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제 2회 게임소통교육 간담회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23일 넷마블 본사에서 제 2회 게임소통교육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한 해 이뤄진 게임소통교육의 효과를 측정하고 교육을 보다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된 이날 간담회에는 작년 ‘게임소통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부모와 자녀 총 3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세대공감 가족 소통 프로그램인 ‘게임소통교육’의 효과를 확인하고 더욱 발전적인 방향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2018년부터 ‘게임소통교육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가족들은 ‘게임소통교육’을 통해 가족 내 고민을 해결하고 달라진 변화사례, 자녀 지도법과 대화법으로 보다 효과적으로 가족 간 소통한 사례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가족의 소통 수준과 게임 사용 습관에 대한 견해 차이를 알아보는 '동상이몽' 레크레이션 등도 함께하며 시간을 보냈다.

라이엇게임즈, 2019 MSI 개최지 및 일정 공개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는 2019년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의 개최지 및 일정을 29일 발표했다.

2019 MSI는 5월 1일부터 5월 7일(이하 현지 시각 기준)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5월 10일부터 14일까지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그룹 스테이지를,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에서 4강과 결승을 포함한 토너먼트 스테이지를 진행한다.

2019 MSI 티켓은 3월 중순부터 판매가 시작되며, 대회 장소에 대한 세부정보는 티켓 구매 정보와 함께 발표할 예정이다.

웹젠, ‘마스터탱커’ 캐릭터 일러스트 공개

웹젠(대표 김태영)이 '마스터탱커'의 게임캐릭터 일러스트를 처음 공개했다.

오늘 공개된 ‘마스터탱커’의 2개의 일러스트에서는 게임에 등장하는 '워리어', '샤먼', '어쎄신' 등 주요 직업들의 ‘SD 캐릭터’와 ‘영웅 캐릭터’를 일러스트로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다.

조이시티,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설맞이 이벤트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에서 설 연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일반 돼지&황금 돼지 토큰 이벤트’가 펼쳐진다. 31일부터 2월 6일까지 출석을 하거나 ‘설맞이 오버히트 이벤트’에 참여하면 단계별 보상 및 랭킹 보상으로 일반 돼지와 황금 돼지 토큰을 획득 가능하며, 20개 이상의 토큰을 모을 경우 인게임 아이템이 담긴 ‘랜덤 상자’가 선물로 주어진다. 

‘일반 돼지 랜덤 상자’에는 ‘레어등급 전투기 설계도 상자 10개’, ‘쿠즈네초프 설계도 10개’ 등이 들어 있으며, ‘황금 돼지 랜덤 상자’를 통해 ‘에픽등급 전투기 설계도 상자 20개’, ‘퀸 엘리자베스 설계도 10개’ 등 보다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삼국블레이드·몬스터슈퍼리그 설날 이벤트 진행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삼국블레이드’, ‘몬스터슈퍼리그’에서 설날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삼국지 장수들의 화려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수집형 액션 RPG 삼국블레이드는 내달 1일부터 세뱃돈 미션 이벤트, 설날 푸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에 참여하면 4성 명장·여걸 선택권, 패왕주화, 금화, 보옥 등 게임 내 재화를 얻을 수 있다. 

또 내달 4일부터 6일까지 모든 전장에서 금화 및 장수 경험치 획득량 2배 증가 혜택이 주어지는 핫타임 이벤트도 준비됐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한국형 일러스트 최초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29일,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를 소재로 한 한국 서버 전용 일러스트를 최초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한복 입은 토야마 카스미’ 일러스트는 일본에서 ‘테일즈위버’, ‘4LEAF(포립)’ 등의 일러스트로 유명한 Tiv(티브) 작가의 작품으로, ‘팝핀파(Poppin’Party)’ 그룹 멤버인 ‘토야마 카스미’와 각 밴드의 보컬들이 한복을 입고 전통 놀이를 즐기는 모습을 담고 있다.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 코리아 시즌 1, 1월 31일 개막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 코리아 시즌 1’이 31일 공식 개막한다.

이번 대회에는 2018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3에서 활약한 6팀과 바로 지난 주말 약 한 달 간의 대장정을 마친 2019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시즌 1의 최상위 두 팀 등, 총 8팀이 싱글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한다.  각 팀당 7경기씩 총 28경기를 소화하며 치열한 경쟁을 벌여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1에 진출할 상위 2팀을 선발하게 된다.

1월 31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대회는 2월 10일까지, 오후 2시부터 2경기씩 7일간 진행된다.

베스파 '킹스레이드', 타이베이 게임쇼 참가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대만 타이베이시 국제무역센터에서 열리는 '타이베이게임쇼'에서 '킹스레이드' B2C 부스를 열고 현지 유저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타이베이 게임쇼'에서는 '킹스레이드' 내에 등장하는 거대 붉은 용 테메레르가 부스 입구에 위치했으며 마리아, 에피스, 라이아스, 제인, 루나 등 다섯 영웅으로 변한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유저들과 함께 이벤트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