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게임용 음성∙텍스트 채팅 서비스 제공 기업 ‘비복스’ 인수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게임용 음성 및 텍스트 커뮤니케이션 툴을 제공하는 기업 ‘비복스(Vivox)’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비복스는 계약에 따라 유니티의 완전 소유 자회사 형태로 독립 운영되며, 향후에도 현재와 같이 다양한 규모의 게임 스튜디오 및 개발자에게 크로스 플랫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복스 창립자 겸 최고 경영자인 롭 시버(Rob Seaver)를 포함한 전체 팀이 유니티에 합류하며, 미국 메사추세츠 주 프레이밍햄에 위치한 회사를 계속 운영하게 된다.

조이시티, ‘사무라이 쇼다운 M’ 공식 커뮤니티 오픈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사무라이 쇼다운M’의 공식 커뮤니티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조이시티는 공식 카페를 열어 ‘사무라이 쇼다운 M’의 ‘하오마루’, ‘타치바나 우쿄’를 포함한 주요 캐릭터 별 스토리를 일러스트와 함께 순차적으로 공개 중이다.

마이클 대너허 주한캐나다 대사, 넷마블 방문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마이클 대너허 주한캐나다 대사(Ambassador Michael Danagher, The Embassy of Canada to Korea) 가 지난 31일 넷마블 사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주한캐나다 마이클 대너허 대사, 스티븐 구딘슨(Mr. Steven Goodinson) 공사를 비롯해 총 4명의 캐나다 관계자는 넷마블의 북미 자회사 카밤의 규모 확장 등 지속적 투자에 대한 감사 표명을 위해 방문했으며, 이번 일정 중 게임사 방문은 넷마블이 유일하다.

이날 캐나다 방문단은 넷마블 권영식 대표, 이준영 기술전략담당 사장, 이승원 웨스턴사업담당 부사장 등 주요 임원진과 만나 넷마블 사옥을 둘러보고 넷마블의 북미 시장 진출 확대 관련 협력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컴투스, 설 맞이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설 연휴를 맞아 컴투스가 보유한 게임 11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컴투스 신작 ‘댄스빌’에서는 ‘새해맞이 주사위를 함께 굴려요!’ 이벤트를 실시하고, 오는 2월 7일까지 ‘설날 새해 인사’를 주제로 ‘댄스빌 3차 경연’을 진행해 명절 분위기의 뮤직비디오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컴투스 대표 SNG(소셜네트워크게임) ‘타이니팜’은 설 명절을 맞아 ‘황금돼지 복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새해 다짐 5자 토크’를 통해 아이디어의 주인공에게 선물도 지급한다.

컴투스의 인기 스포츠 게임에서도 이벤트가 진행된다. ‘컴투스프로야구2018’은 ‘설날 맞이 윷놀이’ 등 연휴 기간 동안 즐길 수 있는 여러 이벤트를 실시하고, ‘컴투스프로야구for 매니저’에서도 황금돼지해를 맞아 ‘설 맞이 종합선물 이벤트’를 준비했다. MLB 9이닝스18’은 ‘설날’을 주제로 이행시를 만드는 이벤트를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낚시의 신’, ‘골프스타’에서도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 이벤트 및 빙고 이벤트를 진행하며,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에서는 오는 2월 17일까지 ‘설날 맞이 강화석 이벤트’를 실시해 미션 수행 시 보상을 받아볼 수 있다.

그 밖에 ‘체인스트라이크’는 ‘2019 목표달성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고, ‘원더택틱스’와 ‘사커스피리츠’도 설 맞이 특별 이벤트로 유저들에게 혜택 전할 예정이다.

엔씨(NC), ‘타이니’ 키즈카페 설 연휴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메가박스(대표 김진선)와 함께 개발한 키즈카페 ‘타이니’에서 설 연휴 이벤트를 연다.

타이니는 디지털을 활용한 놀이•체험 공간, 원리를 이해하는 테크&아트 스튜디오, 맛있는 식음료가 제공되는 F&B 등으로 구성돼 있다.

2월 4일부터 6일까지 타이니를 방문하는 모든 어린이들은 ‘포춘 쿠키’를 받는다. 포춘 쿠키에서 ‘황금 돼지 꼬리’ 문구가 나오면 타이니 키즈카페 이용권(2시간)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타이니 SNS 계정을 추가하고 타이니 방문을 인증하면 휴대용 물티슈를 받는다. 엔씨(NC)의 캐릭터 상품을 획득할 수 있는 현장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썸에이지, 자사 게임 6종에 ‘설 맞이 이벤트’ 진행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자사가 서비스 하는 게임 6종에 민족 대명절 설날을 맞아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

먼저, ‘영웅 for kakao’에서는 오는 9일까지 ‘스페셜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고, 기간 내 누적 출석 일수에 따라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4일부터 6일까지 장비 강화 시 성공 확률이 100%로 상승되는 ‘장비 강화 이벤트’와 루비 상품을 처음 구매하면 보너스 루비 및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첫 구매 보너스 이벤트’ 등 프로모션이 준비되어 있다.

‘고스트버스터즈 월드’에서는 오는 2월 5일부터 ‘고스트버스터즈 월드’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게시물 ‘좋아요’ 늘리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좋아요 수 일정 인원 돌파 시, 모든 유저들에게 3-5성 엑토스피어 1개를 선물할 예정이다.

'DC언체인드’에서는 푸시 알림을 통해 인게임에 접속하면 ‘원소’, ‘금속조각’, ‘보석’, ‘골드 카드 선택권’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전설’ 및 ‘초월’ 승급 확률이 2배로 증가할 뿐만 아니라, 일정 미션을 달성하면 각종 재료 아이템을 지급하고 기지 건설 재료와 금화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7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삼국: 에볼루션’은 오는 7일까지 공식 카페에서 유저가 원하는 아이템을 투표해 보상으로 지급하는 ‘카페 투표 이벤트’와 게임에 접속하여 원보를 충전하면 추가 원보를 지급하는 ‘카니발 이벤트’가 함께 실시된다.

이와 함께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도 설 연휴 기간인 2일 – 6일까지 푸시 알림을 통해 게임에 로그인하면 강화 아이템을 제공하고 카페 내에서 설날을 인증하거나 새해 덕담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유저들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홍연의 세계’에서는 명절을 맞이해 한국 전통 코스튬인 한복을 출시, 이를 기념한 ‘한국 전통 코스튬 이벤트’도 진행한다.

WING 전장의 날개, 설날 축제 이벤트 진행

펀셀123코리아는 ‘WING 전장의 날개’에서 오는 3일부터 8일까지 설날 축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칭호 이벤트’, ‘마물습격전’, ‘숨바꼭질’, ‘데빌슬래시’ 등 즐길거리를 만나볼 수 있으며, 매일 접속 보상으로 ‘성령 조각’, ‘하우징 장식품 조각’, ‘다이아’, ‘육성 아이템’ 등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흑멧돼지 돌파, 닥터 피그 돌파, 진노의 화염, 로그인 이벤트 등 총 6가지 미션을 완수할 경우, ‘탈 것’, ‘신규 하우징 장식품’은 물론 칭호 ‘찬란한 2019’를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마물습격전에서 펫을 배치해 일정 시간마다 ‘육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어택 또는 마력 봉인을 통해 ‘교환 아이템’과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신스타임즈, ‘해전 1942’ 11회 서버 쟁탈전 실시

신스타임즈(대표 왕빈)는 ‘해전 1942’에서 제11회 서버 쟁탈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11회를 맞이하는 서버 쟁탈전은 수많은 유저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30일 치열한 1차전이 진행됐으며, 금일 오후 10시 30분부터 시작되는 2차전에서 오는 3일 결승전에 진출할 군단을 가리게 된다.

웹젠, ‘마스터 탱커’ 티저 영상 첫 공개

웹젠은 1일 '마스터 탱커'의 일반 캐릭터 버전인 '영웅 캐릭터'가 등장하는 티저 영상과 함께 새로운 게임 일러스트도 추가로 공개했다.

'유튜브'의 웹젠 공식 채널에 공개된 '마스터 탱커'의 티저 영상에는 거대한 보스 몬스터와 맞서 싸우는 ‘영웅 캐릭터’들과 도끼와 방패로 강인한 전사를 연상시키는 BI가 등장해 게임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다. 

웹젠은 계속해서 'MT 캐릭터'와 '영웅 캐릭터' 등 2가지 버전의 캐릭터 중 유저의 취향에 맞는 하나를 골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멀티콘셉트 캐릭터'가 등장하는 게임 영상을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 뮤지엄’ 설맞이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1일부터 15일까지 신개념 오프라인 체험 전시전 ‘카카오게임 뮤지엄’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설을 맞아 1일부터 2주간 ‘카카오게임 뮤지엄’에서 100%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람객들은 전시장 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혹은 ‘검은사막’ 중 하나의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을 SNS에 공유하는 방법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카카오게임 뮤지엄’ 전시 관람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을 SNS에 업로드한 관람객들에게는 매달 추첨을 통해 카카오게임에서 특별 제작한 한정판 ‘우주 라이언 램프’를 증정한다.

카트라이더, 레전드 카트바디 ‘스펙터 X’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에 ‘스펙터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2월 27일까지 누적 접속시간에 따라 단계별로 ‘스펙터 X 타이어’, ‘스펙터 X 엔진’ 등 부품과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부품 4종을 모두 모아 조합하면 ‘스펙터 X(무제한)’을 얻을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 스쿼드 업 시즌 2’ 개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국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를 위한 전국 대회의 연간 진행 계획을 밝히며, 그 시작으로 ‘PMSC SQUAD UP(이하 PMSC 스쿼드 업) 시즌 2’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2월 23일부터 3월 30일까지 전국 7개 지역(서울∙부산∙대구∙광주∙대전∙하남∙고양)에서 진행되는 PMSC 스쿼드 업 시즌 2는 만 15세 이상이면 누구나 스쿼드로 참여할 수 있다. 

PMSC 스쿼드 업 시즌 2는 단판 우승제로 운영된 작년 대회와 달리 그룹별 1차 예선을 마련해 참가자 변별력을 높였다. 각각 16개 팀으로 구성된 그룹 A, 그룹 B에서 그룹별 매치를 거쳐 올라온 팀들이 결승 참가자 선발 매치에서 다시 한 번 승부를 겨룬다. 이 매치에서 우승한 팀에게 결승 참가 기회와 상금 1백만 원이 주어진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 설맞이 특별 할인 및 PC방 혜택 2배 이벤트 진행

설 명절을 맞이해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에 특별 할인이 찾아온다.  또한,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경험치 등 게임 내 혜택을 두 배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아울러 진행된다.

설 연휴 첫날인 2월 2일 오전 3시부터 2월 7일 오전 3시까지 블리자드 배틀넷 샵에서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4 PC 버전 디지털 스탠다드 에디션과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을 최대 33%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단, 배틀 에디션은은 이번 할인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아울러, 2월 2일 오전 3시부터 2월 9일 오전 3시까지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모든 플레이어는 2배의 멀티플레이 모드 경험치 및 무기 경험치, 그리고 블랙아웃 모드에서 2배의 공로를 획득할 수 있다.  또, 멀티플레이 모드, 블랙아웃 모드 각각 2배의 티어 부스트가 주어져 블랙 마켓 밀수 아이템을 더 빠르게 모을 수 있다.

퍼즐앤드래곤, 설날 맞이 이벤트 실시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대표 모리시타 가즈키)와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은 ‘퍼즐앤드래곤’에서 설날을 맞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오는 2월 4일부터 10일까지 개방되는 이벤트 기념 던전을 클리어하면 ‘골드 타마도라’와 ‘마법석’을 획득할 수 있으며 2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황제 골드드래곤 6개’과 마법석을 획득할 수 있는 ‘즐거운 설 명절’ 던전이 개최될 예정이다.

게다가 오는 2월 4일부터 10일까지 개방되는 1인 모드 전용 던전인 ‘가네샤의 보물 동굴’에서는 이벤트 메달 (금), (은), (동)이 드롭되며 이벤트 메달을 모아 ‘몬스터 교환소’에서 ‘슈퍼 노엘 드래곤’ 등 게임 내 몬스터로 교환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중 로그인하면 ‘붉은 해의 수용환사 칸나’, ‘새해의 주작 공주 레이란’, ‘첫 햇살의 창공신 케프리’ 등 대상 몬스터 중 1개를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는 ‘개최기념! 설날 에그’를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