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2019 신입 게임프로그래머 특별 채용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을 이끌어 갈 인재 확보를 위해 ‘2019 신입 게임프로그래머 특별 채용’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25일부터 2월 11일까지이며, 컴투스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제출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를 토대로 서류 전형을 진행하고, 이후 필기테스트와 면접을 통해 최종 입사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은 게임 프로그래머 직무에 한하여 진행되며, 서버와 클라이언트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어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게임을 좋아하는 컴퓨터공학 및 전산 관련 전공의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최종 합격자는 컴투스의 인큐베이팅 시스템인 NGDC(Next Game Design Center) 프로그램에 참여해 현업 종사자들과 멘토링을 진행하고, 실무 경험을 통해 체계적인 역량 개발의 기회를 갖게 된다.

엔씨문화재단과 美 MIT, 4년 연속 소외계층 과학 특별프로그램 제공

엔씨문화재단(이사장 윤송이)이 작년에 이어 올해 1월에도 미국 MIT(매사추세츠 공과대학) 학생들과 함께 부산 소년의집·송도가정 소외계층 학생들을 위한 ‘MIT 과학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디자인, 화학, 생물, 건축, 확률 통계, 범죄 과학수사(Forensics), 전자 기계공학, 주간 협업 프로젝트 등 9개 과목에 표면 장력, 부력과 열기구, 과포화 용액, 추진력, 전기의 힘, 모터, LED, pH(수소 이온 농도 지수)검사, 지문, 크로마토그래피(혼합물을 분리∙분석하는 데 사용하는 기술), 계란 떨어뜨리기, 구슬 롤러코스터, 종이 다리 만들기, 스크래치 코딩 등 30여개의 활동으로 2주간 진행되었다.

WING 전장의 날개, 풍성한 혜택 제공하는 이벤트 실시

펀셀123코리아는 ‘WING 전장의 날개’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퓨전 윷놀이’, ‘에이션트 박스’, ‘전서버 부호’, ‘행운 룰렛’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게임 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제공된다. 먼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퓨전 윷놀이’에서 주사위를 돌려 나오는 숫자에 따라 ‘날개 조각’, ‘육성 아이템’, ‘장비’, ‘펫’ 등을 선물한다.

아울러 같은 기간 동안 ‘에이션트 박스’에서 고대주문서(소모 아이템)를 사용해 룰렛을 돌려 ‘교환 화폐’와 ‘육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교환 화폐’는 상점에서 ‘육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에이션트 박스’에서 10만 다이아를 소비할 경우, ‘탈 것’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전서버 부호’를 진행, 총 4개의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하여 얻은 상인의 호감도에 따라 전서버 랭킹이 결정되고 ‘일일 랭킹’과 ‘총 랭킹’ 순위에 따라 ‘보석’, ‘날개’, ‘폴리모프’, ‘전설 펫’ 등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행운 룰렛’에서 500부터 10만까지 총 8단계로 나누어진 다이아 소비 단계에 따라 단계별 다이아수의 최소 10%부터 최대 100%를 되돌려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밖에 부호 상점에서 얻을 수 있는 신의 각인, 미지의 광석 등 육성 아이템을 ‘전설 등급 펫 조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 ‘버블파이터’ X ‘카트라이더’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이하 버블파이터)’와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2월 6일까지 ‘버블파이터’에서 출석을 3번 달성하면 카트바디 모양의 게임 아이템과 ‘카트라이더’에서 사용 가능한 ‘레아’ 캐릭터 쿠폰을 지급한다. 커스텀 AI전을 5번 플레이하면 당일 출석을 완료할 수 있다.

오드아이가 매력적인 안드로이드 ‘레아’는 ‘버블파이터’ 오리지널 캐릭터로,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카트라이더’에서 기간 한정으로 만날 수 있다.

‘버블파이터’에서는 이벤트 보상으로 ‘흑기사9 파워팩’과 ‘백기사9 파워팩’, ‘루루X 펫’을 선물한다. ‘흑기사9’와 ‘백기사9’는 뛰어난 주행 성능으로 ‘카트라이더’에서 인기를 모았던 카트바디다.

고래밥: 버블슈터’ 구글 추천 게임 선정

게임펍은 자사가 고래밥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개발해 글로벌 서비스 중인 ‘고래밥: 버블슈터’가 구글 추천 게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게임펍은 ‘고래밥: 버블슈터’ 국내 이용자 대상으로 이벤트를 펼친다. 내달 8일까지 20스테이지를 완료한 후 스크린샷을 응모하면 100명을 추첨해 고래밥 과자를 지급한다.

오버워치, ‘황금 돼지의 해’ 이벤트 오늘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의 2019년 설날 이벤트인 ‘황금 돼지의 해’가 오늘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버워치는 설날을 테마로 한 게임 내 이벤트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연중 오버워치 플레이어가 가장 기대하는 이벤트다. 2019년 기해년을 기념한 ‘황금 돼지의 해’ 이벤트는 오늘부터 2월 19일까지 약 4주간 진행된다.

‘황금 돼지의 해’ 이벤트는 오버워치 역사상 가장 많은 한국형 스킨으로 무장했다. 한국 고유의 전통문화와 설화에서 받은 영감이 오버워치 개발진의 현대적 감각 통해 ‘홍길동 트레이서’와 ‘산예 오리사’, ‘장군 브리기테’ 등 신규 영웅 스킨으로 재탄생했다.

한편, 오버워치 설날 이벤트를 상징하는 ‘깃발 뺏기’ 난투도 돌아왔다. 올해는 첫 한국 전장인 ‘부산’에서 최초로 펼쳐진다. 오버워치 개발진은 부산의 다양한 문화적 요소를 재현하고자 개발 단계부터 부산을 직접 답사했다. 

넷마블, 페이트 그랜드 오더 감옥탑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페이트 그랜드 오더에 ‘복각: 감옥탑에서 복수귀는 울부짖는다’ 이벤트를 금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감옥탑에서 복수귀는 울부짖는다’는 지난해 4월 처음 진행했던 이벤트로 ‘제4특이점 사계마무도시 런던’을 클리어한 이용자만 참여할 수 있는 고난이도 이벤트다. 모든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호부 6장과 전승결정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많은 유저의 참여를 돕기 위해 메인 퀘스트 AP 소비를 절반으로 줄이는 ‘AP 소비 1/2 캠페인’을 동시 진행한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지난해와 달리 모든 이벤트 퀘스트를 클리어한 유저가 ‘종국 특이점’을 클리어 했을 경우 새로운 고난이도 퀘스트인 ‘챌린지 퀘스트’를 개방한다. 챌린지 퀘스트를 클리어한 유저는 호부 3장과 영기재림 소재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타이베이 게임쇼서 ‘Game Star Award’ 2관왕 수상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과 ‘검은사막 온라인’이 ‘타이베이 게임쇼 2019(Taipei Game Show 2019,이하  TGS)에서 각각 ‘Game Star Award’ 온라인 부문 은상과 모바일 부문 10대 인기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검은사막 온라인’은 화려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의 재미로 유저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빠르게 적용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펄어비스는 TGS B2C관에 ‘검은사막’ 전용 부스를 선보이며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부스에서는 ‘검은사막 온라인’의 배틀로얄 콘텐츠 ‘그림자 전장' 및 ‘검은사막 모바일’의 ‘월드보스 레이드’ 콘텐츠 시연 등을 진행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탄: 전장의 진화’ FPS 콜라보 및 설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크로스파이어’와 ‘탄: 전장의 진화(이하 탄)’ 유저들에게 혜택을 전하는 ‘FPS 콜라보 이벤트’와 설맞이 ‘새해 총 많이 받으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내달 14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크로스파이어와 탄 유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시행되는 콜라보로,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첫 접속시 두 게임 모두 동일하게 방탄복, 방탄 헬멧, AK-47-카오스 드래곤, 쿠크리 얼티밋 골드 세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각 게임마다 다른 스페셜 쿠폰이 모두에게 제공돼, 탄은 다이아 200개를, 크로스파이어는 얼티밋 실버스미스 세트 캡슐 10개가 제공된다.

펍지주식회사, 이스포츠 프로 팀 글로벌 지원 정책 발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프로팀 및 선수 지원 정책을 25일 발표했다.

펍지주식회사는 펍지 공식 파트너 주최 세계 정상급 대회에 참가하는 프로팀을 재정적으로 지원한다. 이 대회에는 지역 리그에서 선발된 최정상급 팀이 초청되며, 대회 참가 팀은 대회별 인게임(in-game) 아이템의 판매 수익 중 25%를 받는다. 

펍지주식회사는 또한 각 파트너가 후원하는 상금과 동일한 금액을 추가 후원해 펍지 이스포츠에 대한 인센티브와 보상을 제공한다. 

리그오브레전드, 143번째 신규 챔피언 ‘사일러스’ 공개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가 143번째 신규 챔피언 ‘사일러스(Sylas)’를 26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해방된 자’ 사일러스는 감옥에서 탈출하고 데마시아 왕국을 파괴하기 위해 주변인의 마법을 이용하는 스토리를 가진 챔피언이다. 돌진기와 기절, 둔화 효과를 갖추고 있으며 상대의 궁극기를 훔쳐 사용할 수 있는 등 다재다능한 챔피언으로, 정글과 미드 등 여러 포지션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검은사막 모바일, 격투가 X 질풍가도 통했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클래스 ‘격투가’와 ‘질풍가도' 콜라보로 복귀 이용자가 248%로 늘고 음원도 멜론 실시간 검색 1위에 올랐다.

24일 하현우가 부른 ‘질풍가도’를 공개하자 원곡 ‘질풍가도’가 역주행하며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실시간 검색 순위 1위를 차지했고 25일 음원사이트에 발매된 후 하현우가 2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