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피파온라인4’가 17일, 감독 모드 플레이 개선 및 선수/감독 정보 변경, 2018 KFA 클래스 마크 변경, 페이스온 최신화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 내역 중 주목할만한 부분은 감독 모드 플레이 개선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감독 모드에서 드리븐 슛의 비중이 줄어들었다. 드리븐 슛은 낮고 강하게 차는 슈팅으로, 수비 지역의 밀집도가 높을 경우 성공 확률이 낮은 편이다. 

특히, 감독 모드의 경우 유저가 직접 조작하지 않기 때문에 수비가 대형을 갖추고 있어 성공률이 낮아 골이 잘 터지지 않았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드리븐슛의 비중을 줄어들어든 만큼 보다 많은 골과 박진감을 기대해 볼만하다.

선수 변경과 관련된 문제도 수정됐다. 루즈볼 상황에서 공을 받기 전까지 커서가 자동으로 변경되지 않고 공을 받은 후에 커서가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으며, 선수 변경키를 눌러도 공과 가까운 선수로 커서가 변경되지 않는 현상 역시 개선됐다.

또한 패스 미스한 공을 바로 패스로 연결할 경우, 패스와 함께 선수가 변경돼 패스 미스가 발생하는 현상도 수정됐다(키보드에서 패스와 선수 변경키를 같은 키로 사용하는 경우 한정).
  
이 밖에도 라이센스 정책에 따라 총 180명의 선수가 생성 제한되었으며, 36명의 감독 선택이 불가능해졌다. 단, 이번 업데이트로 사용할 수 없게 된 감독을 사용 중인 유저들에게 감독 변경을 위한 2만 BP가 지급된다.
  
한편, 2018 KFA 클래스의 마크는 기존 KFA 로고가 그려진 마크에서 ‘K18’이라는 글자로 변경됐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