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코리아, 임금 삭감 없는 포괄임금제 폐지 시행

EA 코리아가 직원들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2019년 1월을 기점으로 포괄임금제를 전면 폐지하고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도입했다.

EA 코리아는 포괄임금제 폐지 제도 시행과 함께 임직원의 기존 연봉을 모두 기본급으로 전환했으며, 시간외근무(연장, 야간, 휴일근무)에 대해서는 보상휴가를 제공하고 미사용 시 익월에 야근 수당으로 지급한다.

또한 직원들은 새롭게 도입된 선택적 근로시간제도를 통해 개인 일정에 따라 월간 단위로 근무시간을 조정할 수 있게 되는 등 근로시간을 효율적으로 배분할 수 있게 됐다. 연장 근로가 필요한 경우에는 팀 리더와 상의해 사전 승인을 받아 최소한의 연장 근무를 진행한다.

넷마블문화재단, 제 9회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견학프로그램’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22일 넷마블 본사에서 임직원 가족 90명을 대상으로 ‘넷마블 임직원가족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으로 9회째 진행된 ‘넷마블 임직원가족견학프로그램’은 매년 방학을 맞이한 임직원 가족을 사옥으로 초대해 부모님의 직업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게임을 통해 가족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90명의 넷마블 임직원 가족들은 부모와 함께하는 회사 투어를 시작으로, 넷마블문화재단 소개 및 부모가 종사하고 있는 게임 산업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번 임직원견학프로그램에는 인기 IP(지식재산권) ‘요괴워치’를 활용한 넷마블의 출시 예정작 모바일 캐주얼 RPG(역할수행게임) ‘요괴워치 메달워즈’의 게임개발 및 사업, 마케팅 직무를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펍지주식회사, ‘2019 PKL 상반기 프로 선수 소양 교육’ 완료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23일 서울 강남구 호텔삼정에서 ‘2019 PUBG KOREA LEAGUE PHASE 1(이하 2019 PKL)’ 참가 팀 선수 대상으로 ‘2019 PKL 상반기 프로 선수 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2019 PKL 24개 공인 팀 선수 100여명과 코칭 스탭이 참석해 펍지 이스포츠 프로 선수 및 전문 직업인으로서 가져야 할 소양과 마음가짐에 대해 교육받았다. 이날 교육에는 법무법인 채율 정다은 변호사, 스포TV게임즈 김수현 아나운서, 카이로프랙틱 전문 박동현 강사가 전문적이면서도 실용적인 조언과 함께 실습을 진행했다.

펀셀123, '브레이브하츠' 이벤트 실시

펀셀123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브레이브하츠’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오는 30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일수에 따라 ‘루비’, ‘장비’, ‘육성 아이템’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기간 중 5일 연속 다이아를 충전하면 ‘탈 것’, ‘육성 아이템’을 추가로 제공하고, 다이아 충전 수량에 따라 ‘루비’, ‘육성 아이템’, ‘소울웨폰’, ‘탈 것’은 물론 소비 수량만큼 ‘육성 아이템’, ‘코스튬’, ‘장비’ 등을 별도로 지급한다.

특히 25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천계의 보물창고’에서 16개의 룰렛 아이템 중 하나를 얻을 수 있으며, 전서버에서 소비된 다이아의 50%를 일부 유저에게 되돌려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천계의 보물창고’에서 다이아를 사용하여 누적된 포인트는 ‘탈 것’, ‘육성 아이템’, ‘다이아’, ‘소울웨폰’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버프툰,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등 서비스 리뉴얼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웹툰 플랫폼 ‘버프툰(BUFFTOON)’이 대규모로 서비스를 리뉴얼 했다. 

버프툰은 신규 ’만화’ 카테고리와 새로운 웹툰∙웹소설 작품을 추가했다. BI와 공식 홈페이지도 새롭게 개편했다.

엔씨소프트는 ‘만화’ 카테고리에 ‘일곱 개의 대죄’, ‘미스터 초밥왕’ 등 다양한 장르의 만화를 제공한다. 이후 600여종의 만화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웹툰’ 및 ‘웹소설’ 카테고리에서는 200여종의 웹툰, 100여종의 웹소설 작품도 단계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삼국지M, 글로벌 유저 수 2천만 명 달성 기념 프로모션 실시

이펀컴퍼니(대표 이명)는 ‘삼국지M’의 글로벌 유저가 2천만 명을 달성하고, 이를 기념한 특별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삼국지M’은 글로벌 이용자 2천만 명 달성을 기념한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유저는 오는 2월 10일까지 매일 금화 100개를 받을 수 있다. 

뮤 온라인, ‘신비의 마스터리’ 이벤트 실시

웹젠은 오늘(1월 24일)부터 2월 14일 정기점검 전까지 ‘뮤 온라인’의 대표 장비인 마스터리 무기와 방어구를 얻을 수 있는 ‘신비의 마스터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한 회원들은 ‘+11 블러드엔젤 마스터리 장비(무기/방어구)’를 ‘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게임 내 상점에서 ‘마스터리 장비 상자’ 구매 시, 각 캐릭터 직업별 스탯(능력치)에 맞춘 마스터리 무기와 방어구가 지급되고 7일간 사용 가능하다.

기간제로 구매한 마스터리 장비를 영구 아이템으로 변환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마스터리 장비 옵션을 랜덤하게 바꿔주는 ‘신비의 돌’을 이벤트로 구매한 장비에 사용하면, 획득한 옵션에 따라 해당 장비가 영구 아이템으로 변환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에 ‘신비의 돌’을 사용하면 ‘3옵션’, ‘3옵션, 행운’, ‘모든 스탯 증가+40’ 등 최고 옵션이 나올 확률이 최대 3배까지 증가해 더욱 강력한 옵션을 가진 마스터리 장비를 얻을 수 있다.

펄어비스, ‘하현우’가 부른 검은사막 모바일 ‘질풍가도’ 음원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국카스텐의 메인 보컬 하현우가 참여한 ‘검은사막 모바일’ TV CF ‘질풍가도’ 음원을 24일 17시에 공개한다.

펄어비스는 지난 17일 가수 이혁, 크리에이터 버블디아와 라온이 참여한 콜라보 음원과 ‘질풍가도’ TV CF 영상을 선 공개한 바 있다.4인이 부른 ‘질풍가도’ 음원은 25일 낮 12시에 멜론, 벅스, 네이버 뮤직, 지니 등 음원사이트에 발매된다. 유저들을 위해 특별히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25일까지 무료로 사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콜라보로 제작된 ‘질풍가도’ 음원 수익은 노래를 부른 가수 4인과 원저작권자 박정식, 신동식의 이름으로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벽람항로 신규 이벤트 ‘검게 물든 강철의 벚꽃’ 개시

X.D글로벌은 벽람항로의 신규 이벤트 검게 물든 강철의 벚꽃을 맞아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

2월 14일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되는 이번 신규 이벤트 ‘검게 물든 강철의 벚꽃’은 사쿠라 엠파이어의 연합함대를 이끄는 함선소녀, ‘나가토’ 를 중심으로 사쿠라 엠파이어의 숨겨져있던 이야기와 세계관이 엿볼 수 있는 한정 이벤트다. 

이벤트를 기념해 나가토, 하루츠키, 요이즈키, 아사시오, 후미즈키,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되는 한정 건조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오오시오, 콘고, 하루나는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는 ‘벚꽃의 부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중 카와카제와 오오시오는 이벤트 스테이지 드랍을 통해서도 획득이 가능하며, 무츠는 ‘사쿠라 엠파이어의 겨울 축제’ 이벤트를 통해서만 획득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글 유니온 진영의 함선소녀, 니콜라스의 개조가 가능하게 되어, 더욱 강력한 성능으로 스테이지를 공략할 수 있게 됐다.

에픽세븐, 실시간 길드전 콘텐츠 ‘기사단 전쟁’ 사전예약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길드간 실시간 대전이 가능한 신규 콘텐츠 ‘기사단 전쟁’의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모든 유저들은 24일부터 정식 업데이트 전까지 에픽세븐 공식 홈페이지 내 특별페이지에 접속해 간단한 본인인증 후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성약의 책갈피’, ‘하늘석’ 등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사전예약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에픽세븐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 횟수와 ‘공유하기’ 횟수가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골드와 성약의 책갈피를 모든 유저들에게 지급하는 이벤트가 열리며, 31일부터 2월 14일까지는 일주일 동안 4~5성 영웅 소환권을 포함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 체크 이벤트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