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어둠 포식’ 콘텐츠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이, 23일 흑정령 콘텐츠 ‘어둠 포식’과 ‘사생활 모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어둠 포식’은 잠재력 돌파(강화)된 무기 및 방어구를 흑정령이 섭취하면 결과물로 잠재력 돌파 확률 증가 수치를 높여주는 콘텐츠다. 증가 수치는 잠재력 돌파 단계에 따라 높아지기 때문에 모험가들이 사용하지 않는 높은 잠재력 돌파 등급의 장비를 유용하게 처분하는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다른 모험가에게 자신의 접속 여부를 감출 수 있는 ‘사생활 모드’가 업데이트됐다. 앞으로 모험가들은 서버 선택 시 ‘사생활 모드’를 활성화 시킨 후 접속하면 친구 및 길드에게 비접속 상태로 표시가 된다. 또한 잠재력 돌파, 아이템 획득 시 노출되는 전체 메시지도 ‘알 수 없는 모험가’로 표시된다.

‘사생활 모드’는 게임 내 친구나 길드를 신경 쓸 필요가 없어 솔로 플레이를 원하거나, 짧은 시간 플레이하는 모험가에게 유용한 시스템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버프 아이템 효과가 업그레이드 됐다. 먼저 밸류 패키지는 기존 가방 최대 소지 무게가 100LT에서 200LT로 2배가 증가됐다. 아울러 카마실브의 축복 버프는 적용 시 배틀로얄 콘텐츠 ‘그림자 전장’ 순위 보상에 추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소울워커, 신규 지역 ‘디플루스 호라이즌’ 2차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개발한 ‘소울워커’가 신규지역 ‘디플루스 호라이즌’의 2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2차 업데이트에서는 지난 12월에 실시된 1차 업데이트에 이어 2종의 신규 던전이 추가되며 최대 레벨도 65레벨로 확장되어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신규 던전 2종은 ‘비트레이어즈 아미’와 ‘홀리 그라운드’로 신규 종족이 몬스터로 등장하며 아름다운 외모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아루아’가 NPC로 등장해 새로운 스토리를 이끌어나가게 된다.

더불어, 디플루스 호라이즌의 모든 던전이 업데이트 됨에 따라 유니크 등급의 신규 세트장비를 획득할 수 있게 되며 최고레벨 달성시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신규 스킬의 강화도 가능해진다.

마구마구, MLB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미국 메이저리그야구 사무국 자회사인 MLBAM(MLB Advanced Media)와 MLB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자사의 PC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에 MLB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 밝혔다.

이번 MLB업데이트에는 메이저리그 30개팀의 공식 유니폼과 구장, 선수 능력치 등 각종 데이터가 적용된다.

천존협객전M, 원강 보물 쟁탈전 업데이트 실시

룽투코리아(060240, 대표이사 양성휘)는 ‘천존협객전M’의 대규모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대규모 서바이벌 전쟁인 ‘원강 보물 쟁탈전’을 새롭게 선보이고, 신규 장비의 최고 등급인 ‘암금’ 및 장비 능력치를 ‘암금’ 단계로 상향시키는 ‘도금로’ 추가, 캐릭터 속성 강화를 위한 ‘팔괘 인장’ 시스템을 오픈했다.

우선 ‘원강 보물 쟁탈전’은 총 3층으로 구성된 특수 맵에 숨겨져 있는 보물을 차지하기 위해 상대팀과 치열한 접전을 펼치는 전투 콘텐츠다. 3인 파티 플레이를 통해 게임을 진행시킬 수 있고, 개인이 진행할 경우엔 자동 3인 파티 매칭 시스템을 지원한다. 상대팀 유저를 처치하거나 몬스터가 드랍 하는 열쇠를 빼앗아 다음 층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상위 층에 도달해야 고급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신규 장비 최고 등급인 ‘암금’을 추가하고, 6단계 이상 금색 주무기, 보조무기를 ‘암금’ 등급으로 강화시킬 수 있는 ‘도금로’를 추가했다. ‘암금’ 등급의 무기는 ‘도금로’를 통해서만 비승을 할 수 있으며, 비승에 성공할 경우 장비 능력치가 향상된다.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 ‘두번째 생일파티’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엔젤게임즈(대표 박지훈)가 서비스하는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가 서비스 2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2번째 생일파티’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먼저, 신규 던전 콘텐츠인 ‘시험의 탑’을 공개한다. ‘시험의 탑’은 기존의 협동 콘텐츠인 보스 처치 전투 방식에서 탈피, 두 명의 유저가 협동해서 다양한 목표를 공략하는 던전이다.

또한,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한 ‘보고 싶은 다이서 스킨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웨딩 컨셉 스킨’이 업데이트 된다. 뿐만 아니라,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이 보다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튜토리얼 개선’ 및 ‘재료 재화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블레이드앤소울, 새로운 각성 계열 ‘어검’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24일 새로운 각성 계열인 ‘어검’을 업데이트했다.

‘어검’은 블소 직업 중 하나인 ‘검사’의 세 번째 각성 계열이다. 검사 캐릭터로 블소를 즐기는 이용자는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3종의 각성 계열(기검, 쾌검, 어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어검 검사’는 ‘검술 자세’와 ‘어검 자세’를 오가며 전투를 펼친다. ‘어검 자세’에서는 중거리 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신규 이벤트 지역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이벤트 지역을 업데이트 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 지역은 황금해안, 암흑성도 2종으로 기존 지역에 비해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다음 업데이트까지 한시적으로 열린다.

‘황금해안’은 메인 퀘스트 2막 완료 후 ‘무신의 날개’에서 생성된 포털을 통해 입장 가능하며, 5분마다 희귀 장비, 강화석, 은화 등의 아이템이 들어있는 작은 황금 보물상자가 등장한다. 필드보스를 처치하면 영웅 반지 도안, 영웅 팔찌 도안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암흑성도’는 메인 퀘스트 4막 완료 후 ‘비밀의 정원’에서 생성된 포털을 통해 입장할 수 있는 고레벨 지역이다. 10분마다 영웅 장비 도안, 장신구 강화석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황금 보물상자가 등장하며, 필드보스를 처치하면 빛나는 영웅 목걸이 도안, 영웅 무기 도안 등 고급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로스트사가, ‘메탈시프 해킹머신’ 업데이트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로스트사가가 23일 신규 레어장비 ‘메탈시프 해킹머신’을 공개했다.

‘메탈시프 해킹머신’은 해킹장치를 활용해 은신이 가능하다. 또한, 표식이 새겨진 상대에게 순간이동해 제압하는 특수 능력을 선보이는 레어장비다.

또한 로스트사가는 30일까지 게임에 최초 접속 시 ‘레어장비 선택권’, ‘용병치장 패키지’, ‘영구장비 보급’, ‘모션뽑기 상자’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