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저승차사전, 웹툰 신과함께 캐릭터 업데이트 진행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신세계: 저승차사전에 신과함께에 등장하는 강림도령과 해원맥 캐릭터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두 캐릭터 모두 SS급의 캐릭터로 이벤트, VIP 혜택 등 다양한 방법으로 캐릭터 획득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한편 또 다른 캐릭터인 덕춘은 사전 예약자에게 출시일 모두에게 지급했으며, 게임 내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게 만들었다.

이 밖에 게임 내 내용을 알기 쉽게 텍스트 개편, 최적화 작업 등을 진행했다.

브라운더스트,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브라운더스트의 모든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스토리’ 메뉴가 추가됐다. 이를 통해 전설의 용병 ‘도미너스 옥토’를 비롯한 다양한 용병들의 숨은 이야기들과 새롭게 추가된 브라운더스트의 배경 이야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시즌 1, 2의 프롤로그와 인물 대사들도 다시 볼 수 있다. 

내가 수집한 용병들을 더 쉽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용병 컬렉션도 추가됐다. 기존 용병 도감을 컬렉션 형태로 개편해 이용자가 수집한 용병의 성장 정도에 따라 다이아 등의 보상을 새롭게 제공한다. 여기에 용병의 능력치, 룬 등 상세 정보 확인이 쉽도록 UI(사용자인터페이스)를 개편하고, 좋아하는 용병을 상단에 정렬시킬 수 있는 즐겨찾기 기능도 추가됐다.  

이 외에도 일부 용병들의 캐릭터 보이스가 업데이트 되고, 5성 마법형 ‘히진’, 5성 지원형 ‘헬레나’, 3성 공격형 ‘리즈넷’ 등 기존 용병들이 리뉴얼 됐다.
 

검은사막, 새로운 거래 시스템 통합 거래소 오픈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이,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거래 시스템 ‘통합 거래소’를 선보였다.

‘통합 거래소’는 기존 거래소의 단점을 보완하고, 모든 모험가가 공정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제작된 시스템이다.

앞으로 아이템의 판매 및 구매는 '통합 거래소’를 통해 예약제로 운영된다. 때문에 모험가들은 판매자나 구매자가 나타나기를 기다릴 필요가 없어졌다.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해 미리 판매나 구매 예약을 걸어두면 해당 아이템을 사거나 판매하려는 사람이 나타났을 때 자동으로 거래가 성사되는 방식이다.

또한 '거래소 가방' 개념이 도입되어 거래할 품목을 미리 가방에 담아 두기만 하면 거래소장 NPC가 없는 곳에서도 자유롭게 거래가 이루어진다. 여기에 비정상적인 거래가 발생하지 않도록 급격하게 시세가 변하는 아이템은 ‘통합 거래소’ 첫 화면에 노출해 모험가들이 현재 시장 상황을 빠르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모습의 ‘통합 거래소’는 이후에도 편의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웹페이지와 모바일에서도 거래가 가능하도록 구현해 나갈 방침이다.

리니지2 레볼루션, 장비 각성 콘텐츠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리니지2 레볼루션'에 ‘전문 기술’을 활용한 성장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연금, 대장, 보석세공, 마법부여, 요리로 구성된 '전문 기술'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특정 재료로 제작하는 시스템으로, 기술에 따라 변환할 수 있는 재료가 달라진다. '연금'은 엘릭서 재료, '대장'은 장비 재료, '보석세공'은 집혼석과 장신구 재료, '마법부여'는 캐릭터와 장비 강화에 필요한 재료, '요리'는 섭취 시 버프 효과가 있는 재료로 제작된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장비 각성 시스템이 추가된다. 장비 각성은 기존의 ‘대장’ 전문 기술을 통해 제작된 UR 등급의 장비를 추가로 성장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다. 총 3단계의 각성을 거쳐 기본 능력치 성장 및 랜덤 옵션 추가와 함께 기존 스킬을 강화시킬 수 있는 마력석을 장착할 수 있다.

얼티밋 스쿨, 신규 캐릭터 추가

X.D글로벌의 얼티밋 스쿨이 16일, 출시 이후 두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얼티밋 스쿨에 ‘지국’과 ‘06호’ 두 명의 캐릭터가 새롭게 참전한다.

지국은 비파를 무기로 사용하는 여성 캐릭터로 음악 무공으로 적을 상대한다. 06호는 오픈 이후 2주간 게임 내 퍼즐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에게 이미 지급된 캐릭터로 이벤트 종료와 함께 상점에도 출시되어 이벤트에 늦게 참여해 퍼즐을 완성하지 못한 유저들도 상점에서 구매하여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두 캐릭터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상점에서 두 영웅과 각각의 코스튬 그리고 영웅과 코스튬이 모두 포함된 ‘신예 등장 패키지’의 할인이 진행된다.

모바일 한게임 섯다, 신규 경쟁 모드 토너먼트 오픈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한게임 섯다가 신규 경쟁 모드 ‘토너먼트 모드’를 오픈했다.

‘토너먼트 모드’는 최후의 1인이 남을 때까지 대결하는 서바이벌 모드다. 50명 이상의 이용자가 모두 동일하게 1천만 환을 가지고 토너먼트에 참여하며, 총 상금으로 최소 1000억 쩐에서 최대 1조 쩐이 지급된다.

토너먼트 티켓은 일반 모드를 100판 플레이 할 경우 자동으로 획득할 수 있다. 토너먼트는 시작 3분 후부터 매 3분 경과 시 마다 베팅 시작 금액이 상승, 베팅 시작 금액보다 보유 환이 적을 시에 탈락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매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밤 10시에 각 각 홀덤 섯다 토너먼트, 3장 섯다 토너먼트, 2장 섯다 토너먼트가 정기적으로 열리며, 추후 게릴라성 이벤트 토너먼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외모지상주의, 신규 캐릭터 최수정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7일, ‘외모지상주의’에 신규 캐릭터 ‘최수정’을 업데이트했다.

‘최수정’은 ‘외모지상주의’ 원작 웹툰에 등장하는 여성 캐릭터다. ‘종건’에게 싸움 기술을 배웠다는 설정을 그대로 가져와, 게임에서도 강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딜러형 캐릭터로서 활약한다.

이번 업데이트에 맞춰, ‘최수정’ 시즌 던전도 열렸다. ‘최수정’ 시즌 던전에서는 강아지 ‘이누’를 통해 ‘박형석’, ‘진호빈’, ‘홍재열’ 등 주요 인물들과 인연을 맺게 된 ‘최수정’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유저들은 ‘최수정’ 시즌 던전의 21개 스테이지를 완료하거나, ‘최수정’ 캐릭터를 활용해 ‘파프리카TV’에 마련된 콘텐츠로 ‘5성 최수정’, ‘최수정 초월 조각’, ‘코스튬 조각’, ‘티어 크리스탈’ 등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모을 수 있다.

뮤 오리진2, 결혼 업데이트

웹젠은 17일 게임 내에서 캐릭터끼리 혼인할 수 있는 ‘결혼’ 콘텐츠를 포함해 ‘신격’, ‘장비 각성’ 등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먼저, 웹젠은 게임 내에서 다른 성별의 캐릭터와 혼인을 맺을 수 있는 ‘결혼’ 콘텐츠를 선보여 이용자간 활발한 상호작용을 지원한다. 두 캐릭터가 결혼하면 서버 내 모든 이용자와 선물을 나눌 수 있는 이벤트 ‘피로연’을 개최할 수 있고, ‘연인 캐릭터’는 동시에 일부 능력치가 상승한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마스터 레벨Ⅱ'을 달성한 후 이용할 수 있는 ‘신격’ 시스템도 추가된다. 해당 시스템은 ‘용기’, ‘자율’, ‘견고’ 등 총 6개로 구성된 신격들의 속성을 각각 증가시켜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이는 '뮤 오리진2'의 새로운 육성 콘텐츠다.

신격은 특정 아이템 또는 경험치를 헌납하고 획득한 ‘영력’과 게임 재화인 ‘다이아’ 또는 ‘젠’을 이용해 성장시킬 수 있다. 모든 신격의 총 속성이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신격을 2티어로 진화시킬 수 있고, 이후 '신격 각성' 콘텐츠가 새롭게 활성화된다.

클로저스, 4차 전직 트리아이나 리벨리온 : 루나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클로저스’에 ‘루나 아이기스' 캐릭터 4차 전직(태스크포스)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17일 밝혔다.

사냥터지기 팀 소속 루나 아이기스는 뒤늦게 공격 소질을 발견한 후 곧바로 전투훈련을 받기 시작한 캐릭터로, 이번 4차 전직 업데이트를 통해 트리아이나 리베리온 팀에 합류했다.

클로저는 ‘몽환세계: 연무극장’에 입장해 태스크포스 던전 2종을 플레이하면 ‘태스크포스: 팀 트리아이나 리벨리온’에 배치된다. 피로도 10을 소모시키는 몽환세계: 연무극장은 83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다.

또 연무극장에 위치한 ‘D백작 NPC’를 통해 전직 퀘스트 수행이 가능하다. 4차 전직에 성공하면 ‘T.리벨리온 포메이션 : A’, ‘T.리벨리온 포메이션 : A-긴급투입’ 등 신규 스킬 2종과 전용 패시브 5종을 얻을 뿐 아니라 트리아이나 리벨리온에 얽힌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에픽세븐, 신규 도전 콘텐츠 및 전직 콘텐츠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도전 콘텐츠 ‘교만의 제노’와 ‘루지드’의 신규 전직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신규 도전 콘텐츠 ‘교만의 제노’는 보통/상급/지옥/초지옥의 난이도록 구성된 신규 도전 콘텐츠로 일정 수준의 업적 달성시 신규 영웅 ‘제노’와 금빛 전승석, 머라고라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제노는 다양한 군중제어 효과를 가지고 있어 전투를 유리하게 끌고 갈수 있으며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해 공격과 생존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영웅이다.

더불어, 영웅 ‘루지드’의 전직이 새롭게 추가된다. 루지드는 전직 후에는 ‘의적 루지드’로 다시 태어나며 기존과는 전혀 다른 스킬과 외형을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위 동료 ‘엘 그라비스’와 ‘에르헨’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엘 그라비스’는 마법보다도 화려한 검술을 사용하는 것이 주특기다. 세 종류의 검을 활용하고, 적 공격의 명중률을 낮추는 실명 효과와 아군 공격력 증가 등의 스킬을 지녔다. ‘에르헨’은 적을 전장에서 이탈시키거나 즉사시키는 스킬을 사용한다. 더불어 신위 등급 동료들의 ‘얼티메이트(Ultimate) 강화’ 단계가 최초로 오픈되었다. 

5대 성위 및 신위 연인, 검성 4종의 ‘얼티메이트 강화 스킬’도 추가되어 신위 등급 동료들의 능력과 특성이 더욱 강력해졌다. 각 캐릭터들도 맥스(Max) 강화까지 가능했던 것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얼티메이트 강화’ 단계가 열렸고, ‘얼티메이트 강화 스킬’도 추가되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