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 7.30 패치 업데이트 실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새로운 업데이트인 7.30 패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고 30일 밝혔다.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 모바일의 게임패드 연동을 위해 그동안 파트너들과의 최적화 작업 및 테스트를 진행해왔다. 이번 7.30 패치 업데이트를 통해 포트나이트 모바일에 블루투스 컨트롤러가 공식 지원된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스틸시리즈 스트라투스XL, 게임바이스, Xbox One 패드, 레이저 라이주, 모토 게임패드와 같은 대다수의 블루투스 컨트롤러 어댑터를 지원하며, iOS 기기에서는 스틸시리즈 님부스 및 게임바이스와 같은 MFi 컨트롤러를 지원한다.

이 외에 안드로이드 기기 최초로 스냅드래곤 845가 탑재된 갤럭시 노트9(미국향 모델)와 화웨이 아너뷰20과 메이트20, 20X, 20 프로 등의 일부 안드로이드 기기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60Hz(초당 60프레임)를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무기 ‘동결 수류탄’도 추가됐다. 동결 수류탄에 맞은 아군과 적군, 탈것은 발과 바퀴가 7초 동안 얼어 미끄러지게 된다. 또한 자신과 아군의 체력을 회복해주는 ‘아늑한 모닥불’은 사용 중 상태나 꺼진 상태를 잘 알아볼 수 있도록 시각 효과를 업데이트했다.

토너먼트에서는 새롭게 추가된 ‘건축가 팝업 컵’을 플레이할 수 있다. 솔로와 듀오, 스쿼드 모드로 플레이할 수 있는 ‘건축가 팝업 컵’은 팀에 상관없이 다른 유저가 만든 구조물을 편집하는 것이 가능하다. 토너먼트는 계정 레벨 10레벨부터 참가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에는 피아노 및 음악 블록이 추가돼 음악과 관련된 구조물을 만들 수 있게 됐다. 여기에 새로운 극지방 구조물 6개와 극지방 갤러리, 8가지 색상의 횃불과 조명이 포함된 조명 갤러리 역시 추가됐다. 

댄스빌,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댄스빌’이 글로벌 인기 아이돌 그룹 ‘위너’와 콜라보레이션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곡 ‘MILLIONS’ 음원을 비롯해 ‘위너’의 모습을 담은 콘텐츠가 새롭게 추가됐다. 먼저 실제 뮤직비디오 배경을 토대로 만들어진 인테리어 소품과 각 멤버 별 의상, 헤어스타일을 선보였다.

또한 “좋아”, “고고” 등 실제 멤버들의 목소리가 담긴 12개의 악기를 활용해 새로운 음악을 제작할 수 있으며, ‘위너’의 특정 멤버를 크루로 영입해 뮤비 제작 등 게임 내에서 펼쳐지는 퀘스트에 참여시킬 수 있다.

스피릿위시, 출시 후 첫 번째 업데이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피릿위시(SPIRITWISH)’에 첫 번째 업데이트를 29일 진행했다.

먼저 길드에 소속된 유저만 공격할 수 있는 월드보스를 추가했다. 월드보스는 매일 저녁 10시 30분마다 특정 필드에 등장하며, 월드보스에게 가장 많은 피해를 입힌 유저가 속한 길드 창고로 보상이 지급된다.

또 캐릭터의 외형을 바꾸는 코스튬 아이템을 선보였다. 유저는 이벤트 접속 메뉴를 통해 코스튬 상자와 코스튬 옵션 변경석을 얻을 수 있으며, 캐릭터별 세련된 복고풍 느낌을 살린 코스튬에는 세 개의 임의 옵션이 붙는다.

미니막스 타이니버스, 공식 한국어 지원 업데이트

오올블루(대표 김남석)가 자체 개발 중인 ‘미니막스 타이니버스(이하 미니막스)’에 공식 한국어 지원을 포함한 첫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오올블루는 이번 업데이트에 공식 한국어 지원 외에 게임 내 재화 획득을 위한 ‘일일 퀘스트’와 2종의 신규 ‘미라클’을 추가해 새로운 플레이 패턴을 부여하고자 했으며, 서든데스 제한시간 및 무승부 도입 등의 개선 사항도 담았다.

몬스터슈퍼리그, 신규 콘텐츠 ‘어둠의 계약’ 업데이트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몬스터슈퍼리그(개발사 스마트스터디)에 새 콘텐츠 ‘어둠의 계약’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어둠의 계약’은 유저가 5성급 어둠 속성 스타몬인 아서·오딘·발키리 중 한 마리를 선택하고 미션을 수행해 스타몬을 획득하는 콘텐츠다. 유저들은 ‘빛의 계약’ 콘텐츠를 완료하고 레벨 46이 되면 ‘어둠의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이후 3종의 스타몬 중 하나와 계약을 진행하고 미션을 총 10개 완료하면 선택한 스타몬을 획득할 수 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새로운 퀘스트 ‘추출’ 업데이트 및 설맞이 할인 진행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신규 퀘스트, ‘추출(The Draw)’이 30일 적용됐다.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설맞이 할인 역시 오늘부터 시작된다.

추출은 연간 패스를 구매한 모든 수호자들을 위해 검은 무기고 콘텐츠의 일환으로 마련된 새로운 경이 퀘스트다. 추출에 도전하는 유저들은 군체에 의해 오염된 유물을 발견하고 방랑자의 도움을 받아 유물의 기원에 대해 조사하게 된다.

게임 속 탑(Tower)에서부터 시작할 수 있는 추출 퀘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치는 수호자들은 영웅을 위한 강력한 경이 무기 ‘유언’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설 연휴를 맞아 데스티니 가디언즈 특별 할인이 진행된다. 30일부터 2월 6일까지 데스티니 가디언즈 PC 버전: 에센셜 컬렉션과 컴플리트 컬렉션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Episode 1. ‘시작하는 새벽의 노래’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로스트아크’가 Episode 1. ‘시작하는 새벽의 노래’를 업데이트 했다고 30일 밝혔다.

론칭 이후 처음으로 진행된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대륙 “로헨델”과 신규 던전 콘텐츠 “경계의 미궁”, 신규 섬 3종, 시스템 개편 등 업데이트가 이루어 졌다.

그 외 원정대 단위로 NPC와의 호감도를 더욱 쉽게 쌓을 수 있도록 호감도 시스템이 개편되었으며 섬의 마음, 모코코 씨앗 등 수집형 포인트 현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신규 UI가 추가되어 편의성이 개선됐다.

또한, 2월 13일 업데이트 예정인 길드 컨텐츠 ‘실마엘 전장’의 자세한 정보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었다.

프리스타일, 설맞이 업데이트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프리스타일’에서 설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우선, 신규 여성 캐릭터 2종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와호장룡 2탄으로 제작된 ‘메이’와 ‘샤론’은 상반된 이미지의 주작 콘셉트 캐릭터로 경기 중 상호 전환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각 캐릭터 별 전용 모션 4종을 보유했을 뿐만 아니라 추가 능력치 포인트를 상승시킬 수 있다.

복귀 유저의 정착을 돕기 위한 신규 시스템도 업데이트되었다.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휴면 유저에게 능력치와 포텐 카드, 의상을 갖춘 풀 프리미엄 캐릭터를 무료 제공하며, 2주 후 일정 금액을 추가하면 영구적 이용 및 기간 연장이 가능하다. 

또한, 신규 스킬 및 ‘프리스타일’을 선보인다. 모든 포지션에서 사용 가능한 ‘직접 대쉬’ 스킬은 수비 상태일 때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빠른 대쉬를 순간적으로 적용 가능하며, ‘이동 스크린’의 경우 스크린 상황에서 이동 중 슛 견제와 동일하게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낼 수 있다. 

엘룬, 춘절 연휴 맞이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엘룬(Elune)’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출시 후 빠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게임빌은 ‘엘룬’의 첫 업데이트로 중화권 유저 공략을 위한 춘절 특별 캐릭터와 코스튬을 비롯해 신규 패키지 등을 추가한다.

춘절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신규 캐릭터 ‘포포&페페’, ‘프레이야’ 캐릭터의 특별 코스튬을 선보인다. 첫 선을 보이는 캐릭터와 코스튬은 춘절 기념 패키지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춘절 한정 7일 출석 보상 이벤트, 결제 보상 이벤트 등 명절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리니지M, ‘오만의 탑’ 확장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리니지M이 30일 ‘오만의 탑’ 9층을 새롭게 공개했다.

‘오만의 탑’은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는 최고 난이도 던전이다. 유저는 68 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1주일에 7시간 ‘오만의 탑’을 이용할 수 있다. 새롭게 확장한 9층은 ‘오만의 탑 9층 이동 주문서’와 ‘오만의 탑 9층 이동 부적’을 사용해 이동할 수 있다.

유저는 ‘오만의 탑’ 9층의 보스 몬스터인 ‘불멸의 리치’를 공략해 전설 등급의 마법서(디스인티그레이트, 앱솔루트 배리어)와 아이템(리치 로브, 리치의 반지 등)을 얻을 수 있다. 일반 몬스터를 처치하면 ‘영웅 제작 비법서’와 ‘지휘관의 투구(전설 등급)’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로스트사가, 신규용병 ‘한조’ 업데이트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로스트사가가 30일 신규용병 ‘한조를 공개했다.

209번째 유니크 용병 ‘한조’는 상대의 뒤쪽으로 빠르게 순간이동해 공격하는 특수 능력을 보유했다.

특히, 분신을 소환해 은신할 수 있는 ‘이가 닌쥬츠’, 바닥에 날카로운 못을 뿌려 지속 피해를 주는 ‘마키비시’, 빠르게 이동하며 표창을 던져 공격하는 ‘슈리켄’ 등 공격과 방어에 최적화된 기술을 선보인다.

삼국지조조전 ONLINE, 경쟁전 정식 모드 ‘전면전’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전면전’ 경쟁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기존에 오픈된 ‘전초전’을 종료하고 경쟁전 정식 모드인 ‘전면전’을 새롭게 선보였다. ‘주간 보상’과 ‘경쟁전 교환소’ 등을 추가해 보상을 강화하고 유저간 ‘경쟁전’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관전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와 함께, 연인 장비의 파란만장한 생애를 다시 감상할 수 있는 연의 장비전 ‘무극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또, 오나라 장수들의 밸런스를 조정, 신규 외형 및 ‘손책’, ‘주유’, ‘감녕’ 장수의 전용 보물을 추가하고, 보관함(인벤토리) 생성 등 편의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섬멸전 개편을 통해 군주 랭크에 따라 자동으로 전장에 배치되고, 승점에 따라 대결 상대가 결정되도록 매칭 방식을 개선했다. 

오버히트, 신규 영웅 및 설날 이벤트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30일 자사 인기 모바일게임 ‘오버히트’에서 신규 영웅 및 크리스탈 아이템을 추가하고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신규 전설 영웅 ‘원 맨 아미 : 바이스’를 추가했다. 크로우 소속의 암살자인 바이스는 물리형 레인저 영웅으로, 강력한 지속 피해 효과와 전술 키트로 인한 폭넓은 대처 능력이 강점인 캐릭터다.

또, 새로운 크리스탈인 ‘현란한 크리스탈’을 선보였다. 클래스마다 특화된 크리스탈로 캐릭터 클래스에 맞춰 장착 시 더욱 강한 효과를 제공한다.

넥슨은 설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설 1+1이벤트’를 통해 소환상점에서 전설 영웅 획득 시, 최대 30회까지 ‘4성 전설 영웅 소환권’을 추가 지급한다.

또, 2월 7일까지 스페셜 던전 플레이를 통해 ‘4성 네메시스’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티켓과 퀴즈 이벤트 던전에서 게임 혹은 퀴즈를 맞히면 ‘황금 버기’ 및 3, 4성 성장 장비 소환권을 차등 지급하며 2월 14일까지 ‘신년 0원샵’을 통해 요일별로 아이템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