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9단, 2019년 신규 모델로 이향 아나운서 선정

NHN빅풋(대표 김상호)이 개발한 야구9단이 2019년 기해년 새해를 맞아 신규 홍보 모델로 이향 아나운서를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이향 아나운서는 KBS N SPORTS의 야구 프로그램인 ‘아이 러브 베이스볼’에서 야구팬들로부터 새로운 ‘야구 여신’으로 불릴 만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앞으로 야구9단 공식 모델로서 특별 인터뷰 동영상을 통해 유저들과 호흡하고,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돕는 조력자로 활약할 예정이다.

컴투스, 댄스빌 영상 콘텐츠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댄스빌’의 플레이 방법을 전하고 활용 재미를 높이는 영상 콘텐츠를 온라인을 통해 소개한다.

먼저 K-POP 가수들이 출연해 글로벌 팬들과 소통하는 유튜브 토크 프로그램 MBC플러스 ‘쇼! 챔피언 커튼톡’에서 ‘댄스빌’을 활용해 출연자들이 퀴즈를 맞히는 ‘1초컷 댄스댄스’ 코너를 진행한다.

‘1초컷 댄스댄스’는 출연진들이 ‘댄스빌’ 속 캐릭터가 추는 춤의 노래를 맞히고 커버 댄스를 즉석에서 추는 코너로, 첫 방영된 지난 16일 영상에 인기 K-POP 가수 청하와 신인 아이돌 그룹 원어스가 출연, 게임과 함께 하는 무대를 선보였다. 

해당 방송은 오는 2월 6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30분에 올 더 케이팝(All the K-POP)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되며, 이후 댄스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컴투스는 뮤직 크리에이터 오땡큐와 넵킨스가 ‘댄스빌’로 직접 작곡한 새로운 음악 작업을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통해 각 4편에 걸쳐 공개한다.

엠게임 ‘나이트 온라인’, 대만, 홍콩, 마카오 상용화 서비스 실시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나이트 온라인’이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현지 서비스명 ‘무사전기’로 17일 오픈과 동시에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나이트 온라인’은 지난해 10월 수출 계약 체결 후 3개월 간의 현지화 작업을 마치고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대만 지역 퍼블리셔 디김(DiGeam)은 이러한 여세를 몰아 오픈과 동시에 온라인 광고 및 TV와 유튜브를 통한 영상 광고, 다양한 방식의 마케팅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에 지역 대항 국제 대회 신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로 진행되는 지역별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2019년 시즌에 각 지역 팀들이 서로 실력을 겨루는 지역 대항 국제 대회를 신설한다.

상반기 쇼다운, 하반기 건틀렛으로 구성되는 지역 대항 국제 대회들은 각 지역의 오버워치 e스포츠 팬들에게 현장 관람을 통해 선수들의 열정과 호흡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우선, 2019년 컨텐더스 시즌이 열리는 여덟 개 지역 팀들은 네 지역씩 두 그룹으로 나뉘어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치러지는 쇼다운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한국을 비롯, 호주, 중국, 그리고 아시아 태평양 등 네 개 지역의 상위 팀들이 초대되는 퍼시픽 쇼다운은 오는 5월 24일에서 26일까지 개최된다. 

그 다음 주인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는 북미 두 지역 및 남미, 유럽 지역 팀들이 참가하는 아틀란틱 쇼다운이 열린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시즌 2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둔 팀들은 컨텐더스 건틀렛 대회 무대에 오른다. 올 한 해 오버워치 컨텐더스 결실을 확인하는 건틀렛 대회는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 마무리 이후 10월 10일에서 13일까지 열리며, 해당 지역 팀들이 쇼다운 대회에서 거둔 성적은 건틀렛 대회에 참여하는 지역별 시드 수에 영향을 미친다.

블레이드앤소울 토너먼트 2019 문파대전 본선 개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오는 19일과 20일,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9 문파대전’ 본선을 개최한다.

‘문파대전’은 블소의 이용자 커뮤니티인 ‘문파’ 간 실력을 겨루는 e스포츠 대회다. PvP 종목인 ‘2019 비무 라이징 스타’와 여러 유저가 전투를 펼쳐 최후의 생존자가 승리하는 종목인 ‘천라지망 속 전장, 사슬군도’로 최고의 문파를 가린다. 

본선 장소는 아이뎁스 PC방(서울시 구로구)이다. 이번 대회의 총 상금은 4,000만원 규모다.

서든어택, 시즌계급 업데이트 앞서 사전신청 이벤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7일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풀체인지’의 세 번째 시리즈인 시즌계급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신청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월 31일 업데이트 예정인 시즌계급은 일정 기간마다 운영되는 계급 시스템으로, 강습병부터 특전대장까지 총 11개 계급과 56단계로 구성된다. 첫 시즌은 2020년 1월 초순까지 이어지며, 시즌계급 사전신청 이벤트는 소위 1호봉 계급 유저부터 참여할 수 있다.

넥슨은 시즌계급 업데이트에 앞서 1월 31일까지 사전신청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 30만 경험치, ‘AK47(IK) Limited(영구제)’, ‘Scope AXE Limited(영구제)’를 즉시 제공하며, 사전신청 이벤트 종료 후 1,000 SP, ‘경험치 부스터 2.0(15일)’, ‘버닝 부스터 300%(15일)’, ‘플러스 콤보팩 EX(15일)’ 등을 추가 보상한다.

던전앤파이터, 홍보모델 여진구 티저 영상 공개

넥슨은 17일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홍보모델 여진구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오는 24일 신규 전직 캐릭터 ‘검귀’와 ‘인챈트리스’ 업데이트를 앞두고 홍보모델로 발탁된 배우 여진구는 이번 티저 영상을 통해 사회초년생이자 ‘던파’의 유저로 등장한다.

지하도를 지나가던 길에 고장난 광고판에 노출되는 ‘던파’의 광고를 발견하고, 발길을 멈추며 무언가를 떠올리는 모습을 연출했다.

메이플스토리, 신규 직업 패스파인더 사전 생성 이벤트 시작

넥슨은 17일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신규 직업 ‘패스파인더’ 사전 생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월 31일에 업데이트되는 ‘패스파인더’는 고대 유물에 매료된 호기심 많은 모험가로, 탐사 도중 저주를 받아 고대의 힘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궁수 캐릭터다. 고유한 특성을 지닌 세 개의 기본 ‘궁술’과 ‘렐릭 게이지’를 활용해 강력한 스킬을 구사하는 전투가 특징이다.

넥슨은 1월 30일까지 신규 직업 ‘패스파인더’ 사전 생성 이벤트를 열고,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1월 31일부터 ‘랜드터틀 펫 패키지’를 포함해 캐릭터 육성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 담긴 ‘패스파인더 사전생성 상자’를 지급한다.

에픽세븐, 2019 글로벌 팬아트 공모전 본선 진행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의 ‘에픽세븐’이 새해를 맞아 팬아트 공모전의 본선을 진행한다.

‘에픽세븐’과 ‘2019년’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팬아트 공모전의 본선은 지난 12월 한달 동안 진행된 예선을 거쳐 선발된 9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후보자는 한국, 아시아, 글로벌의 각 서버에서 3명씩 선발되었으며 본선 진출 축하 선물로 하늘석 2019개가 지급된다.

팬아트 공모전 본선에 오른 후보작들은 공식 커뮤니티와 게임 내에서 연동된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투표에 참여만 해도 생명의 잎사귀를 감사의 선물로 지급한다. 이번 팬아트 공모전 본선의 심사는 100% 유저들의 투표로 진행되며 대상과 최우수상에게는 추가 보상이 기다리고 있다. 투표는 오는 1월 24일까지 진행된다.

웹젠, 가맹 PC방에서 라그하임 서비스

웹젠은 마상소프트(대표 강삼석)와 ‘라그하임’의 사업 제휴를 맺고, 오늘(1월 17일)부터 전국 1만여 개 웹젠 가맹 PC방에서 게임 서비스를 시작한다.

웹젠은 이번 제휴를 통해 자사 가맹 PC방에서 라그하임을 즐기는 게임 회원들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웹젠 가맹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회원들의 캐릭터 공격력이 20% 상승한다. 또한 게임 아이템 판매를 위해 마을에서 직접 대기해야 하는 ‘일반상점’과 다르게, 아바타를 소환해 게임 아이템을 대신 판매할 수 있는 ‘점포상점’도 이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사용했을 때 10분간 무작위로 공격의 300% 데미지를 광역으로 공격해주는 버프 아이템 ‘별사탕’을 얻을 수 있다. ‘점포상점’과 ‘별사탕’은 둘 다 부분유료화 아이템이지만, 웹젠 가맹 PC방에서 게임 진행 시 무료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