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가 ‘로스트아크’의 아바타 및 재료 전용창고, 룬 획득 수단의 추가 및 선박용 부품 획득처 확대 등 각종 편의성 업데이트를 16일 진행했다.
  
여러 업데이트가 있지만, 핵심은 아바타 및 재료 전용창고의 추가다. 그동안 아바타와 재료를 따로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마땅하지 않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유저들이 창고가 부족한 느낌을 받았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재료 창고와 아바타 창고가 각각 기본 100칸씩 무료로 제공되면서 한결 관리가 수월해졌다.
  
특히, 창고와 소지품 창의 슬롯을 가장 많이 차지하는 수많은 종류의 룬과 레이드에서 획득한 재료 아이템을 재료 창고에 따로 보관할 수 있게 되면서, 기존 창고의 여유로운 활용이 가능해졌다.

룬 획득 수단이 추가된 것 역시 주목할 만하다. 추가 피해, 속성 저항, 상태이상 면역으로 구성된 룬은 가디언 레이드에 도전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요소다. 하지만 그동안 획득처가 특정 던전이나 항해 콘텐츠 등에서 제한적으로 수급이 가능했기 때문에 유저들이 레이드에 도전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상당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레이드에서 획득한 재료를 활용해 룬을 얻을 수 있으며, 거래 가능한 룬 상자가 추가됨에 따라 보다 원활한 룬 수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항해 콘텐츠의 밸런스 개선도 이뤄졌다. 기존 해역별 파밍 성향과 선박 및 전용 선원 특성이 맞물리지 않아 비효율적인 부분이 있었는데, 해역별 파밍 포인트 생성 비율이 조정되면서 어느 정도 밸런스를 찾았다.
  
‘모래 폭풍 해역’은 보물 인양의 생성 비율이 낮아졌으며, 황금 어장의 비율이 높아졌다. 반대로 ‘세이렌 해역’은 황금 어장의 비율이 낮아졌으며, 보물 인양의 비율이 높아졌다. ‘한파 해역’은 수중 탐사 및 황금 어장의 비율이 낮아졌으며,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보물 인양이 생성된다. ‘폭풍우 해역’은 보물 인양 및 황금 어장의 비율이 낮아졌으며, 수중 탐사가 새로 생성된다.

이 밖에도 6레벨 선박으로 업그레이드하는데 필요한 ‘희귀한 선박용 부품’이 기에나의 바다에서 등장하며, 럼주통에서 ‘선박용 부품’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홍차와 천칭 길드선’에서 일정 비율의 선박용 부품을 희귀한 선박용 부품으로 교환할 수 있게 되면서 선박 업그레이드의 체감 난도가 낮아졌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업데이트 내용 공지와 함께 신규 지역 ‘로헨델’의 업데이트 일자를 30일로 공개했으며, 로스트아크의 첫 번째 길드 콘텐츠 ‘실마엘 전장’이 준비 중이라는 소식을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