 열기를 직접 현장에서 느끼고 자신이 좋아하는 팀을 응원하고자 하는 오버워치 e스포츠 팬들은 인터파크 티켓 사이트를 통해 오늘 14일 오후 6시부터 10,000원에 결승전 티켓을 구매하고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이번 결승전은 MBC스포츠플러스2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오버워치 e스포츠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서 온라인 시청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