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 오리진, ‘날개 각성’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은 24일 ‘뮤 오리진’에 리버스 지역의 새로운 육성 시스템인 ‘날개 각성’과 PvE 콘텐츠인 ‘개인 보스’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는 기존의 뮤 대륙과는 별개인 리버스 지역에서 날개의 레벨을 올려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날개 각성'이다. '별의 여명' 아이템을 사용해 날개 각성의 레벨을 높이면 리버스 옵션과 기본 옵션이 강화된다.

날개 각성의 레벨이 올라가면 '신의 문양'을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이 활성화된다. 이곳에 장착한 '신의 문양'의 종류와 개수에 따라 여러 옵션을 획득하면 높은 능력치의 날개를 보유할 수 있다.

웹젠은 리버스 지역 내 개인 던전에 등장하는 개인 보스를 처치하면 보상이 주어지는 '개인 보스'도 도입했다. 총 5단계의 개인 보스를 순서대로 처치한 유저에게는 '별의 여명'과 '리버스 장비 상자' 등의 아이템이 지급된다.

게임빌, ‘엘룬’ 대만∙홍콩∙마카오 출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엘룬’을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자체 개발작이자 게임성이 뛰어난 기대작인 만큼 게임빌은 대만, 홍콩, 마카오 시장을 잡기 위해 총력을 펼쳐 왔다.

현지 유저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외국 게임으로는 최초로 담당 PD가 소통 채널을 운영하고, 게릴라성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활용하는 등 마케팅에 집중해 왔다. 또, 대만 한정 캐릭터 버블티걸과 특별 코스튬 등을 선보였다.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아랑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세븐나이츠'에 신규 영웅 아랑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신규 영웅 아랑은 숨은 강자들 소속으로 한국형 캐릭터 전우치를 모델로 제작됐으며 이름은 작명 콘테스트를 통해 이용자들이 직접 선정한 이름으로 출시가 됐다. 아랑은 지원형 영웅으로 아군의 생존력을 높이며 적 영웅 1명을 돼지로 변이시키는 등 스킬 효과도 보유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아이온 레기온즈 오브 워’ 전세계 129개국 출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북미유럽 현지법인인 엔씨웨스트가 24일 ‘아이온 레기온즈 오브 워(이하 아이온 레기온즈)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아이온 레기온즈는 엔씨소프트가 개발하고 엔씨웨스트가 서비스를 맡는다. 출시 지역은 북미와 유럽을 중심으로 한 전 세계 129개국이다.

검은사막, 배틀로얄 콘텐츠 ‘그림자 전장’ 프리시즌 개막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이 생존 전투 콘텐츠 ‘그림자 전장: 배틀로얄’ 프리시즌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그림자 전장’ 프리시즌은 1월 24일부터 2월 13일까지 총 20일 동안 진행되며, 시범 서비스 기간의 전적 데이터는 모두 초기화 된다. 

이번 프리시즌은 전장에 참여할 때 마다 얻을 수 있는 은화 등의 개별 보상은 물론, 프리시즌 종료 후 최종 순위에 따라 1위부터 200위까지 총 200명의 모험가들에게 추가 보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지난 2주간의 시범 서비스 기간 중 한번이라도 참여한 모험가들에게는 감사의 의미를 담아 ‘카마실브의 축복(7일)’ 이 지급된다.

이터널 라이트, 신규 직업 ‘데스나이트’ 업데이트 완료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는 넷이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이터널 라이트’가 신규 직업 ‘데스나이트’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터널 라이트의 6번째 캐릭터로 추가된 ‘데스나이트’는 딜러 겸 탱커다. 악마의 침입에 맞서 최전선에서 싸우던 성기사 팔라딘 중 일부가 악마의 힘에 물들면서 이 ‘데스나이트’로 변절, 외형마저 시체와 같은 모습으로 변해버렸다. 

특히 ‘데스나이트’는 다른 캐릭터들과 달리 던전 안에서 말을 타고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차별점으로, 이 ‘유령 전투마’를 소화해 탑승할 시 이동 속도 또한 증가한다. 이외에도 땅을 부패시켜 발 아래의 땅을 묘지로 바꾸거나 적의 생명력을 빼앗아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는 등 기이하면서도 치명적인 스킬들을 구사한다.

붕괴3rd, 천궁의 추적자 업데이트 실시

미호요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붕괴3rd’가 ‘천궁의 추적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리타의 두 번째 슈트이자 A급 발키리인 ‘헌트 슈트·팬텀 아이언’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헌트 슈트·팬텀 아이언’은 필살기를 발동 시 자율 추적 병기인 수렵자 카본을 소환할 수 있으며, 차지 공격을 발동하면 슈퍼차지 상태에 진입하고 슈퍼차지 상태에서 뇌전 원소 대미지를 발동한다.

또한, 새로운 무한 심연 ‘디랙의 바다’가 함께 추가되어 새로운 맵에서 무한 심연 모드를 진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흰 눈이 덮인 신비의 나라에서 제로부터 새롭게 모험을 시작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겨울동화 ‘윈터 랩소디’까지 이번 버전에서 개방될 예정이다. 이용자는 캐릭터와 파티를 구성하고 동시에 캐릭터가 제시하는 수수께끼를 풀면서 다음 앱에 입장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 신규 캐릭터 ‘메카닉’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메카닉’을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레지스탕스 직업군 해적 계열의 ‘메카닉’은 로봇(메탈 아머)에 탑승해 스킬을 사용하는 캐릭터로, 주 무기 ‘건’과 보조 무기 ‘매그넘’을 이용하며 탑승한 로봇에 따른 특별 전투 효과를 발휘한다.

이와 함께, ‘루타비스 원정대’에 신규 보스 ‘블러디 퀸’을 ‘노멀’, ‘하드’, ‘카오스’ 모드별로 업데이트했다. ‘블러드 퀸’은 ‘분노’, ‘비탄’, ‘유혹’, ‘희열’ 총 네 가지 얼굴을 가졌고, 얼굴에 따라 각각 다른 스킬을 구사한다. ‘루타비스’ 보스를 처치하면 최고 레벨(Lv.170)의 강력한 ‘루타비스’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M.O.E., 신규 슈트 ‘클라우드 캐슬’ 업데이트

넥슨은 M.O.E.(마스터 오브 이터니티)에 ‘클라우드 캐슬’ 제조사의 슈트를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강습, 지원, 포격, 저격 4개 클래스로 구성된 신규 슈트 13종은 베일에 가려졌던 슈트 제조사 ‘클라우드 캐슬’이 최초로 선보이는 슈트다.

‘클라우드 캐슬’에서 개발한 슈트는 고대 슈트의 외형을 지닌 것이 특징이며 범위 공격과 연속 공격이 가능해 다수의 적을 공략하는데 효과적이다. ‘이동제작소’에서 제작하거나 2월 6일까지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신전 하드모드 내 5, 6번째 신전을 업데이트하고 US등급 파츠와 부품의 최고 레벨을 기존 161에서 171으로 상향했다. 171레벨의 파츠 및 부품은 새롭게 추가된 신전에서 획득할 수 있다.

에픽세븐,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서브 스토리 시스템 개선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신규 레이드 미궁과 신규 캐릭터 등 콘텐츠를 추가하고 서브 스토리 콘텐츠의 시스템을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신규 영웅 ‘비올레토’가 새롭게 전장에 합류한다. 비올레토는 자연 속성의 도적 영웅으로 매우 높은 회피 능력을 기반으로 반격을 통해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비올레토의 모험담이 펼쳐지는 서브 스토리 ‘퍼랜드에서 온 방문자’도 추가됐다. 비올레토의 서브 스토리는 24일부터 오는 2월 7일까지 플레이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에픽세븐의 핵심 콘텐츠 ‘서브 스토리’의 시스템이 개선됐다. 이제 서브 스토리의 난이도는 기존 ‘일반’과 ‘월드’의 2단계에서 초급, 중급, 상급, 지옥급의 4단계 난이도로 변경되며 지옥급 난이도의 경우 기존 월드 난이도보다 5배 더 많은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열혈강호M,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액트파이브(대표 정순렬)가 개발한 ‘열혈강호M’에 출시 1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했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다섯 번째 신규 캐릭터 ‘미고’를 추가했다. 원작 열혈강호에서 동령의 신녀로 등장한 ‘미고’는 8대 기보 ‘한옥신장(지팡이)’를 다룬다. ‘미고’의 공격방식은 한옥신장을 이용한 석화(이동 불가) 등 적의 상태를 변화시키는 공격이며, 이를 이용해 추가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신규 동료 ‘검황’을 추가했다. 열혈강호 세계관 내 천하 오절 중 한 명이자 주인공 ‘담화린’의 할아버지인 ‘검황’은 최고 등급 16자질로 모든 아군의 피해를 일시적으로 무효화 시키는 방어형 동료다. 치명타 공격 시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피해를 주는 능력을 갖고 있다.

추가로 신규 월드 보스 콘텐츠 ‘영웅첩’을 도입했다. 영웅첩은 60레벨 이상 유저들이 단합하여 보스 ‘남림야수왕 황건우’, ‘북해빙궁주 단우헌’을 처치하는 콘텐츠로, 참여하거나 격파에 성공하면 해당 보스의 동료 조각, 금화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동료 그룹을 강화할 수 있는 ‘정수 각인’ 시스템을 신설했다. ‘강인’, ‘유연’, ‘쾌속’ 등 동료 그룹에 정수를 각인하여 해당 동료들의 전체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으며, 정수는 신규 콘텐츠 ‘영웅첩’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