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3기 전시회 종료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 인재 성장을 지원하는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3기 참가 학생들의 게임 작품 전시회인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에 총 3,0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성료했다고 23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0일부터 21일까지 종로구 소재 홍익대학교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3기 참가 학생들이 제작한 게임들을 선보이는 무료 전시회를 진행했다.

전시회에는 약 8개월 동안 게임 기획,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래밍 등 각 분야의 전문가 멘토링 및 교육과정을 수료한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3기 참가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총 16점의 작품이 전시됐다.

넥슨네트웍스, 2019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넥슨네트웍스(대표 정일영)가 1월 23일부터 2월 1일까지 2019년 상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게임서비스(게임운영), 게임QA(품질 관리) 등의 직군에서 신규 인력을 채용할 예정으로, 게임서비스 및 게임QA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학력 및 경력과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2월 1일(금) 오후 6시까지 넥슨네트웍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후 서류 검토, 인성 검사 및 면접 전형을 진행하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3월 중 입사하게 된다.

로한, 설맞이 스페셜 이벤트 진행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로한 (Rohan)’이 미리 만나는 설맞이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로한의 대표 던전인 엘레멘탈 던전에서 경험치 및 획득 아이템을 대폭 상승된 확률로 얻을 수 있으며, 던전 미션 완수 후 보상으로 룰렛을 진행할 수 있다. 룰렛에서 황금돼지를 획득하면, 상, 중, 하급에 따라 경험치를 얻을 수 있게 만들었다. 

이어 게임의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승리의 훈장, 성장의 주문서, 성장의 인장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모두에게 지급한다. 또한 설날 이벤트가 진행되는 주말기간 동안 인챈트, 조합 확률이 상승된다.

이어 2월 20일까지 진행되는 힘의 전장에서는 보상 아이템인 전투 증명서 조각이 4개에서 6개로 변경지급 된다. 마지막으로 PC방에서 로한을 플레이시 경험치, 공격력, 방어력, PC방 포인트가 2배로 모든 혜택이 상승된다.

WING 전장의 날개, 백귀야행 축제 실시

펀셀123코리아는 ‘WING 전장의 날개’에서 탈 것을 획득할 수 있는 ‘백귀야행 축제’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백귀야행 축제’는 오는 27일까지 5일간 실시되며, 몬스터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백귀야행’과 악마의 전리품, 충전 릴레이, 행운 낚시 등이 마련되었다. ‘백귀야행’은 총 3가지 포획지역으로 나뉘며, 다이아로 가시로프(소모 아이템)를 구매하여 사냥감을 포획하면 몬스터 조각을 얻을 수 있다.

몬스터 조각은 이벤트 기간 내에 백귀야행 상점에서 탈 것은 물론 펫, 날개,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내에 누적 충전 수에 따라 단계별로 다이아는 물론 백귀야행 상점 아이템 등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악마의 전리품 이벤트는 매일 보물상자를 10회 오픈하여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처음 3회는 무료로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다이아를 소모하여 진행되는 행운 낚시 이벤트는 잡은 어종에 따라 소모된 다이아를 일정 배수로 되돌려주는 페이백 행사로 유저들의 부담을 덜어줄 방침이다.

엔씨소프트, ‘스푼즈’, 마카롱 택시와 브랜드 제휴 체결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 캐릭터 브랜드 ‘Spoonz(이하 스푼즈)’가 KST모빌리티(대표 이행열)의 택시 서비스 브랜드 ‘마카롱택시’와 브랜드 제휴 협약을 22일 체결했다.

엔씨(NC) 판교R&D센터에서 진행된 브랜드 제휴 체결식에는 엔씨(NC) 이재준 R&I 겸 AI 센터장과 KST모빌리티 이행열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엔씨(NC)는 스푼즈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한 무선 충전기, 쿠션 등을 비치해 마카롱 택시 이용 고객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전주시, 오렌지팜 전주센터 구축·운영 업무협약 체결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의 오렌지팜은 전주시(시장 김승수)와 함께 청년 스타트업 기반조성과 지역 내 초기창업생태계를 구축하여, 스타트업 문화 조성을 위한 본격적인 도약의 발판 마련에 나섰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전주시와 지난 22일 전주시청에서 ‘오렌지팜 전주센터’ 구축 및 운영으로 청년창업가 육성을 위한 상호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스마일게이트 그룹 임직원과 전주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오렌지팜 전주센터는 향후 열정과 실력을 갖춘 초기 스타트업에게 창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전주시는 센터 구축 및 운영 등 인프라 지원, 타 유관기관과의 창업지원사업과 연계, 지역 내 멘토 POOL 을 구축할 계획이며,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창업지원프로그램 지원·운영, 산업별 전문가 멘토링 및 선배 창업가와의 네트워킹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전주시는 기업과 기관의 각자 역할을 통해, 향후 지역사회의 우수 청년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이들이 창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창업기반조성과 생태계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BIOHAZARD RE:2’ 출시 사전 이벤트 진행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작년 12월 두바이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BIOHAZARD RE:2(바이오하자드 RE:2)’ 브랜드 콜라보를 발표한 데 이어 오는 25일 바이오하자드 RE:2 글로벌 출시 축하 기념으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펍지주식회사는 바이오하자드 RE:2 글로벌 정식 출시를 축하하는 의미로 사전 인게임 이벤트와 커뮤니티 이벤트를 시행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게임에서는 클래식 모드를 일정 횟수 플레이하면 BP와 은조각을 증정하는 ‘플레이 이벤트’가 29일 오전 9시까지 진행되고, 접속만 해도 일정 RP를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도 25일부터 펼쳐진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바이오하자드 RE:2’ 콜라보 콘텐츠를 기다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를 위해 특별 사전 이벤트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BIOHAZARD RE:2 커밍순 이벤트] 수상한 흔적을 발견하라’도 마련됐다. 

본 이벤트는 금일 오후 6시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게임 내에서 발견한 바이오하자드 RE:2의 흔적을 스크린샷에 담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게시 하면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러너웨이, 오버워치 넥스트 윈터 컵 참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팀 기반 액션 게임, 오버워치의 중국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넥스트 윈터 컵(이하 넥스트 윈터 컵)’ 4강 및 결승이 24일과 25일 양일간, 중국 광저우에서 펼쳐진다. 

우리나라에서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3 우승팀인 러너웨이가 4강에 초청돼, 2회 연속 우승을 노린다.

넥스트 윈터 컵은 총 상금 15만 위안(한화 약 2,500만원) 규모의 오버워치 e스포츠 대회로 중국 최고 수준의 12개 팀이 참여, 작년 12월부터 3개 조로 나뉘어 예선전을 진행했다.  그 결과, ‘오버워치 컨텐더스 차이나’ 시즌 3의 우승팀 T1W와 준우승팀 FLAG게이밍, 그리고 3위를 차지한 LGD 게이밍이 나란히 4강전에 진출했다.

우리 나라에서는 러너웨이가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3 우승팀 자격으로 넥스트 윈터 컵 4강에 합류한다.  러너웨이를 포함한 4개 팀은 24일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4강전을 진행하며, 다음 날인 25일에는 4강전을 뚫고 올라온 두 팀이 우승 상금 8만 위안(한화 약 1,330만원)이 걸린 결승전에서 만나 승부를 겨룬다.

로스트아크, 신규 대륙 ‘로헨델’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이벤트 진행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로스트아크’가 신규 대륙 ‘로헨델’ 업데이트의 사전 이벤트 ‘두 여왕의 축복’을 진행한다.

로스트아크는 오는 1월 30일 신규 대륙 ‘로헨델’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에 따른 사전 이벤트로 ‘섬의 마음’을 획득한 개수에 따라 ‘에포나 의뢰 즉시 완료권’, ‘선박 설계도 상자’ 등 ‘섬의 마음’ 획득에 유용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두 여왕의 축복’ 이벤트를 23일부터 오는 3월 6일까지 진행한다.

라이엇 게임즈, 문화재 지킴이 활동 누적 4천명 참가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가 2012년부터 7년 넘게 이어오고 있는 문화재 지킴이 프로그램이 현재까지 총 114회의 활동을 진행하며 LoL 플레이어 및 청소년 4천여명이 참가했다고 밝혔다.

문화재 지킴이 프로그램은 라이엇 게임즈가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해 2012년부터 진행해 온 LoL 플레이어 및 청소년 대상의 문화유산교육 활동이다.

작년 한 해 동안 라이엇 게임즈는 LoL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한 ‘소환사 스토리텔링 문화체험 프로그램’과 ‘소환사 문화유산 탐방 캠프’, 그리고 차상위 계층 청소년 대상의 문화유산 역사논술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로써 지난 7년 간 라이엇 게임즈의 문화재 지킴이 활동은 총 114회 진행됐으며, 누적 참가자 수가 약 4,000명에 달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